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SSG닷컴, 골프용품 라방 진행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SSG닷컴, 골프용품 라방 진행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3.17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SSG닷컴
사진= SSG닷컴

SSG닷컴, 골프용품 라이브 방송 진행

SSG닷컴은 18일과 19일 양 일간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쓱라이브'를 통해 ▲볼빅 ▲젝시오 ▲스릭슨 등 글로벌 브랜드의 골프용품을 특가에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방송에서 국내 KPGA, KLPGA 출신 프로가 직접 출연해 상품 소개에 나선다. 실전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스윙 팁, 비거리를 늘리기 위한 '원포인트 레슨' 등 골프 초심자를 위한 유익한 정보를 풍성하게 준비했다.

18일 오후 8시부터 시작되는 첫 번째 방송에서는 KLPGA 출신 강민주 프로와 김민이 프로가 출연해 '볼빅'의 '레인지파인더 V2(거리측정기)', '스컬 라이크라 장갑' 등 인기 골프용품 20여종을 최대 6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판매 상품 중 'TOUR S4 브이포커스(골프공)'은 4월 1일 출시 예정인 상품으로 이번 방송을 통해 국내 최초로 공개된다. 또한 5분 이상 라이브방송 시청 시 전 상품에 적용 가능한 5%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일부 상품 구매 시 '볼빅 골프공 세트(4구)' 또는 KF80 마스크(5매)를 추가로 증정한다.

이어서 19일 오후 8시부터 진행되는 '신세계백화점 골프페어 기념' 라이브방송에서는 국내 골프클럽 판매 1위 브랜드인 '젝시오'의 여성용 클럽 '젝시오11 레이디스', 프리미엄 라인 '젝시오 프라임' 부터 '스릭슨'의 원온 드라이버 모델인 'ZX시리즈' 등 상품 20여 종을 최대 3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방송 진행은 장새별 스포츠 전문 아나운서가 맡게 되며, 상품에 대한 전문적인 설명을 위해 KPGA 출신 장재식 프로와 문성모 프로가 함께 출연할 예정이다. 장 프로와 문 프로는 고객 특성에 맞는 상품 추천과 더불어 여성 골퍼들의 비거리 고민 해결을 위한 '원포인트 레슨'을 진행한다.

방송 당일 자정까지 구매 고객 전원에게 SSG머니를 10%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방송 다음 날인 20일 자정까지 구매 고객 전원에게 신세계백화점 골프 전문관에서 사용 가능한 '금액대별 할인 상품권(3만원·5만원·10만원)'을 제공하며, 구매 브랜드에 따라 '젝시오 골프공+모자 세트' 또는 '스릭슨 슬리브'를 추가로 증정한다. 이 외에도 추첨 이벤트를 통해 당첨된 5명에게 '던롭 의류 상품권 50만원권(2명)', '짚코어 웨지(3명)'를 증정한다. 

'하이! 키즈존' 이미지. 사진= GS샵
'하이! 키즈존' 이미지. 사진= GS샵

GS샵, 쇼핑라이브 '하이! 키즈존' 론칭

GS샵은 모바일 라이브 방송인 'GS쇼핑라이브'에서 키즈 특화 프로그램을 신규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번에 첫 선보이는 프로그램 '하이! 키즈존'은 18일 오후 8시부터 한 시간 동안 방송된다. 영유아 입장이 불가능한 '노키즈존(No Kids Zone)'에 익숙한 시대에 아이들이 즐겁게 뛰어 놀 수 있는 키즈존을 만들겠다는 취지에서 기획했다.

이날 첫 방송에서는 '동아사이언스 어린이과학동아'를 특별한 혜택으로 선보인다. '동아사이언스 어린이과학동아’는 지난달 GS샵 생방송에서 뜨거운 사랑을 받은 바 있으며, '하이! 키즈존' 론칭을 기념해 더욱 좋은 조건으로 추가 편성했다.

'하이! 키즈존'에서 동아사이언스 어린이과학동아 1년 정기구독은 29% 할인된 18만7823원에 판매하며, 1개월 추가 구독 혜택도 제공한다. 방송 중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적립금 1만원 혜택까지 주어진다. 또한 선착순 60명에게는 베스트셀러 '과학 개념 연구소' 1권 추가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하고 있다.

앞으로 '하이! 키즈존'은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제품들을 엄선해 특별한 혜택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쇼핑호스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문가와 인플루언서, 더 나아가 고객들이 직접 출연해 함께 소통하는 방송을 꾸려나갈 계획이다.

'쏘미쏘자켓' 모델 컷. 사진= 이랜드월드
'쏘미쏘자켓' 모델 컷. 사진= 이랜드월드

이랜드 미쏘, '쏘미쏘자켓' 출시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SPA 브랜드 '미쏘(MIXXO)'가 '쏘미쏘자켓(SO MIXXO JACKET)'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쏘미쏘자켓'은 몸에 착 감기는 '가장 미쏘스러운 재킷'이란 뜻으로, 미쏘의 10년 재킷 생산 노하우가 총집결된 라인이다.

한국 여성 체형에 가장 잘 맞는 실루엣을 살릴 수 있도록 봄 시즌에 맞는 적당한 두께감으로 출시된다. 변형이 적어 오랫동안 탄탄하게 입을 수 있는 소재를 사용해 실용성까지 갖췄다. 

스타일은 ▲테일러드 반더블 숏재킷 ▲테일러드 오버핏 싱글 재킷 ▲테일러드 일자핏 싱글 재킷 등 총 3가지로 출시됐다. 특히 '테일러드 반더블 숏재킷'은 넉넉한 핏과 경쾌한 기장감을 살린 세미 크롭 재킷으로 스타일리시한 코디가 가능하다. 

미쏘의 '쏘미쏘자켓'은 미쏘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국표준협회 김현균 서비스 경영본부장(좌)로부터 인증서 수여받는 롯데월드 박상일 영업본부장(우). 사진= 롯데월드
한국표준협회 김현균 서비스 경영본부장(좌)로부터 인증서 수여받는 롯데월드 박상일 영업본부장(우). 사진= 롯데월드

롯데월드, 6회 연속 '실내공기질인증' 획득

롯데월드가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실내공기질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롯데월드는 2011년 첫 인증 이래 국내 최초로 11년간 6회 연속 '실내공기질인증'을 획득했다. 

'실내공기질인증'이란 실내 공기질과 관리수준을 객관적 기준에 따라 평가하고 우수성을 인증하는 제도다.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i(아이)숨 지수' 모델을 활용해 실내 이용공간의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석면 등 12가지 검사 항목을 측정하며, 유효기간은 2년이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모든 항목에서 평가기준보다 현저히 낮은 수치를 나타내며 실내 공기질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롯데월드는 파크 곳곳에 최신 공기정화설비 130여 대를 설치해 우수한 환기 시스템을 조성했고, 수시로 공기질을 측정해 이산화탄소 농도와 미세먼지 현황을 체크하는 체계적인 시스템 운영으로 쾌적한 실내 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어린이 놀이시설 '키즈토리아'와 실내 자연생태체험관 '환상의 숲'에는 천연 산소발생기 60여 대를 도입해 깨끗하고 안전한 공기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파크 곳곳에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고 냉·난방 및 환기 기기 정기 점검과 공기 청정 필터의 정기적 교체, 실내공기 관리 기준에 따른 돔 개방 등을 통해 쾌적하고 건강한 실내 공기질을 유지하고 있다.

이외에도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2019년 '라돈 안전공간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라돈 안전 인증제도'는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 라돈 안전센터가 공동으로 개발한 라돈 안전 평가 모델(RnS)을 바탕으로 각종 시설과 제품의 라돈 농도 및 관리수준을 국제기준보다 강화시킨 지표로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한 달 동안 현장 심사, 전수 측정 등을 거쳐 국내 최초로 '라돈 안전공간 인증'을 획득했다.

3차 럭스몰 라이브 이미지. 사진= 롯데면세점
3차 럭스몰 라이브 이미지. 사진= 롯데면세점

롯데免, 3차 '럭스몰 라이브' 진행

롯데면세점이 내국인 고객들의 명품 수요를 잡기 위해 올해 2월에 이어 18일에 3차 '럭스몰 라이브'를 진행한다. 

이번 롯데면세점 라이브 방송에서는 끌로에, 발리, 마크제이콥스, 스튜어트 와이츠먼 등 4개 해외 유명 브랜드의 60여 개 품목을 판매할 예정이다. 'Last One Chance' 테마로 베스트셀러 상품을 최대 72%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특히 이번에 준비한 상품 평균 할인율은 68%로, 150만 원가량 할인된 상품을 비롯해 고객들이 인기 브랜드의 지갑, 핸드백, 구두 등 패션 아이템을 초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롯데면세점의 내수통관 면세품 전용 온라인샵인 '럭스몰(LUXEMALL)'의 홈페이지 및 안드로이드 모바일앱에서 시청 가능하며, 회원가입 후 댓글 참여와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롯데면세점은 올해 2월에 진행한 첫 '럭스몰 라이브'에서 지미추의 로미85, 로미60, 에린플랫 등 구두 라인 전 품목을 '완판' 시키며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3차 방송에서는 라이브방송의 장점을 살려, 많은 고객과 소통하며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약 1시간 방송시간 동안 품목별로 4~5회 순차적으로 상품을 공개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고객 참여형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방송 당일인 18일까지 롯데면세점 인스타그램에 친구를 태그하고 '럭스몰 라이브' 방송 소식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엔제리너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롯데면세점은 31일 네 번째 라이브 방송을 기획하고 있는 등 지속적으로 럭스몰 라이브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롯데면세점은 라이브 커머스 특화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럭스몰 라이브' 쇼호스트를 모집한다. 라이브 방송 진행 경험자 또는 쇼호스트 지망생 등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는 28일까지 롯데면세점에 입점 되어 있는 뷰티·패션 브랜드의 상품 하나를 선택해 3분 내외의 판매 시연 영상을 접수 메일로 보내면 된다. 1차 합격자는 개별 통보 될 예정이며, 1차 합격자에 한해 2차 현장 오디션이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는 추후 '럭스몰 라이브' 진행을 함께 맡게 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