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배라, '아이스 곶감&강정' 선물세트 선봬... CJ제일제당, 참기름 뚜껑 개선 外
상태바
[시경Today] 배라, '아이스 곶감&강정' 선물세트 선봬... CJ제일제당, 참기름 뚜껑 개선 外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2.09.02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제과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2관왕

​롯데제과는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자사의 대표 제품인 '빼빼로'와 '설레임'이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으로써 'iF 어워드',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제품 디자인·디자인 콘셉트 총 세 가지 부문으로 각 영역마다 심사를 진행한다.

이번 어워드에서 빼빼로는 MZ세대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가는 디자인 요소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선을 끄는 고채도의 색상을 과감하게 사용하면서도 각 맛의 특징을 잘 드러내는 심플한 레이아웃을 적용했다. 패키지 측면에는 MZ세대의 감성을 담은 응원 메시지를 담았다. 분리배출이 용이한 스위트 에코 폴딩 라인을 삽입해 친환경적인 배려도 놓치지 않았다.

같은 상을 수상한 설레임은 최근 업그레이드 된 제품의 특징을 잘 담아낸 패키지 디자인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우유 함량 증가로 풍부해진 맛과 제형을 로고에 녹여 내었다. 이런 표현을 토대로 설레임 폰트 무료 배포를 진행해 소비자가 제품과 브랜드를 더 많은 곳에서 경험하도록 했다.

롯데제과는 제과기업 중 가장 많은 어워드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매년 다양한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에 지속 출품하는 등 디자인 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 덕분이다. 2014년부터 현재까지 국내외 각종 어워드에서 총 19건을 수상했다. 이 중 빼빼로의 경우 올해까지 5년 연속으로 다양한 국제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에 오른 바 있다.

사진=배스킨라빈스
사진=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 '아이스 곶감&강정' 선물세트 선봬

배스킨라빈스는 추석을 맞아 전통 간식을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아이스 모찌 크림치즈 곶감'과 '아이스 강정' 2종을 출시하고, 풍성한 구성의 추석 선물세트 3종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신제품 '아이스 모찌 크림치즈 곶감'은 부드러운 크림치즈와 감 아이스크림 조합에 달콤한 곶감 리본을 두른 곶감 모양의 아이스 모찌다. '아이스 강정'은 △초콜릿과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아몬드 토핑을 더한 '아이스 아몬드 강정' △달콤한 카라멜 아이스크림을 땅콩으로 토핑한 '아이스 땅콩 강정' 등 총 2종으로 출시됐다.

배스킨라빈스는 명절 선물로 건네기 좋은 추석 선물세트 구성도 선보인다. △아이스 곶감 세트(6개입) △아이스 곶감 세트(9개입) △아이스 강정 세트(아몬드 1종, 땅콩 1종, 총 2개입) 등 3종으로, 특별한 명절 선물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된 제품이다.

배스킨라빈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일까지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오더·카카오톡 주문하기 등을 통해 사전 픽업 예약을 하면 3,000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가족들과 함께 먹기 좋은 인기 케이크 총 4종(△내 칭구 토끼 △내 칭구 다람쥐 △왔다 춘식이 △나눠먹는 큐브 와츄원)을 사전 예약 기간 내 구입 시 3,000원 혜택을, '옹기종기팩'은 2,000원 할인 혜택이 적용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컬리
사진=컬리

 

"우수 IT 인재들과 교류"... 마켓컬리, 첫 해커톤 개최 

마켓컬리는 최근 서울 강남구 컬리 사옥에서 컬리 첫 해커톤 'KURLY HACK FESTA 2022'의 결선 프레젠테이션(PT)과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개발자·기획자·디자이너 등이 팀을 이뤄 특정 주제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도출해 서비스 또는 비즈니스 모델을 제안하는 행사를 말한다.

이번 'KURLY HACK FESTA 2022'는 총 156개 팀, 528명이 참가 신청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참가 신청부터 과제 계획서 접수, 개최 설명회, 과제 개발, 본선 심사 평가 등의 과정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대회 주제인 '컬리가 이커머스에서 풀어나가고 싶은 과제'에 대해 다양한 서비스 모델을 제안했다. 이 중 예선·본선 단계를 거쳐 최종 결선에 오른 12개 팀(47명)이 결선 PT에 참여했다.

컬리 사옥에서 진행된 결선 PT에서는 최종 단계에 오른 각 팀이 직접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컬리의 기획·개발 관련 리더와 실무자를 비롯해, AWS 및 메가존클라우드의 임직원으로 꾸려진 심사위원단은 문제의식의 창의성, 서비스 완성도, 범용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우승 4팀을 선정했다.

그 중 '디테일 리테일' 팀은 자체 앱 개발을 바탕으로 풀필먼트 센터 내 소통 솔루션을 제안해 우승을 차지했다. 시상대에 오른 디테일 리테일 팀은 "3주간 몰입감 있게 협업하며 팀워크에서 오는 시너지를 체감할 수 있어 좋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컬리는 우승한 4개 팀에 각각 500만 원의 상금과 마켓컬리 최고 고객 등급인 '더퍼플' 등급을 한 달간 부여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결선에 오른 12개 팀 전원에게는 상장과 컬리 한정판 굿즈, 마켓컬리 적립금 10만 원을 증정했다. 만일 결선 진출팀 참가자가 컬리에 입사 지원할 경우 서류, 코딩 테스트, 직무기술 면접 단계를 건너뛰고 바로 최종 면접에 참여할 수 있는 특전을 부여한다. 특히 최종 우승 4개 팀에 속한 지원자가 컬리에 최종 입사할 경우 1,000만 원의 축하금도 지급할 계획이다. 단, 2023년 1분기 안에 입사해야 한다.

사진=도미노피자
사진=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스테이크 피자' 판매

도미노피자는 옛 미국 서부 정통 스테이크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스테이크 피자'를 오늘부터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이 피자는 버터와 몬터레이 잭 치즈를 활용한 카우보이 버터 치즈 소스와 과거 미국 서부에서 카우보이들이 즐겨 먹던대로 시즈닝 된 소고기를 센 불에서 빠르게 그릴링한 스테이크를 토핑으로 더해 미국 서부 정통 스테이크의 풍미를 재현했다. 역대 도미노피자 제품 중 가장 많은 그릴드 비프 스테이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도미노피자는 오는 3일부터 다음 달까지 매주 주말 회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홈페이지·모바일 웹·어플) 주문 후 방문 시 프리미엄 피자를 40% 할인하는 도미노스위켄드 프로모션을 펼친다. 1회 2판까지 적용할 수 있으며, 사이드디시 반값과 중복할 수 있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뚜껑 재활용 쉽게"... CJ제일제당, 참기름 용기 개선

CJ제일제당은 뚜껑(캡)과 라벨을 쉽게 떼어낼 수 있도록 '백설 진한 참기름'의 용기를 개선했다고 2일 밝혔다.

참기름병으로 널리 쓰이는 유리는 세척만 하면 쉽게 재활용 할 수 있는 소재임에도 불구하고, 뚜껑과 라벨을 각각 분리해서 배출하지 않으면 재활용이 어려워진다. 현재 시중에서 판매중인 대부분의 참기름은 유리병과 플라스틱 뚜껑을 분리하기가 힘들고 라벨을 떼어내기 어렵다는 지적이 있어왔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재활용 실천을 돕고자 뚜껑에 껌 용기에 많이 쓰이는 방식인 '절취 손잡이'를 적용하고 기존 제품 대비 분리가 쉽고 잔여물이 남지 않는 방식으로 라벨을 바꿨다. 아울러 소비자가 분리배출을 좀 더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라벨에 '뜯는 곳'을 표시하고 뚜껑 분리배출 방식을 그림 형태로 제공했다. 9월부터는 종이로 만든 넥택(neck tag)을 추가하고 분리배출 방법과 노하우를 표기해 재활용을 독려할 예정이다.

이 같은 노력의 결과를 인정받는 성과도 있었다. 한국환경공단이 평가하는 진한참기름 제품의 포장재 재활용 용이성 등급평가가 기존 '어려움' 에서 '우수'로 2단계 올라갔고, 지난 6월 열린 '2022 대한민국 패키징대전'에서는 분리가 용이한 플라스틱 캡 개발을 인정받아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

사진=잠바주스
사진=잠바주스

 

잠바주스, 샤인머스캣 활용한 신제품 5종 선봬

잠바주스는 가을 제철 과일 음료 4종과 샐러드 1종 등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 주요 포도 산지로 알려진 경상북도 영천 지역의 과실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은 프리미엄 품종 샤인머스캣을 주원료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5종은 △샤인머스캣 요거트스무디 △샤인앤케일 △리얼샤인머스캣 주스 △코코넛요거트 샤인머스캣 △샤인리코타치킨 샐러드 등이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2일부터 25일까지 신제품을 해피오더로 픽업 주문 시 1,500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 14일부터 이달 말까지 모바일 쿠폰(해피콘)으로 신제품 음료 4종을 구매하면 2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