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오비맥주, 몽골 환경난민에 방한·방역물품 전달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오비맥주, 몽골 환경난민에 방한·방역물품 전달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3.15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오비맥주
사진= 오비맥주

오비맥주, 몽골 환경난민에 방한·방역물품 전달

오비맥주가 15일 '카스 희망의 숲' 조림지역인 몽골 에르덴 솜(Erdene Sum)에서 국제 환경단체 '푸른아시아'와 함께 몽골 환경난민에 마련한 방한용품과 방역물품을 환경난민들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오비맥주는 푸른아시아와 함께 지난해 12월 초부터 보름 간 임직원과 일반 시민들에게 겨울용 외투, 기모 바지, 목도리, 털모자 등을 기부 받는 '따숨박스' 캠페인을 펼쳐 2019년 대비 4배가 넘는 3,120kg상당의 방한용품을 마련했다. 또한 오비맥주는 물과 비누를 사용하기 힘든 환경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손소독제와 마스크 등 코로나 예방 물품도 함께 기부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몽골 에르덴 솜 지역의 환경난민들은 힘든 여건 속에서도 '카스 희망의 숲' 조림사업에 동참하고 있어 이들을 돕고자 '따숨박스'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몽골 사막화로 인한 황사, 미세먼지 유입은 국민들의 건강에도 영향을 미치는 만큼 환경문제 해결에 더욱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몽골의 수도 울란바토르의 3월 평균 최저기온은 영하13.8℃, 평균 최고기온은 영하 0.8℃로 우리나라의 한겨울보다 춥다. 몽골은 지난 1월부터 코로나 대응을 위해 지방 간 이동 금지, 외국인 입국 금지, 휴교령 등 강력한 봉쇄 조치를 시행해 '따숨박스' 전달이 당초 계획보다 늦어졌다. 

사진= 스타벅스
사진= 스타벅스

스타벅스, 체리블라썸 시즌 시작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16일부터 체리블라썸 시즌을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는 새로운 콜드 브루 베리에이션 음료인 '미드나잇 베르가못 콜드 브루'를 시즌 음료로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 

미드나잇 베르가못 콜드 브루는 벚꽃이 핀 야경을 표현한 시즌 한정 음료로, 풍미 가득한 콜드 브루에 달콤한 화이트 초콜릿과 은은하게 맴도는 베르가못 향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딸기와 체리, 은은한 벚꽃향이 부드럽게 어우러져 벚꽃의 화사한 분위기를 표현한 '체리블라썸 화이트 초콜릿', 살아있는 유산균이 풍부한 크리미한 요거트와 딸기 과육을 듬뿍 넣은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를 출시한다.

아울러, 상큼한 다크 체리와 부드러운 생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체리 포레스트 케이크'를 비롯해 '베이컨&브로콜리 샌드위치', '쉬림프&해초 샐러드 밀 박스' 등 봄날에 어울리는 신규 푸드 3종이 소개된다.

또한, 한국적인 정서로 벚꽃길을 그려낸 'SS 벚꽃길 케셀 텀블러 355ml', 'SS 벚꽃길 엘마 텀블러 473ml'를 비롯해 벚꽃이 만개한 밤과 낮의 다양한 풍경을 서정적으로 디자인한 '21 블라썸 세라믹 시온머그 355ml', '블링 블라썸 투고 텀블러 473ml' 등 MD 38종을 함께 선보인다.

특히, 커피를 마실 때 외에도 일상 속 다양한 순간에 체리블라썸 시즌을 만끽할 수 있도록 '21 체리블라썸 주얼리 케이스', '21체리블라썸 노트 패드', '21 체리블라썸 사이렌 파우치', '21 체리블라썸 풍경 장우산'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레쓰비 30주년 한정판 제품 이미지. 사진= 롯데칠성음료
레쓰비 30주년 한정판 제품 이미지. 사진= 롯데칠성음료

레쓰비, 출시 30주년 기념 '레트로 패키지'

롯데칠성음료가 1991년 출시돼 올해로 30살을 맞은 국민 캔커피 '레쓰비'의 레트로 패키지를 한정 생산한다고 15일 밝혔다. 

레쓰비 레트로 패키지는 지난 30년간 이어온 브랜드 전통성을 소비자와 함께 공유하고 친밀감을 더하고자 기획됐으며, 레쓰비 출시 당시의 1990년대 추억과 감성을 떠올릴 수 있도록 레트로 콘셉트로 디자인됐다. 

올해 상반기까지 한정 생산되는 레쓰비 레트로 패키지는 출시 30주년을 기념하는 엠블럼 디자인 및 출시해인 1991년을 상징하는 로고를 넣어 브랜드 역사성을 강조하며 기존 제품과 차별화했다. 

롯데칠성음료는 레쓰비 브랜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지속적인 변화를 진행하고 있다. 2019년에는 해외 이색 커피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연유커피 및 솔트커피로 대표되는 '레쓰비 아시아트립'을 출시했으며, 지난해에는 대용량으로 넉넉하게 즐길 수 있는 '레쓰비 그란데'를 선보이기도 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