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뷰티] '2021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 공모 外
상태바
[시경Today-뷰티] '2021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 공모 外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03.15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로레알
사진=로레알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 4월 15일까지 후보 모집

로레알코리아와 유네스코한국위원회가 후원하고,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이 주관하는 ‘2021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이 3월 15일부터 4월 15일까지 국내 여성과학자를 대상으로 ‘학술진흥상’과 ‘펠로십’ 후보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하는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은 지난 2002년부터 작년까지 총 79명(중복 수상자 포함)의 수상자를 배출하는 등 여성과학계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써온 바 있다.

후보자 공모는 ‘학술진흥상’과 ‘펠로십’ 두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학술진흥상’은 국내 여성과학자 중 활발한 학술 활동 및 뛰어난 연구업적을 보유한 자에게 수여된다. 국제 과학 영역에 기여할 잠재력을 갖추었거나, 여성과학자의 역할과 위상 제고에 기여한 여성과학자가 선발 대상이다.

‘펠로십’은 만 45세 미만(1976년 11월 1일 이후 출생)의 박사학위 재학생 혹은 박사학위 취득 후 5년 이내인 자로, 국내에서 이뤄진 우수한 연구 성과를 거둔 신진 여성과학자를 대상으로 한다. 모집 분야는 생명과학(생명과학, 의약학)과 이학(화학/환경, 수학/통계학, 물리/천문/지구과학)이다. 신청 희망자는 4월 15일 오후 5시까지 신청서와 추천서, 증빙자료 등 관련 서류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2021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 최종 수상자 시상식은 오는 6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학술진흥상’ 수상자 1인에게는 상패 및 부상 2천만 원이 부여되며, ‘펠로십’ 수상자 4인에게는 각각 상패 및 부상 5백만 원이 주어진다.

사진=유랑
사진=유랑

유랑(URANG), ‘시카 수딩 앰플’ 등 제품 4종 코스모스 인증 획득

내추럴&오가닉 코스메틱 브랜드 유랑(URANG)이 ‘시카 수딩 앰플’ 등 제품 4종에 대해 국제적 유기농∙천연 인증 기준인 코스모스 인증을 획득하며 안전성을 입증했다고 15일 밝혔다.

코스모스 인증은 독일 BDIH, 이탈리아 ICEA, 프랑스 CEA, 프랑스 ECOCERT&COSMEBIO, 영국 Soil Association 등 유럽 5개국 통합 유기농 화장품 인증기관이 화장품의 원료, 결과물, 제조 시설 등 총괄적 범위에 대한 엄격한 관리 기준을 적용, 해당 요건에 부합한 제품에만 부여하는 세계적 화장품 인증이다.

유랑은 이런 까다로운 기준을 통과해 3개 제품이 코스모스 유기농 인증을, 1개 제품이 코스모스 천연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유랑의 이진아 대표는 “유랑은 피부에 대한 안전성뿐만 아니라 지속가능한 브랜드를 위해 안전한 원료는 물론 원료추출방법, 친환경적 제조 과정까지 까다롭게 신경 쓰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들이 유랑이라는 브랜드를 떠올릴 때 조건 없이 신뢰하고 선택할 수 있는 믿음의 중심이 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뷰티앤케이
사진=뷰티앤케이

고유리 뷰티앤케이 대표, 친환경 캠페인 ‘고고 챌린지’ 동참

이탈리아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다비네스·스킨레지민을 국내 공식 유통하는 뷰티앤케이가 탈 플라스틱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15일 밝혔다. 국제구호기관 W재단의 이호 이사장에게 지목받은 뷰티앤케이 고유리 대표가 최근 SNS를 통해 캠페인 참여를 알리고, ‘일회용 비닐 봉투 사용 말고, 환경을 위한 에코백 사용’을 약속한 것.

뷰티앤케이는 평소에도 회사 차원에서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다. 이번 고고 챌린지뿐 아니라 해양 환경 보호 캠페인 ‘오션키퍼(Ocean Keeper)’를 진행하고 있다.

W재단과 HOOXI 해양보호캠페인 파트너십을 체결, 다비네스의 친환경 패키징을 사용한 ‘싱글샴푸’와 ‘에센셜 헤어케어’ 라인의 판매 수익 중 10%를 W재단에 기부하고 있다. 기부금 전액은 수중 쓰레기 수거, 해변을 산책하며 쓰레기를 수거하는 비치코밍, 달리기하며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 등 다양한 해양환경보전활동에 사용된다.

고유리 대표는 “뷰티앤케이는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다”며 “이번 고고 챌린지는 회사의 철학과 닮아 있고, 우리가 살아가는 지구를 지키는 뜻깊은 캠페인이라 동참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고 대표는 고고 챌린지의 다음 주자로 뷰티 전문 마케팅 기업 뷰스컴퍼니 박진호 대표, 유기농 식품 전문 브랜드 다람쥐장터 정희정 대표, 강원도의회 곽도영 의장을 지목했다.

사진=라비오뜨
사진=라비오뜨

라비오뜨, 라비그램(LABIGRAM) 6기 모집

토니모리의 서브 브랜드 라비오뜨가 3월 25일까지 SNS 영상 서포터즈 ‘라비그램 6기’를 모집한다. 라비그램은 LABIOTTE와 INSTAGRAM의 합성어로 SNS을 통해 컨텐츠를 직접 기획, 업로드하며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하는 브랜드 공식 서포터즈다. 이번 6기로 선발되면 4월부터 7월까지 4개월간 주제별 제품 포스팅, SNS 이벤트 운영 등의 온라인 홍보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6기 모집 인원은 10인으로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라비오뜨 공식 SNS 계정에 공지 된 모집 게시글을 공유하거나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댓글로 남기면 선정 확률이 더욱 높아진다.

선발 된 ‘라비그램’에게는 매월 10만원 상당의 활동비와 자사몰 10만 포인트가 지급되며 매월 미션으로 신제품 포함 10만원 상당의 제품을 제공, 브랜드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소정의 선물과 브랜드 행사 우선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활동 종료 후에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사진=닥터지
사진=닥터지

닥터지 안건영 대표, ‘자외선이 당신을 늙게 한다’ 저서 출간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의 안건영 대표가 자외선 차단의 중요성과 함께 올바른 상식을 전하는 ‘자외선이 당신을 늙게 한다’ 저서를 출간했다.

‘자외선이 당신을 늙게 한다 – 피부노화의 숨겨진 비밀 편’은 피부과 전문의 출신 안건영 대표가 그간 연구해 온 피부 과학을 바탕으로 건강한 피부관리의 첫걸음인 ‘자외선’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올바른 피부관리에 대한 모든 상식을 담아낸 정보 서적이다.

평소 안건영 대표는 자외선 차단, 각질케어, 보습 등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데 기본이 되는 스킨케어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이 책은 피부 노화와 자외선의 관계에 대해 누구나 알기 쉽게 알려주며, 자외선이 초래하는 다양한 피부 반응과 질병, 이를 예방할 수 있는 노하우 등도 함께 담았다.

안건영 대표는 “자외선은 인종, 피부 유형에 상관없이 피부세포를 손상시켜 피부 노화, 색소침착, 기미, 잡티, 염증 등을 유발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일상에서의 자외선 차단과 올바른 사용법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자외선이 당신을 늙게 한다’ 책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피부 관리에 대한 개념과 올바른 피부 상식을 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LG생활건강
사진=LG생활건강

숨37°, ‘로시크숨마 엘릭서 트리트먼트 & 크림 뤼미에르’ 출시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가 로마 황실의 발효 비방이 담긴 로시크숨마 라인의 신제품으로 아우라 깃든 피부를 완성하는 ‘트리트먼트와 크림 뤼미에르’를 출시했다.

다양한 외부 환경으로 인해 무너지기 쉬운 피부 밸런스를 비롯, 거칠어진 피부결과 칙칙해진 피부톤을 케어해 건강한 윤기와 빛나는 아우라가 깃든 광채 피부를 선사하는 제품이다.

로시크숨마 라인의 핵심 성분이자, 고대 로마 발효 비방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골든엘릭서TM’에 광채 피부를 완성하는 ‘아우라 엔자임TM’ 성분을 새롭게 더해 완성했으며 칙칙해진 피부 톤을 맑은 빛으로 가꿔준다.

특히 ‘아우라 엔자임TM’은 숨의 독자 발효 효소에 다이아몬드처럼 빛나는 화이트 트러플 성분을 더해 완성한 것이 특징. 피부 턴오버를 돕고 각질을 부드럽게 케어해 매끄러운 피부결을 선사한다.

‘로시크숨마 엘릭서 트리트먼트’는 첫 단계 트리트먼트 에센스다. 노화된 피부 각질을 부드럽게 케어하고 피부 결을 촘촘하게 정돈해줘 속부터 차오르는 아우라 광채 피부를 선사한다.

‘로시크숨마 엘릭서 크림 뤼미에르’는 자연·발효로 얻어진 핑크빛 생기 발효 비타민을 함유했으며 화사하게 빛나는 결빛 광채 피부를 완성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실키한 제형이 빠르게 스며들어 피부를 편안하게 감싸고 촉촉함을 더해 피부의 건강한 윤기와 광채와 살려준다.

사진=마몽드
사진=마몽드

마몽드, '코튼 베일 스킨 베이스' 론칭

아모레퍼시픽의 꽃에 숨겨진 아름다움과 생명력을 담은 브랜드 마몽드(Mamonde)가 피부 사이사이에 촉촉하게 수분을 채워 자연스러운 광을 부여하고 메이크업이 잘 받는 피부 바탕을 완성하는 '코튼 베일 스킨 베이스'를 선보였다.

코튼 베일 라인의 첫 번째 메이크업 베이스로, 네 가지의 핑크색 꽃으로 이뤄진 핑크 블라썸™(Pink Blossom™) 성분이 피부를 건강하고 생기 있게 가꿔주며 톤업 된 화사한 피부를 최대 12시간 유지한다는 지속력에 대한 인체적용시험도 완료했다. 또한 도시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지키는 '안티 더스트 슬라이딩' 기술을 적용해 초미세먼지 차단에도 효과가 있다.

메이크업 가장 첫 단계에 사용하는 베이스 제품인 만큼 스킨케어 효과를 위해 크림 성분을 담아, 메이크업이 잘 받는 최적의 피부 상태를 만들고 피부 속까지 환하게 밝힌다.

뿐만 아니라 높은 밀착력과 지속력을 위해 함유된 미세한 오일컷 다공 파우더가 화장 첫 단계부터 탄탄한 피부 베이스를 만들어 오랜 시간 메이크업이 무너지지 않는다.

제품은 개인의 피부 톤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노랗고 칙칙한 피부가 고민인 이들을 위한 1호 라벤더, 붉은 피부용 2호 민트, 어둡고 칙칙한 피부용 3호 피치 색상 3종으로 출시됐다.

사진=코리아나화장품
사진=코리아나화장품

앰플엔. ‘센텔카밍샷 토너 패드’ 출시

코리아나화장품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앰플엔이 결이 다른 진정력을 선사하는 ‘센텔카밍샷 토너 패드’를 내놓았다. ‘병풀줄기세포(캘러스)배양액’을 고농축 함유하여 외부환경으로부터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끓이는 방식이 아닌 저온 추출법을 사용해 유효 성분의 손실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가운데 펄프층이 유효 성분을 가득 머금어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해 주며 밀착력이 우수한 부드러운 레이온 소재를 양면에 적용해 세심한 케어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또한 원터치 캡으로 사용이 편리하며 캡 안쪽에 패드 전용 집게가 내장되어 있어 위생적이다.

사진=리쥬란 코스메틱
사진=리쥬란 코스메틱

리쥬란 코스메틱, ‘리쥬란 더마 힐러 모이스처’ 라인업

파마리서치프로덕트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리쥬란 코스메틱이 민감 피부를 위한 ‘리쥬란 더마 힐러 모이스처 트리트먼트 에센스’와 ‘버블 클렌징 워터’를 선보이며 ‘리쥬란 더마 힐러 모이스처’ 라인을 강화했다.

‘리쥬란 더마 힐러 모이스처’ 라인 전 제품에는 리쥬란의 독자적인 피부 개선 촉진 성분인 c-PDRN은 물론, 미국 더마 코스메틱 전문 연구소 Dr.J 스킨 클리닉과 공동 연구 개발한 피부 진정 특화 성분 ‘PDRx’이 함유돼 있다.

PDRx는 피부 재생 주기를 정상화 해주는 DNA 물질 c-PDRN과 청정 캘리포니아, 유럽 식물 유래 더마 콤플렉스가 함유된 성분으로 마스크, 찬바람 등 외부 스트레스로 예민해진 민감 피부의 진정 및 자극 완화를 도와준다.

신제품 리쥬란 더마 힐러 모이스처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사용하는 민감 케어 트리트먼트 에센스로 피부 성분과 유사한 호호바씨 오일을 품은 30만개의 마이크로 오일 드롭이 피부에 가볍게 밀착돼 촘촘히 수분을 채워주며 수분 증발을 방지해 준다.

또한 피부 장벽을 구성하고 있는 히알루론산, 천연보습인자(NMF), 세포 간 지질 성분을 함유한 워터베이스가 무너진 피부 장벽 개선에 도움을 주며 저자극으로 수분을 공급해 맑은 광채 피부로 가꿔준다.

리쥬란 더마 힐러 모이스처 버블 클렌징 워터는 화장솜이 필요 없는 버블 클렌저로 부드럽고 조밀한 버블 제형이 노폐물을 순하게 지워주면서도 보습감은 채워주는 제품이다.

제품 속 ‘미셀 분자’가 노폐물, 피지, 메이크업을 자석처럼 흡착해 한층 더 완벽한 클렌징을 도와주며 동시에 피부의 수지질막을 보호해줌으로써 세안 후에도 당김 없는 촉촉함을 선사한다.

또한 피부에 가장 이상적인 약산성 pH 5.5 지수 포뮬러로 건강한 피부 밸런스를 유지하며 식물 유래 계면 활성제를 사용해 한층 더 부드럽고 마일드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