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롯데제과, 사내벤처 '냠냠연구소' 오픈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롯데제과, 사내벤처 '냠냠연구소' 오픈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2.25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롯데제과
사진= 롯데제과

롯데제과, 사내벤처 '냠냠연구소' 오픈

롯데제과가 롯데중앙연구소와 손잡고 '냠냠연구소'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냠냠연구소는 2020년 롯데중앙연구소에서 진행한 사내벤처 공모전에서 수상을 하며 아이디어를 구체화한 사업 아이템이다.

냠냠연구소는 롯데제과와 롯데중앙연구소가 협업해 테마별 온라인 클래스를 운영하며, 해당 내용에 맞는 놀이 과자 키트를 함께 제공한다. 이 콘텐츠는 아이들에게 일일 식품 연구원을 체험하게 하며 클래스를 진행하는 연구원과 실시간으로 소통도 가능하다.

롯데제과는 콘텐츠 오픈 사전 테스트로 17일까지 100명에 한해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몰인 '롯데스위트몰'을 통해 신청을 받았다. 이번 오픈 사전 테스트에 선발된 인원에 한해 수업 전용 DIY 과자 키트가 무료로 발송되며 집에서 PC나 모바일을 통해 수업에 참여 가능하다.

냠냠연구소는 하루에 한 번 클래스가 오픈하며 약 40분간 진행된다. 이 콘텐츠는 놀이 활동 영상을 시청하면서 나만의 DIY 간식을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대상은 5~9세의 아이들이다. 놀이 영상 이외에도 식품 연구원의 식재료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듣고 올바른 식습관도 배울 수 있어 재미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교육적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냠냠연구소는 총 7회 테스트 운영 이후 반응을 본 다음달 정식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또 향후 콘텐츠에 사용되는 DIY 과자 키트도 온라인 몰을 통해 상시 구매가 가능할 수 있도록 판매 채널을 검토하고 있다.

사진=SPC그룹
사진=SPC그룹

SPC그룹 에그슬럿 서울 여의도에 2호점 오픈

SPC삼립이 전개하는 에그슬럿이 서울 여의도에 2호점을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에그슬럿 2호점은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더현대서울 1층 식품관 '테이스티 서울'에 개점한다. 에그슬럿 여의도점은 조리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는 오픈 키친이 특징이다.

에그슬럿은 2호점 오픈을 기념해 미국 본사와의 협업으로 개발한 ‘랍스터 아보카도 버거’를 일정 기간 동안만 판매한다. 밑간을 한 랍스터 테일에 앵거스 비프 패티, 동물복지란, 아보카도, 피클, 스리라차 마요 등을 사용했다. 랍스터 아보카도 버거는 에그슬럿 여의도점 뿐 아니라 1호점인 코엑스점에서도 맛볼 수 있다.

에그슬럿은 또 오픈 및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에그슬럿 여의도점 오픈일부터 열흘 간 2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블랙 로고 머그컵’을 증정한다. 또한 해피포인트 앱에서 퀴즈를 맞추는 고객 10명에게 ‘랍스터 아보카도 버거’ 신메뉴 교환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CU
사진=CU

CU, 대구은행과 손잡고 삼일절 이벤트 진행

BGF리테일이 DGB대구은행과 손잡고 삼일절을 기념하는 이색 어드벤처 게임 '1921년, 당신의 임무는 무엇입니까'를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1921년, 당신의 임무는 무엇입니까는 코로나로 인해 여러 사람이 모이기 어렵다는 점을 감안, 업계 최초로 기획된 온라인 방탈출 게임 컨셉트의 애국 이벤트다.

해당 게임은 플레이어가 100년 전 활동한 가상 독립운동단체의 단원이 돼 게임 속 캐릭터의 인스타그램 계정과 가상 웹 공간에서 독립운동 관련 임무들을 수행하는 내용이다.

CU는 3월 7일까지 모든 임무를 완수한 고객 선착순 1000명을 매일 선정해 CU의 베스트 삼각김밥 3종 중 한 가지 상품으로 교환 가능한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대구은행은 모든 임무를 달성한 고객이 대구은행의 삼일절 기념 예적금에 가입할 경우 추첨을 통해 총 3100명에게 노트북, 이어폰, CU 삼각김밥 등 경품을 제공한다.

특히, BGF리테일과 대구은행은 게임 개발 및 운영사를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예비사회적기업 '비어드벤처(BeAdventure)'로 선정하고 해당 게임 개발에 필요한 비용 일체를 부담해 유망 스타트업을 지원한다는 의미를 더했다.

이벤트와 함께 삼일절 기념 한정 상품도 선보인다. CU는 '40240 독도소주 패키지'와 '40240 독도소주 스페셜 패키지' 총 3100세트를 업계 단독으로 판매한다. 40240 독도소주 스페셜 패키지는 40240 독도소주 두 병과 독도와 서도의 아름다운 모습이 디자인된 ‘독도 사랑 마스크’가 함께 담겨있다. 해당 상품은 3월 2일부터 CU의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예약 구매를 통해 특별가 1만원에 구입 가능하며 100개 세트만 판매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