경영권 매각 작업 나선 TS트릴리온, 재무구조 정상화 노력
상태바
경영권 매각 작업 나선 TS트릴리온, 재무구조 정상화 노력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11.30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사 사옥과 토지 등 매각 적극 검토 발표
AI 기반 탈모 진단 시스템 신사업도 준비
최근 경영권 매각 작업이 한창인 샴푸 브랜드 ‘TS샴푸’ 운용사 TS트릴리온이 재무구조 정상화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에 나서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TS트릴리온
최근 경영권 매각 작업이 한창인 샴푸 브랜드 ‘TS샴푸’ 운용사 TS트릴리온이 재무구조 정상화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에 나서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TS트릴리온

최근 경영권 매각 작업이 한창인 샴푸 브랜드 ‘TS샴푸’ 운용사 TS트릴리온이 재무구조 정상화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에 나서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우선 29일, TS트릴리온은 본사 사옥 및 토지와 파주시 연다산동 일대 소유한 토지 매각을 적극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검토 배경에 대해 TS트릴리온 측은 미국 국채 금리 하락으로 인한 부동산 시장 회복세를 기대하고 시장에서 TS트릴리온이 보유한 부동산에 대해 문의가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TS트릴리온에서도 재무구조 개선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는 것.

TS트릴리온은 지난 9월, 서울시 양평동 소재 TS트릴리온 본사 사옥, 강원도 소재 자사 호텔, 최근 건축 허가를 받은 파주시 토지 등에 대한 자산재평가를 실시한 결과 117억원의 유형자산이 증가했다.

특히 파주시 토지는 GTX-A 노선 파주 운정역 노선과 근접하고 4차선 도로 신설공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향후 지속적인 가치 상승이 예상되는 부지다.

이와 함께 같은 날 TS트릴리온은 ‘AI(인공지능) 기반 탈모 진단 시스템 및 방법’ 특허를 이용한 신사업 진출을 검토 중이라고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해당 특허(제 10-2562271호)는 지난 1월 출원돼, 7월에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해당 특허는 AI(인공지능) 기반의 탈모 진단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으로 사용자의 설문 조사 기반 모드와 두피 영상을 촬영하여 탈모를 진단하는 모드를 통해 탈모 상태를 진단한다.

장기영 대표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가 도래 하고 최근 챗GPT와 같이 AI(인공지능)는 우리의 실생활과 더욱 밀접해지고 있다”며 “TS트릴리온도 해당 특허를 통해 다양한 신사업 진출 여부를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TS트릴리온은 2007년 설립된 탈모 전문 샴푸 기업으로 손흥민, 김연아, 지드래곤 등 당대 스타들을 모델로 발탁하며 화제가 된 TS샴푸로 대변되는 기업이다. 홈쇼핑을 통해 국내 탈모 샴푸 시장 대표 주자로 성장해 왔지만 코로나 상황 이후 매출이 감소하며 위기설이 돌기도 했다.

현재 TS트릴리온은 장기영 대표이사와 특수관계인이 보유하고 있던 지분 약 4,500만주를 다수의 재무적투자자(FI)에 넘기는 매각 작업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