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삼양그룹,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매일유업, 평택 미군 유아식 후원 감사패 外
상태바
[시경Today] 삼양그룹,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매일유업, 평택 미군 유아식 후원 감사패 外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2.09.02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사진=롯데칠성음료

 

"MZ세대 겨냥"... 에비앙, '뉴페스타 2022' 파트너로 참여

롯데칠성음료는 '에비앙'이 오는 3일부터 양일간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열리는 '뉴페스타 2022'에 파트너사로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뉴페스타 2022'는 장르와 세대를 불문하고 국내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이 모여서 만들어가는 음악 페스티벌로 YB, 데이브레이크, 린, 빅마마, 정승환, 크라잉넛, 거미, 다이나믹듀오, 멜로망스, 송가인, 엔플라잉, 규현, 리사, 박정현, (여자)아이들, 이소정, 존박 등 총 17팀의 아티스트들의 공연이 예정됐다.

에비앙은 부스 운영을 통해 △프랑스로 떠나는 해외여행 컨셉의 포토존 △에비앙 X 스누피 리미티드 에디션 포토기기 운영 등 에비앙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삼양그룹
사진=삼양그룹

 

삼양그룹,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삼양그룹의 지주회사인 삼양홀딩스와 식품·화학 계열사인 삼양사는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 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각각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국제 ESG 표준 가이드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표준(Standards)의 핵심적 부합 방식(Core Option)을 적용했다. 보고서는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분야로 나눠 삼양홀딩스와 삼양사의 ESG 경영 전반을 이해할 수 있도록 작성됐다.

삼양홀딩스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환경부문에서는 △환경안전보건방침 수립 △ESH(환경·사회·보건) 시스템을 통한 친환경 경영 실천 △환경경영 교육 등 친환경 경영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노력과 성과를 소개했다. 특히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의 용수 및 에너지 사용량, 대기오염물질 배출량 등을 투명하게 공개해 친환경에 대한 필요성과 의지를 강조했다.

사회부문에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 △제품 품질·안전성 보장 △사회공헌 활동 추진 △정보 보안 강화 등과 관련된 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았다. 지배구조 부문에선 △건강한 기업 지배구조 △윤리·준법경영 △투명한 정보 공시 등에 대한 여러 노력과 계획을 소개했다.

삼양사는 식품·화학 사업에서의 ESG 경영 활동과 성과를 더욱 집중적으로 다뤘다. 먼저 환경부문에서는 △친환경 경영과 탄소저감 활동 △폐기물·유해화학물질 관리 △에너지 관리 체계가 다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작성됐다. 특히 울산·인천·전주 등 지역에 위치한 사업장별 에너지 사용량과 에너지 절감 활동을 공개하고 친환경 경영에 대한 노력을 강조했다.

사회부문에서는 △고객 건강·영양 △제품 안전성·품질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 △임직원 역량 강화·포용적 조직문화 지향 △지속가능한 공급망 관리 등에 대한 경영활동과 성과를 담았다. 지배구조 부문에선 삼양그룹 중장기 성장전략인 '비전 2025'에 따라 글로벌·스페셜티 사업 전략과 주요 제품을 비중 있게 다뤘다.

사진=교촌치킨
사진=교촌치킨

 

"선물하면 포인트 준다"... 교촌치킨, 추석 맞이 주문앱 이벤트

교촌치킨은 9월 추석 연휴를 맞아 교촌 주문앱을 애용해주시는 고객들에게 보답하고자 추석맞이 주문앱 이벤트들을 준비했다고 2일 밝혔다.

교촌은 오는 12일까지 '교촌치킨 선물하기' 이벤트를 통해 교촌 주문앱에서 신메뉴 '교촌블랙시크릿오리지날'과 '교촌블랙시크릿순살' 2종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권 금액의 10%를 되돌려준다. 특히 추석 연휴를 맞아 가족·지인 등에게 의미 있는 추석 선물도 하고 포인트 적립도 받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혜택이다.

9월 한달간 신메뉴 '교촌블랙시크릿'을 즐기고자 하는 주문앱 고객들을 위한 시크릿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교촌은 오는 30일까지 교촌 주문앱에서 신메뉴 '교촌블랙시크릿오리지날'과 '교촌블랙시크릿순살' 2종 주문 시 시크릿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시크릿 할인쿠폰은 이벤트 기간 주문앱 로그인 시 100% 증정된다.

사진=폴 바셋
사진=폴 바셋

 

폴 바셋, 가을 맞아 신메뉴 5종 출시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은 가을을 맞아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오트카페 라떼 △피스타치오&코코넛칩 디저트컵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애플 시나몬티 △알로에 레몬 머틀티로 가을에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폴 바셋은 지난해 가을 큰 사랑을 받았던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메뉴 3종을 선보인다.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은 부드러운 상하목장 아이스크림에 100% 이탈리아산 피스타치오 베이스를 사용해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피스타치오&코코넛칩 디저트컵'은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에 통 피스타치오와 바삭한 코코넛 칩을 올려 한 층 더 고급스러운 디저트로 즐길 수 있는 메뉴다.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오트 카페라떼'는 오트 카페라떼 위에 고소하고 진한 피스타치오 풍미가 담긴 아이스크림을 토핑한 메뉴로 커피와 아이스크림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 날씨에 맞게 Hot·Iced 두 가지로 즐길 수 있는 가을 티 2종도 선보인다.'애플 시나몬티'는 새콤달콤한 사과 맛에 스파이시한 시나몬 향을 더한 과일티다. 청송사과로 만든 착즙액을 사용해 풍성한 사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알로에 레몬 머틀티는 향긋한 알로에 음료에 레몬향을 가득 머금은 레몬 머틀이 포함된 허브차다. 말랑한 알로에 과육이 들어 있어 기분 좋은 식감까지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매일유업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 평택 미군 유아식 후원 감사패 수령

매일유업이 평택 캠프 험프리스(USAG Humphreys)로 부터 유아식 후원에 대한 감사패를 수령했다고 2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미국의 독립기념일인 지난 7월 4일 평택 캠프 험프리스 Family&MWR (이하 FMWR, Family & Morael, Welfare and Recreation Office)를 통해 평택 캠프 험프리스 주재 미군과 가족들에게 국내 생산 앱솔루트 분유 등 유아식 1,000캔을 전달했다. 이에 FMWR측은 이를 기념하는 감사패를 제작해 지난 1일 매일유업과 전달식을 진행했다.

매일유업은 선천성대사이상 특수분유 생산과 환아 후원과 다문화 가족 자녀 분유·유아식 후원, 한부모 가정 자녀 지원, 예비엄마교실 등을 통해 영유아 후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