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닥터페퍼, 모델로 가수 '씨엘' 발탁... 정관장, 추석 선물도 '당일배송' 外
상태바
[시경Today] 닥터페퍼, 모델로 가수 '씨엘' 발탁... 정관장, 추석 선물도 '당일배송' 外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2.09.05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BGF리테일
사진=BGF리테일

 

CU,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아이템 증정 프로모션

CU는 게임 개발사 넷마블과 손잡고 9월 한 달간 인기 도시락 구매 시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게임 내 아이템을 100%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펼친다고 5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세븐나이츠의 세계관을 공유하는 모바일 MMORPG로 캐릭터 스킬과 무기에 따라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다. 3대3 영웅전, 대규모 레이드 등 다채로운 콘텐츠들이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CU와 넷마블은 이번 행사 기간 △리챔정식 △고기듬뿍 김치제육볶음 △모두의 급식 마늘제육 △모두의 급식 간장불고기 총 4종에 스크래치 쿠폰을 부착하고 구매 고객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스크래치 쿠폰을 긁어 나오는 번호를 멤버십 앱 포켓CU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아이템 쿠폰 코드를 얻을 수 있다. 쿠폰 코드를 게임 내에서 입력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루비 500개를 증정(1계정 1회)한다. 해당 아이템은 1만5,000원 상당으로 참여만 해도 도시락 가격보다 훨씬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셈이다.

룰렛 이벤트도 펼친다. 매일 7,000명을 대상으로 인기 아이템을 증정한다. 지급되는 아이템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한정판 굿즈(10개) △4성 영웅 소환권 패키지(70개) △영웅 10회 소환권(700개) 등이며 참여(1회 한정)만 해도 루비 300개를 제공한다.

사진=KGC인삼공사
사진=KGC인삼공사

 

정관장, 이른 추석엔 선물도 '당일배송'

KGC인삼공사가 8년만에 찾아온 이른 추석을 앞두고 정관장 제품을 구매하면 당일 배송하는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를 오는 5일부터 8일 정오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는 전국 800여개의 정관장 로드샵에 방문하거나 유선으로 배송 가능한 제품과 지역을 확인해 신청할 수 있다. 결제 즉시 배송지에서 가장 가까운 매장에서 직접 실시간으로 배송된다.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인 정관장몰에서는 매장픽업 서비스도 진행한다. 매장픽업 서비스는 정관장몰에서 온라인으로 결제하고 알림톡 또는 SMS 제품 교환권을 수령해 원하는 시간대 원하는 정관장 매장에서 제품을 받는 서비스다.

선물을 직접 들고 다니기 힘들거나 배송처의 정확한 주소를 모르는 경우 활용하면 편리하다. 정관장몰에서 진행하는 '추석네컷', '홀리한 쿠폰 패키지' 등 추가 이벤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사진=아워홈
사진=아워홈

 

아워홈, 푸드테크 분야 전문가 초청 사내 강연회 

아워홈은 최근 마곡 본사에서 푸드 이노베이션을 주제로 사내 강연회를 열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사내 강연회에는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을 비롯해 주요 경영진과 본사 임직원이 참석했다. 전국 지사 근무자는 온라인 동시 중계를 통해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푸드테크 권위자로 꼽히는 스탠퍼드 대학교 김소형 교수의 '뇌 활동과 건강에 대한 연구'를 주제로 한 특별강연과 자유 토의, 질의응답으로 구성됐다.

특별강연 세션에는 글로벌 선진 푸드테크 동향과 주요 사례 소개와 헬스케어를 위한 푸드 디자인 등에 대한 내용이 발표됐다. 이어진 자유 토의와 질의응답 시간에는 단체급식사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케어푸드·디지털 헬스케어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열띤 토론이 강연 현장과 화상 회의 시스템에서 이어졌다.

아워홈은 구 부회장의 초청으로 진행된 이번 특별강연을 시작으로 푸드 이노베이션을 위한 자리를 지속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다음 순서는 로보틱스 오토메이션을 주제로 한 강연이 예정됐다.

사진=맘스터치
사진=맘스터치

 

맘스터치, 자사앱 리뉴얼 후 주문량 2.6배 증가

맘스터치는 지난해 자사 어플리케이션(이하 자사앱) 리뉴얼 단행 후 1년 만에 앱 주문량이 260%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코로나에 따른 모바일 주문 기반의 포장·배달 소비 증가 등 비대면 트렌드에 맞춰 지난해 6월부터 대대적인 자사앱 리뉴얼을 진행했다. 앱 사용이 더욱 편리하도록  △간편 결제·회원 가입 편의 △모바일 금액 상품권 스캔 주문 △제품별 해시태그 기능 등을 개선했다. 

그 결과 리뉴얼 이전 연 15만 건(20년 7월~21년 6월) 수준에 불과했던 자사앱 주문 건수는 54만 건(21년 7월~22년 6월)로 260% 증가했다. 같은 기간 자사앱에서 발생한 매출 역시 273%가량 늘어났다.

고객의 자사앱 이용 활성화는 가맹점 입장에서도 환영하는 분위기다. 배달 관련 각종 수수료가 지속적으로 인상되는 상황에서, 별도의 중개 수수료 부담이 발생하지 않는 자사앱 주문은 가맹점주의 고정 비용 절감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자사앱 한정 프로모션으로 소비자 체감 가격까지 낮출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가 기대된다.

맘스터치는 자사앱 주문량이 크게 늘어남에 따라 자사앱의 서비스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최근에는 디지털 고객 접점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가맹점 운영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LG유플러스와 업무협약을 맺고, 전국 1,300여개 매장에 유선 회선·무선 LTE를 동시 설치하는 등 정보기술(IT) 인프라 확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코카콜라
사진=코카콜라

 

닥터페퍼, 브랜드 모델로 가수 '씨엘(CL)' 발탁 

코카콜라사의 탄산음료 '닥터페퍼(Dr. Pepper)'는 브랜드 모델로 닥터페퍼 매니아로 알려진 가수 씨엘(CL)을 전격 발탁했다고 5일 밝혔다.

가수 씨엘은 평소 닥터페퍼를 즐겨 마시는 찐팬으로 잘 알려져 있다. 지난 2015년에는 세계적인 DJ 디플로와 함께 작업한 곡 'Doctor Pepper'를 공개한 뒤, 전 세계 여러 공연에서 꾸준히 선보이며 애정을 드러내고 있다. 최근에는 올 여름 개최된 'MBC 워터밤 서울 2022 위드 스프라이트(이하 '스프라이트와 함께 하는 워터밤')'에서도 'Doctor Pepper'를 불렀다.

0이번 모델 발탁 계기는 '스프라이트와 함께 하는 워터밤'에서 씨엘의 'Doctor Pepper' 곡을 떼창하는 팬들의 영상을 본인 트위터에 인용 리트윗(RT)하며 시작됐다. 이후 씨엘이 재차 해당 게시물을 인용하며 코카콜라 코리아 트위터 계정까지 언급한 것. 이에 코카콜라 코리아 트위터 계정은 놀라움과 함께 멘션으로 화답했고, 씨엘이 해당 트윗에 다시 응답하며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이어 씨엘이 다시 한 번 '워터밤 2022 부산'에서의 'Doctor Pepper' 떼창 영상 게시물까지 올리자 코카콜라는 'Chuck 하면 척이지 딱 기다려'라는 의미심장한 멘션을 남기며 팬들의 기대감과 호기심을 자아냈다.

닥터페퍼의 씨엘 모델 발탁 소식은 코카콜라 코리아와 씨엘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공개됐다. 씨엘의 노래 'Doctor Pepper'가 처음 공개된 지 7년만에 성사된 인연이다. 이와 함께 닥터페퍼가 코카콜라 코리아 트위터 계정을 접수한다는 프로필 문구를 남기고, 닥터페퍼 계정으로 변모하며 앞으로 반전 넘칠 치명적인 행보에 기대감이 실리게 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