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뷰티] 브이티코스메틱, 유럽 공략 시동 外
상태바
[시경Today-뷰티] 브이티코스메틱, 유럽 공략 시동 外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03.18 0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브이티코스메틱
사진=브이티코스메틱

브이티코스메틱, 유럽 CPNP 취득 통해 글로벌 시장 확대

브이티지엠피의 화장품 사업 부문 브랜드 브이티코스메틱이 일본시장에서 높아진 제품 브랜드 경쟁력을 발판으로 올해 상반기부터 유럽 화장품 시장 개척에 나선다. 브이티코스메틱은 17일 '시카 데일리 수딩 마스크', '시카 스팟 패치', '시카 캡슐 마스크' 등 총 10가지 제품의 유럽 화장품 인증(CPNP)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PNP는 까다로운 심사 기준으로 유럽연합 규정에 맞는 화장품 안정성을 승인하는 시스템으로 유럽 전역에 유통되는 화장품에 적용되며 유럽 화장품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필수 인증 제도다. 브이티코스메틱은 이번 CPNP 획득을 통해 프랑스, 독일 등 EU소속 유럽 국가에서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브이티코스메틱은 중국, 일본 등에서 성공 경험이 유럽 시장 진출의 원동력이 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코로나 여파에도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 입지를 견고히 했으며, 특히 일본 시장에서는 매출 비중을 빠른 속도로 끌어 올리고 있다는 설명이다.

올해 역시 글로벌 시장 반응이 긍정적이다. 3월 1일부터 9일까지 진행된 큐텐재팬(Qoo10 Japan)의 메가와리(메가할인) 기간 중 '시카 데일리 수딩 마스크'가 전 카테고리를 통틀어 종합 판매 랭킹 수위 자리를 차지했다. 이어 15일에는 일본 최대 화장품 리뷰 플랫폼 '앳코스메'에서 시트 마스크 부분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브이티지엠피 관계자는 “탄탄한 현지화 전략이 브이티지엠피가 해외 소비자들의 마음을 얻는데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이미 중국, 일본 등에서 성공을 거둔 노하우를 접목하여 유럽 시장에서도 괄목할만한 성과를 얻겠다”고 전했다.

사진=인스턴트타투
사진=인스턴트타투

인스턴트타투, 타투 커스텀 제작 서비스 최초로 와디즈 펀딩 도전

최근 빅히트아이피와 협업한 방탄소년단 곡테마 타투스티커의 연이은 완판으로 주목받고 있는 글로벌 템포러리 타투 브랜드 인스턴트타투가 20일 타투 커스텀 제작 서비스 최초로 와디즈에서 펀딩을 시작한다.

인스턴트타투는 타투의 본질인 ‘개인화’를 템포러리타투로도 즐길 수 있도록 원스탑 레터링 타투 커스텀 서비스를 개발했다. 본인이 원하는 문구를 직접 입력 후 폰트와 사이즈를 선택하면 1분 만에 레터링 주문제작이 완료되는 서비스다. 이번 와디즈 펀딩에는 자신의 성격에 맞는 레터링 타투 추천 게임 컨텐츠와 와디즈 전용 폰트를 소개해 새로운 타투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3월 20일부터 진행되는 인스턴트타투의 ‘단 1분만에 만드는 나만의 레터링 타투’ 펀딩은 레터링 타투 10장(동일 디자인) 제작이용권, 매트픽서, 인스턴트타투 베스트셀러로 구성된 와디즈 한정 특별 구성을 슈퍼 얼리버드 혜택으로 최대 62% 파격 할인가에 제공한다.

현재 펀딩 알림 신청을 받는 중이며, 알림 신청 후 펀딩을 한 고객 중 선착순 30명에게는 인스턴트타투 베스트셀러로 구성된 첫 타투 세트를 선물하는 등 펀딩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인스턴트타투는 특허기술을 통해 물없이 가장 리얼한 타투를 피부에 연출할 수 있는 템포러리 타투 브랜드로 Z세대의 새로운 패션 아이템으로 각광 받고 있다. 최근 빅히트아이피와 방탄소년단 곡테마 타투스티커 출시를 통해 공격적으로 미국과 일본의 해외시장 진출을 하고 있다.

사진=포슐라
사진=포슐라

포슐라, 드라마 ‘안녕? 나야!’ 제작 지원

포슐라(fossula)가 디폰데에 이어 KBS 2TV수목드라마 ‘안녕? 나야!’(극본 유송이, 연출 이현석)의 제작 지원에 참여한다. 배우 최강희, 김영광 주연의 드라마 ‘안녕? 나야!’는 연애와 일, 꿈 모두 뜨뜻미지근해진 37살 반하니(최강희 분)가 모든 일에 뜨거웠던 17살의 반하니(이레 분)를 만나 나 자신을 위로해 주는 판타지 성장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다.

포슐라는 이번 드라마 제작 지원을 통해 '늘 당신의 편이 되어 줄게요(Always on your side)'라는 슬로건과 함께 바쁜 일상에서 작은 위로를 얻고 각자의 아름다운 삶을 준비할 수 있도록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많은 시청자들이 브랜드와 제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KBS 드라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하는 본방사수 이벤트도 지원할 예정이다.

사진=파우더룸
사진=파우더룸

파우더룸, 앱 이용자 편의성 높이고 서비스 강화

국내 최대 규모 뷰티 플랫폼 파우더룸이 뷰티 입문자부터 고관여자까지 메이크업 콘텐츠를 편리하게 탐색하고 즐길 수 있도록 모바일 앱 서비스를 개편했다. 이용자 편의성에 초점을 맞춰 이용자가 관심사 및 특성에 맞는 뷰티 정보를 자연스럽게 찾아볼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이용자들의 뷰티 소비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혜택을 강화했다.

먼저 파우더룸은 개인별 뷰티 프로필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콘텐츠 탐색 기능을 선보였다. 뷰티 프로필이란 퍼스널 컬러, 피부 밝기, 피부 타입, 피부 고민 등 이용자들의 뷰티 특성을 나타내는 기능이다.

파우더룸은 ‘탐색’ 기능의 활용도를 높여 이용자들이 자신의 뷰티 프로필을 기반으로 비슷한 유형의 타 이용자를 추천받거나 연관 메이크업 콘텐츠 및 제품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파우더룸의 대표 콘텐츠인 MOTD(Make-up of the day, 오늘의 메이크업)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MOTD는 이용자들이 직접 자신의 메이크업과 사용 제품을 공유하는 콘텐츠다. 이용자들은 이번에 강화된 맞춤 탐색 기능을 통해 자신의 뷰티 프로필에 맞는 MOTD 콘텐츠와 메이크업 팁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콘텐츠에 사용된 제품을 바로 확인하고 해당 제품을 구매하는 것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이용자들이 인기 상품 위주의 쇼핑에서 벗어나 자신에게 필요한 뷰티 제품을 선별해 탐색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파우더룸은 앱 활동으로 얻는 포인트를 구매 적립금으로 전환하는 기능을 도입했다. 파우더룸에서 활동을 많이 할수록 높아지는 레벨에 따라 전환 비율이 상이하며, 전환된 적립금은 파우더룸 스토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파우더룸은 이용자들이 좋아하는 뷰티 콘텐츠를 마음껏 즐기고, 자신의 메이크업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면서, 함께 즐긴 만큼 보상까지 받을 수 있어 더욱 만족도 높은 플랫폼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파우더룸은 지난 2월 적립금 전환 기능을 시범 운영한 후 한 달 만에 월간 이용자(MAU)와 거래액이 크게 증가했다. 1월 대비 2월 월간 이용자는 약 40%, 거래액은 500% 이상 증가하며 단기간 동안 큰 폭으로 성장하는 결과를 보였다.

또한 적립금 전환 기능 도입 후 1개월 동안 이용자 게시물(UGC, User Generated Contents) 수는 적용 전 1개월 보다 두 배 이상 증가하며 이용자들 역시 앱 서비스를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에티카
사진=에티카

에티카, 신세계TV쇼핑으로 홈쇼핑 진출

마스크 브랜드 에티카(ETIQA)가 19일 신세계TV쇼핑에서 자사 제품을 판매하고 유통채널을 다각화한다고 17일 밝혔다. 홈쇼핑 론칭을 기념해 단독으로 선보이는 에티카 보건용 마스크 라운드베이직 KF94 특별 세트는 에티카 보건용 마스크 라운드베이직 KF94 10매입 6개에 에티카 퓨어핸드 손소독제(대용량 480ml) 1개를 추가로 구성됐다. 사이즈는 대형과 중형, 그리고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중 선택 가능하며 소비자가 기준 31%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에티카 보건용 마스크 라운드 베이직은 KF94 인증 보건용 마스크로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고효율 여과집진필터 멜트블로운(Melt Blown)소재를 적용했으며, 한국 마스크 시험원을 통해 형광물질 검출 테스트, 포름알데히드 검출 테스트, 산/알칼리 테스트 등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