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지주, 차기 회장 최종 후보에 양종희 부회장 선정
상태바
KB금융지주, 차기 회장 최종 후보에 양종희 부회장 선정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3.09.08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추위 "디지털·글로벌·ESG경영 두루 식견 갖춰 높이 평가"
양종희 차기 KB금융지주 회장 최종 후보자. 사진=KB금융지
양종희 차기 KB금융지주 회장 최종 후보자. 사진=KB금융지주

KB금융지주 회장후보추천위원회(회추위)가 8일 차기 KB금융지주 회장 최종 후보로 양종희 KB금융지주 부회장을 확정했다.

이날 회추위는 2차 숏리스트 후보인 김병호 베트남 호치민시개발(HD)은행 회장, 양종희 KB금융지주 부회장, 허인 KB금융지주 부회장 3인을 대상으로 심층 인터뷰를 진행하고 최종 후보를 낙점했다.

양종희 최종 후보자는 관계 법령 등에서 정한 임원 자격요건 심사를 거쳐 이사회에 회장 후보자로 추천되며, 11월 중 개최 예정인 임시주주총회에서 대표이사 회장으로 선임될 예정이다.

김경호 회추위원장은 “먼저 한달 넘게 선의의 경쟁을 펼쳐 주신 모든 후보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마음을 전하면서, “이번 회추위에서는 독립성, 공정성, 투명성을 핵심 원칙으로 내·외부 후보가 공정하게 경쟁하는 데 중점을 두고 선정 프로세스를 운영했고, 앞으로도 이러한 KB의 경영승계 절차를 지속적으로 계승하고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양종희 후보는 지주, 은행, 계열사의 주요 경영진으로 재직하면서 쌓은 은행과 비은행 전반에 대한 탁월한 전문성뿐만 아니라 디지털, 글로벌, ESG경영에 대한 높은 식견과 통찰력까지 겸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특히 KB손해보험 사장 및 KB금융지주 부회장을 역임하면서 보여준 성과와 경영능력도 인정받았다는 후문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