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청호 뉴히어로 공기청정기' 누적판매 1만대 돌파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청호 뉴히어로 공기청정기' 누적판매 1만대 돌파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3.18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호 뉴히어로 공기청정기와 모델 임영웅 컷. 사진= 청호나이스
청호 뉴히어로 공기청정기와 모델 임영웅 컷. 사진= 청호나이스

'청호 뉴히어로 공기청정기' 누적판매 1만대 돌파

청호나이스가 '청호 뉴히어로 공기청정기' 누적 판매 1만대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작년 10월 출시된 '청호 뉴히어로 공기청정기'는 바닥공기부터 케어해야 진정한 실내 공기질 개선이 된다는 콘셉트로 개발된 제품으로 제품을 바닥으로부터 약 10㎝ 띄워 하부흡입이 가능한 구조로 설계된 제품이다. 

'청호 뉴히어로 공기청정기'는 360° 전 방향에서 흡입이 가능한 원통형 구조로 흡입한 공기는 필터를 거쳐 청정한 공기를 상, 좌, 우 3방향으로 토출하는 3way 입체청정을 통해 실내 공기질을 최적으로 끌어 올린다. 또한 제품 상단의 회전 그릴이 좌우로 회전하며 깨끗한 공기를 자연스럽게 순환시켜 청정효율을 극대화한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청호 뉴히어로 공기청정기'는 실제 가정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바닥공기까지 케어하는 제품"이라며 "황사, 미세먼지 등 오염물질로 인해 공기청정기가 가장 필요한 요즘, 실내 공기질을 확실하게 업그레이드 시키는 '청호 뉴히어로 공기청정기'의 장점을 적극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리프레시 캠페인 포스터 이미지. 사진= SK매직
리프레시 캠페인 포스터 이미지. 사진= SK매직

SK매직, '리프레시' 캠페인 시즌2... 식수지원 후원

SK매직이 지난해 8월 선보인 리퍼브 제품 판매 수익을 기부하는 친환경 캠페인 '리프레시(RE:FRESH) 캠페인'을 마무리하고, 세계 물의 날(3월 22일)을 맞아 아프리카 지역 식수지원사업 후원을 위한 신규 캠페인을 4월 30일까지 펼친다고 18일 밝혔다.

리퍼브 제품(Refurbished Product)은 고객의 단순 변심으로 반품된 제품이나 전시 제품을 분해, 세척, 부품 교환, 제품 테스트 등 철저한 재생산 과정을 거쳐 재판매하는 제품으로 SK매직은 친환경 가치소비 확산을 위한 리퍼브 제품 기획전을 마련하고 판매수익을 환경단체에 기부해 왔다.

이번 캠페인에 SK매직은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가 진행하는 '굿워터 프로젝트'에 참여해 아프리카 지역 아동들에게 깨끗한 식수를 지원하기 위해 나선다. 리퍼브 제품 렌탈 계약 시, 1건 당 수익금 3만원은 굿네이버스의 식수위생지원사업 후원금으로 전달된다.

이번 캠페인은 SK매직 공식 온라인몰 'SK매직몰'을 통해 진행되며, 올인원 직수 정수기, 올인원 직수 얼음정수기 등 주요 제품을 월 렌탈료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전문적인 렌탈 방문관리서비스인 '안심OK'서비스도 정상 제품과 동일하게 제공한다.

사진= 스타벅스
사진= 스타벅스

스타벅스 콜드 브루 8천만잔 판매 돌파

스타벅스는 2016년 출시 이후 매년 꾸준한 판매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콜드 브루 음료의 최근 누적 판매잔 수가 8000만잔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스타벅스 콜드 브루는 스타벅스 바리스타가 차가운 물로 14시간 동안 천천히 소량씩 신선하게 추출한 아이스 커피 음료로, 2016년 4월 첫 선을 보인 이후 매년 평균 30% 이상의 판매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현재는 스타벅스에서 판매 중인 전체 아이스 커피 중 20%의 판매 비중을 차지하며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아이스 커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000만잔 단위의 돌파 기간 역시 빠르게 단축되고 있다. 출시 후 2017년 7월이었던 1000만잔 돌파까지 15개월이 걸린데 반해, 7000만잔 돌파(2020년 10월) 이후 8000만잔까지는 소요기간이 5개월로 대폭 짧아졌다. 이러한 속도라면 연내 판매 1억잔을 웃돌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콜드 브루 음료의 판매 데이터를 살펴보니, 2019년 겨울(1월~3월)과 여름(6월~8월)에 콜드 브루 판매 비중이 각각 25%, 75% 였던 것에 반해 2020년에는 겨울과 여름이 각각 40%와 60% 비중으로 비슷하게 나타났다.

아이스 전용 음료 특성 상 여름 시즌 판매 비중이 다른 계절에 비해 월등히 높았던 이전과 달리, 최근에는 '얼죽아(얼어죽어도 아이스아메리카노)' 트렌드 등의 영향으로 겨울과 여름의 판매량이 비슷해지며 여름을 대표하는 음료에서 전 시즌 꾸준히 찾는 음료로 계절적 한계를 넘어서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스타벅스코리아 관계자는 "콜드 브루의 특유의 풍미를 즐기는 고객들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색다른 재료와 어우러지면서도 콜드 브루의 풍미를 더욱 잘 느낄 수 있는 콜드 브루 음료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진로 비비큐 2호점. 사진= 하이트진로
진로 비비큐 2호점. 사진=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동남아 시장 공략 가속화

하이트진로는 베트남과 캄보디아의 소비자를 사로잡고자 다양한 마케팅활동에 집중한 결과, 가시적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소주세계화를 선포한 2016년 이후 2020년까지 4년간 베트남, 캄보디아 내 소주 수출 부문에서 각각 26%, 43%의 연평균 성장을 기록하며 시장규모를 확대 중이다. 

하이트진로는 올해도 MZ세대를 공략할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월 베트남 박닌(Bac Ninh)시 번화가에 '진로비비큐(JINRO BBQ) 2호점'을 열었다. 한류와 더불어 한국 소주 문화에 관심도가 높은 푸느떤떠이(1990년대에 태어난 고소득 여성층)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진로비비큐는 현지 프랜차이즈 경험이 있는 업체가 담당하고 있으며, 진로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지점 확대도 검토 중이다.

캄보디아에서도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관심과 충성도가 높은 점에 주목,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시장을 적극 공략 중이다. 가정 채널 내 진로(JINRO) 전담 인력을 배치해 매장 제품 관리에 집중할 뿐 아니라, 캄보디아 현지 거래처에서는 진로 제품이미지로 랩핑한 롤스로이스 차량으로 거리 홍보에 나서 주목받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2017년부터 캄보디아 최대 명절인 '쫄츠남(Chaul Chnam)'을 맞아 'JINRO 360 EDM 페스티벌' 등 대형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한국의 소주를 알리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현재 아이유를 모델로 TV광고와 SNS홍보 등 온,오프라인 전방위에 걸친 마케팅을 적극 진행 중이다.

LDF 매거진 이미지. 사진= 롯데면세점
LDF 매거진 이미지. 사진= 롯데면세점

롯데免, LDF 매거진 개편... 글로벌 확대

롯데면세점이 LDF 매거진 서비스의 글로벌 확대 및 콘텐츠 개편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2018년 8월부터 VIP고객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 내국인 회원을 위해 'LDF 매거진'을 선보여 왔다. 매거진을 통해 롯데면세점 온·오프라인 행사 알림 및 구독자 단독 쿠폰 증정, 여행과 패션, 뷰티 등 면세업과 관련된 다양한 트렌드를 소개하고 추천 상품의 경우 롯데인터넷면세점과 연동한 원클릭 구매까지 이어지게 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주요 고객 군이 글로벌 다각화됨에 따라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 번체), 베트남어 등 5개 언어 버전을 추가해 다국적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한다. 이로써 국내 구독자 80만 명에서 글로벌 180만 명으로 약 2배 확대 제공되며 올해 말까지 총 210만 명 구독자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내국인 고객은 롯데면세점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를 통해 구독이 가능하며, 외국인 고객은 롯데인터넷면세점 글로벌 사이트 회원가입 후 이메일 수신 동의 시 이메일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

이번 3월 호에서는 재택근무 시행으로 유행하고 있는 '세미 오피스 룩', 건강과 환경이 주요 키워드로 떠오른 2021년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인 '비건 화장품' 등을 소개한다. 새로운 콘텐츠 또한 선보여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와 유명 브랜드 바이어의 스토리를 담은 인터뷰를 월별로 진행하고 롯데면세점 단독 인기 상품을 소개하는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