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CU, '베리베리 웨하스' 선봬... 풀무원다논, 창립 10주년 기념 이벤트  外
상태바
[시경Today] CU, '베리베리 웨하스' 선봬... 풀무원다논, 창립 10주년 기념 이벤트  外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2.09.01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풀무원다논
사진=풀무원다논

 

풀무원다논, 창립 10주년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 

풀무원다논은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풀무원다논은 그동안 장 전문 특화 발효유 브랜드 '액티비아'를 비롯해 8년 연속 그릭요거트 국내 판매 1위 '풀무원다논 그릭', 온 가족 활력 요거트 '아이러브요거트', 식약처 기능성 인정 건강기능식품 '눈솔루션' 등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왔다. 더 많은 고객에게 혜택을 전하고자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동시 진행된다.

먼저 풀무원다논 관련 퀴즈를 풀면 풍성한 경품을 증정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퀴즈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 프랑스 명품 브랜드 르크루제 레인보우 미니볼, 풀무원다논 요거트 선물세트 등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대형마트 방문 시 제품에 부착된 스티커의 QR코드를 스캔해 접속하거나, 풀무원다논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 일부 대형마트에서 풀무원다논 제품 2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액티비아·그릭·아이러브요거트 등 다양한 풀무원다논 브랜드의 개별 SNS에서도 축하 댓글 달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별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CU
사진=CU

 

CU, 배스킨라빈스 콜라보 2탄 '베리베리 웨하스' 선봬

CU는 배스킨라빈스와 손잡고 '베리베리 웨하스' 스낵을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베리베리 웨하스는 CU와 배스킨라빈스가 선보이는 콜라보 스낵 2탄으로 인기 상품인 베리베리 스트로베리의 달콤한 맛과 향긋한 딸기향을 크림으로 재해석했다.

앞서 출시한 콜라보 스낵 1탄인 초코나무숲 웨하스의 지속된 인기에 상품 라인업을 확대한 것이다. 실제, 초코나무숲 웨하스의 지난달(8월) 매출은 출시 첫 달(7월) 대비 29.4%나 올랐으며 전체 웨하스 판매액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35.9%로 가장 크다. 초코나무숲 웨하스는 초콜릿 원료로 만든 웨이퍼에 진한 녹차 크림을 발라 아이스크림과 시각적으로 유사함은 물론 특유의 말차향까지 살린 상품이다.

이번 콜라보 상품들은 CU에서 배스킨라빈스 콜라보 우유가 출시한지 일주일 만에 초도물량 20만 개가 완판되는 것을 보며 CU의 스낵 담당 MD와 배스킨라빈스 운영사인 비알코리아의 관계자가 아이스크림 맛을 그대로 구현한 과자를 만들어보자고 손을 맞잡으며 시작됐다.

양사는 기획 당시 아이스크림 맛을 그대로 재현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이를 위해 상품 개발 단계에서 테스트한 다양한 스낵 중 크림 본연의 특징을 잘 살릴 수 있는 웨하스로 출시를 결정했으며, 수많은 시제품을 만들어가며 상품 완성도를 높였다. CU와 비알코리아는 배스킨라빈스 콜라보 스낵들의 판매 추이를 살펴 추후 고객 선호도가 높은 메뉴들을 중심으로 콜라보 상품 구색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사진=GS25
사진=GS25

 

GS25, SPC삼립 '마리토쪼' 한 달 만에 30만개 판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7월에 선보인 마리토쪼가 출시 후 30일만에에 약 3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GS25는 생크림 상품 5종의 매출이 8월 첫 주 대비 8월 말 현재 약 256.2% 신장세를 보이는 등 마리토쪼의 인기가 생크림빵 전체 카테고리 매출을 견인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최근 10일간 15만개가 팔렸다.

'마리토쪼'(Maritozzo)는 반을 가른 빵 가운데에 생크림을 가득 채운 스타일의 빵이다. 이탈리아어 남편(마리토-Marito)에서 파생된 네이밍으로, 풍부하게 채워진 크림속에 반지 등을 숨겨 프로포즈하던 이탈리아 전통에서 유래된 이름을 가지고 있다.

GS25에서 선보인 마리토쪼는 차원 높은 프리미엄 빵을 찾는 빵덕후들의 입맛을 사로 잡기 위해 SPC삼립과 약 6개월의 연구 개발을 거쳐 탄생했다. 크림의 부드러운 수준, 맛의 발란스, 진열 방법 등에 대한 다양한 시도를 거쳐, 마스카포네(이탈리아 크림치즈)를 넣은 생크림을 1,000번 이상 저어 극강의 부드러운 생크림으로 만들고, 그 속에 딸기잼이 들어가 상큼한 맛을 살렸다. 1A등급 원료로 만든 고급 유크림 사용으로 풍미가 일품이다. 전용 용기를 사용해 크림이 밀려나는 현상을 최소화했다.

GS25는 가까운 편의점에서 차별화된 베이커리를 제공하기 위해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브레디크'를 지속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이후, 600일만에 3,000만개를 돌파했다. '브레디크' 매출 구성비는 전체 빵 카테고리에서 지난해 2월 13%에서 올해 8월 기준 46%로 증가하고 있다. 

사진=배스킨라빈스
사진=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 9월 '배라데이' 첫 프로모션

배스킨라빈스는 매월 1·2·3일 '이달의 맛'을 가장 먼저 큰 혜택으로 제공하는 '배라데이'를 9월부터 첫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배라데이'는 총 52만명의 선택을 받아 '2022 아이스크림 콘테스트' 우승작으로 선정된 '내가 아인슈페너?!'를 대상으로 첫 혜택이 적용된다. '내가 아인슈페너?!'를 포함한 쿼터 사이즈 구매 시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앱) 바코드를 스캔 후 결제하면 4,5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내가 아인슈페너?! 블라스트'는 1+1로 즐길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총 3일간의 '배라데이' 행사 기간 해피페이, 네이버페이, 신한카드, 요기요 등 빅4(Big 4) 제휴사와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이달의 맛을 포함해 쿼터 사이즈 구매 후 간편결제 서비스 '해피페이'로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해피포인트 앱 혜택에 1,500원의 추가 혜택을 적용해 최대 6,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회원들은 네이버페이 트리플 혜택 포함 시 최대 35%의 할인·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신한카드 회원 대상으로 신한플레이 앱 내 마이샵(MySHOP)에서 캐시백 혜택 쿠폰 2종을 발급받으면 1만7,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6,000원의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배달앱 '요기요'에서는 1만3,500원 이상 배달 또는 픽업 주문 시 최대 4,000원의 혜택을 전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