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현대百, 더현대닷컴서 '지누스관' 오픈... 다이소, '가을시즌 기획전' 外
상태바
[시경Today] 현대百, 더현대닷컴서 '지누스관' 오픈... 다이소, '가을시즌 기획전'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9.06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현대서울 지누스 팝업스토어 전경. 사진= 현대백화점
더현대서울 지누스 팝업스토어 전경. 사진= 현대백화점

 

현대百, 더현대닷컴서 '지누스관' 오픈

현대백화점그룹은 6일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 '지누스관'을 오픈하고, 기존 현대백화점 신촌점‧미아점‧디큐브시티점 지누스 매장에 더해 이달 중 천호점‧중동점‧킨텍스점‧더현대 서울‧충청점‧부산점‧울산점 등 7개 점포로 지누스 팝업스토어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먼저, 현대백화점은 더현대닷컴 내 지누스관을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기업을 지향한다'는 지누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침대 매트리스를 상자에 담아 배송하는 압축 기술 '베드인어박스(Bed in a Box)' 등을 소개하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했다.

특히, 지누스관에는 신촌점에 위치한 지누스 매장을 VR(가상현실, Virtual Reality)로 구현한 쇼룸을 배치했다. 매장을 직접 방문한 듯 360도로 둘러보면서 생생하게 체험하고 상품 구매도 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은 백화점 전용 매트리스와 프레임 등 지누스관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3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즉시 사용 가능한 플러스포인트 최대 7만점을 지급한다. 상품에 대한 추가 안내와 수면 습관, 취향 등에 기반한 제품 추천 등을 받을 수 있는 1대 1 상담톡 채팅 기능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지누스관에서는 지누스의 매트리스 포장 및 배송 과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매트리스 인어박스 게임'과 수면 유형별 맞춤 상품 추천 서비스 '매트리스 타입 테스트' 등 경품 행사를 통해 웨지 필로우, 컨투어 필로우, 매트리스 프로텍터 등 사은품을 지급한다.

아울러,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과 부산점(1일), 충청점(5일)을 시작으로 킨텍스점(16일), 천호점(23일), 울산점(30일), 중동점(9월 말 예정) 순으로 지누스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지누스 팝업스토어에서는 전 제품 대상 최대 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누스는 현대백화점 입점 매장을 빠르게 늘려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중저가 매트리스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지누스는 최근 백화점 전용 상품으로 포레스트워크, 데이드림 등 중고가 매트리스를 다양화하고 있다. 내년에는 현대백화점 고객층에 부합하는 별도의 프리미엄 라인업 '(가칭)지누스 시그니처'도 출시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내 리빙·인테리어 부문과의 시너지 강화에도 나선다는 구상이다. 우선, 지누스와 현대리바트·현대L&C 등 리빙·인테리어 부문 계열사간 협력을 통해 상품 공동 개발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11월 그룹 내 리빙·인테리어 부문 3사가 공동 연구해 진행하는 인테리어 트렌드 세미나도 열 계획이다.

'볼이 빵빵한 친구들' 제품 이미지. 사진= 아성다이소
'볼이 빵빵한 친구들' 제품 이미지. 사진= 아성다이소

 

다이소, '가을시즌 기획전'

다이소가 '가을시즌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가을시즌 기획전’중 한 테마로 선보여 매년 인기가 높았던 ‘볼이 빵빵한 친구들’의 새로운 캐릭터와 상품 카테고리를 추가해 상품을 구성했으며, 또한 ‘감성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코지어텀’상품을 함께 마련해 인형, 팬시용품, 캠핑용품 등 총 15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2019년 처음 선보인 ‘볼이 빵빵한 친구들’은 ‘가을’하면 생각나는 동물인 다람쥐가 도토리를 입안 가득 넣은 모습을 디자인 모티브로 기획한 상품이다. 2020년에는 ‘토끼’, ‘햄스터’ 캐릭터를 추가했고, 작년에는 캐릭터 상품을 확대했으며, 올해에는 새로운 캐릭터 ‘쿼카’, ‘고양이’, ‘곰’을 준비했다.

다이소 관계자는 "매년 '볼이 빵빵한 친구들'상품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이번에는 새로운 캐릭터와 카테고리를 추가해 준비하게 됐다"며 "올 가을에도 다이소 '가을시즌 기획전'과 함께 행복한 일상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가을 펫페어' 이미지. 사진= 쿠팡
'가을 펫페어' 이미지. 사진= 쿠팡

 

쿠팡, '가을 펫페어'

쿠팡이 가을바람 솔솔 부는 시기에 맞춰 반려동물용품을 새로 장만하는 집사들을 위해 '가을 펫페어'를 14일까지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가을 펫페어'에선 환절기에 필요한 인기 반려동물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쿠팡 와우회원이라면 한정특가 혜택에 더해 추가 할인 혜택을 받는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3천원, 6만원 이상 구매 시 9천원, 1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상당의 구매 금액대별 할인쿠폰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펫페어를 위해 하림펫푸드, 뉴트리나, 딩동펫, 나우·고·게더, 퓨리나, 핏펫, 인터펫, 브리지테일, 더주스, 채널펫 등 인기 반려동물용품 브랜드들이 참여한다. 별도의 '브랜드관'에선 각 브랜드별 신제품부터 인기상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간편하게 검색 가능하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긴 장마와 무더위를 보냈을 반려인들이 가을을 애타게 기다렸던 만큼, 쿠팡이 반려동물용품을 저렴하게 제공하기 위해 가을 펫페어를 준비했다"며 "이번 펫페어를 통해 환절기에 필요한 반려동물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에릭칼 아트 패션 콜라보 모델 컷. 사진= 이랜드리테일
에릭칼 아트 패션 콜라보 모델 컷. 사진= 이랜드리테일

 

이랜드 밀리밤, 에릭칼 아트 콜라보 출시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키즈 트렌디 편집숍 밀리밤이 22년 FW시즌을 맞아 현대 그림책의 거장 에릭칼(Eric Carle)과 아트 패션 콜라보 상품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에릭칼X밀리밤 아트 콜라보 컬렉션은 맨투맨과 상하세트 등 총 10종으로 구성되며, 에릭칼 특유의 밝고 즐거운 무드의 캐릭터 그래픽을 사용해 디자인했다.

맨투맨은 코튼 100% 소재를 사용해 가을 간절기에도 부드러운 촉감과 함께 따뜻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상하세트의 경우 내구성과 신축성이 뛰어난 원단을 사용해 실내뿐 아니라 외출 시에도 활동성을 극대화했다.

이랜드 밀리밤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에릭칼과의 아트 콜라보를 통해 즐거운 상상력으로 꿈을 그리는 메시지로 고객과 소통하고자 했다"며 "경계과 한계를 두지 않고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다양한 콘텐츠와 협업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정세영 수석팀장(오른쪽), 서초구립 중앙노인종합복지관 이성희 관장(왼쪽)이 참석한 가운데 명절 음식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정세영 수석팀장(오른쪽), 서초구립 중앙노인종합복지관 이성희 관장(왼쪽)이 참석한 가운데 명절 음식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한가위 맞아 '이웃사랑 나눔'

하이트진로가 명절을 가족과 함께 보내지 못하는 지역사회의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정성이 담긴 추석 음식을 후원한다고 6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전국 65개 사회복지기관에 송편 4,000kg,  유과 9만개 등 추석 먹거리 2만인분을 후원한다. 이를 위해 지난 1일부터 각 기관에 순차적으로 명절 음식을 전달하고 있으며, 5일에는 서울 서초구립 중앙노인종합복지관에서 전달식을 가졌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우리 이웃들이 건강하고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는데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명절 외에도 지역사회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오비맥주
사진= 오비맥주

 

오비맥주 한맥, 대도시 릴레이 행사

오비맥주 한맥이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전국 대도시 상권에서 릴레이 소비자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한맥은 올해 8월부터 9월 초까지 부산 해운대에 '한맥X부산' 팝업 홍보관을 열고 상권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해운대 구남로 일대에 대표 맛집들과 제휴해 만든 한맥 추천 '부산 맛집지도'를 나눠줘 누구나 쉽게 맛집을 찾을 수 있게 했다. 팝업 홍보관 전면에는 한맥과 카스 공병을 활용한 대형 LED 전광판을 만들고, 내부에는 포토존을 제작해 지나가는 시민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대구, 광주, 대전, 전주에서는 인기 아티스트와 함께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식당 알리기에 나선다. 한맥과 제휴를 맺은 지역 맛집을 선정, 가수 겸 뮤지컬 배우 이석훈과 싱어송라이터 카더가든, 오존이 일일 홍보대사로 활약한다. 가수들은 도시별 주요 상권을 직접 방문해 매장을 홍보하고 버스킹 공연을 하는 등 다채로운 활동을 벌인다. 뮤지션들의 활동 내용을 담은 영상은 딩고 뮤직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한맥은 또한 국내 최대 여행 커뮤니티 '여미(여행에미치다)'와 협업해 전국 대도시의 명소를 SNS에 소개한다. 바쁜 일상을 벗어나 힐링 여행을 떠나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대구, 광주, 대전, 전주의 지역별 여행 코스를 추천하는 콘텐츠다.

엣지쇼 1주년 기념방송 이미지. 사진= CJ온스타일
엣지쇼 1주년 기념방송 이미지. 사진=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엣지쇼', 1주년 기념방송 성료

CJ온스타일 대표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인 '엣지쇼'가 지난 30일 론칭 1주년을 기념하는 특집 방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날 방송은 '엣지쇼' 식구가 모두 한 자리에 모여 축하하는 랜선 돌잔치를 방불케 했다. 1주년을 기념하는 특집 방송인만큼 케이크 커팅·돌잡이·편지 낭독 등 다양한 식순으로 구성됐다. 

'엣지쇼'는 3050 여성 주축의 폭넓은 시청자 층과 팬덤을 기반으로 성장한 만큼 실제로 이날 방송에도 총 8,000여 명이 참여할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 이날 판매한 FW시즌 패션 의류에 총 1억 원이 넘는 주문이 몰렸으며 방송 채팅창에는 6,000개 이상의 댓글이 달릴 정도로 높은 방송 참여율을 기록했다.

CJ온스타일 김신유 모바일라이브 담당은 "CJ온스타일 '엣지쇼'는 상품 운영 노하우와 방송 제작 역량을 총동원해 론칭 1년 만에 '믿고 구매할 수 있는' 대표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으로 성장했다"며 "차별화된 양질의 상품 추천 큐레이션 과 쌍방향 소통 기능을 극대화한 방송 콘텐츠를 통해 고객의 쇼핑 만족도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롯데마트 잠실 제타플렉스점에서 추석 장을 보는 고객의 모습.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잠실 제타플렉스점에서 추석 장을 보는 고객의 모습.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제수용품 막판 할인행사

롯데마트는 연휴 전날인 8일부터 14일까지 전점에서 제수용품 막판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먼저 일반 과일과 비교해 맛과 영양에는 차이가 없지만 조금 작거나 외관에 흠이 있는 B+급 사과, 배를 ‘상생 사과’, ‘상생 배’라는 이름으로 일반 상품 대비 30%가량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제수용 정육 상품들도 엘포인트(L.POINT) 회원 대상 최대 50% 저렴하게 판매한다. 엘포인트 회원이라면 '국물용 한우 사골·잡뼈(1.5kg·냉동·국내산한우고기)'를 50% 할인가격에 만나볼 수 있고, '1등급 한우 국거리·불고기(100g·냉장·국내산한우고기)'는 각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명절 필수 상품인 '육전용 한우(300g·1등급이상·냉동)'도 5000원 할인한 가격에 선보이고, 구워먹기 좋은 'LA갈비(100g·냉동·미국산)'은 30% 할인된 가격에 준비했다.

또한 이번 추석, 돼지고기 만큼은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12일까지 '국내산 돼지 삼겹살·목심(100g·냉장)'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 20% 할인에, 행사카드 결제시 농축산물 할인 쿠폰 20%를 추가 할인한다.

명절 수산물 역시 엘포인트 회원 할인에 해양수산부와 함께 하는 수산대전 20% 할인을 더해 저렴하게 판매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