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롯데제과, '빈츠 카페모카'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롯데제과, '빈츠 카페모카'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2.24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롯데제과
사진= 롯데제과

롯데제과, '빈츠 카페모카' 출시

롯데제과가  초코 과자 빈츠의 신제품 '빈츠 카페모카'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신제품은 과자에 커피와 시나몬 향을 사용해 카페모카의 풍미를 내는 것이 특징으로 과자 한쪽 면에는 달콤쌉싸름한 초콜릿이 코팅돼 있다. 패키지에 녹색을 메인 컬러로 적용해 차별점을 뒀다. 

빈츠 카페모카는 빈츠 '호밀통밀맛' 이후 10년 만에 선보이는 확장 제품이다. 2000년 출시된 빈츠는 매년 약 30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초코과자에서 빼빼로 다음 가는 대표 인기 제품이다.

빈츠는 지난해 매출이 330억원을 넘어서며 전년비 15% 가량 판매가 증가했다. 이는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 족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사진= 매일유업.
사진= 매일유업.

매일두유, 무설탕 브랜드 '아빠랑'과 합동 라방

매일유업의 매일두유가 '설탕 빼고 건강 채우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무설탕 식품 브랜드 '아빠랑'과 합동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김주호 아빠랑 대표는 아토피로 고생하는 딸을 위해 퇴사와 귀농까지 결심한 인물로, 건강한 단맛을 내는 '발효곡물당'을 개발했다. 천연식품인 발효곡물당은 아토피 질환자는 물론, 영유아나 임신부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설탕 대신 발효곡물당으로 만드는 과일잼, 라떼 페이스트는 아빠랑의 대표 상품이다.

매일두유는 매일유업의 대표적인 무설탕 음료다. 기존 두유는 대부분 설탕으로 단 맛을 낸다는 점에 착안해 첨가물 없는 매일두유를 만들었다.

아빠랑은 매일두유의 '설탕 빼고 건강 채우기 프로젝트' 두 번째 주자다. 25일 오전 11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는 '매일두유와 함께 먹는 자색 고구마'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는 설탕 무첨가 매일두유 99.89와 아빠랑의 '자색 고구마잼'으로 구성했다. 매일두유와 함께 먹는 자색 고구마 패키지는 1000세트 한정 수량으로 준비됐다.

사진= 한국야쿠르트
사진= 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 '장케어프로젝트 MPRO3' 1억병 판매

한국야쿠르트는 '장케어 프로젝트 MPRO3'가 누계 1억병 판매를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출시 2년 만에 이룬 성과다. 이는 '쿠퍼스 프리미엄' 보다 빠른 판매 속도로 1.6초당 1병씩 팔린 셈이다.

MPRO3는 2019년 2월 한국야쿠르트가 4년 연구 끝에 선보인 제품이다. 국내 최초 이중 제형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 특허 캡을 적용해 '프로바이오틱스'와 그 증식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를 캡슐과 액상으로 동시에 섭취할 수 있다.

가장 큰 인기 비결은 제품에 함유한 프로바이오틱스 기능성에 있다. 한국야쿠르트가 보유한 특허 유산균 3종을 혼합해 만들었다. 대한외과대사영양학회와 공동연구 및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확인했다. 1병당 100억 CFU를 보증한다.

한국야쿠르트 정기배송 시스템도 장점이다. '프레시 매니저'가 냉장 전동카트로 지정한 장소와 날짜에 전달한다.

한국야쿠르트는 'MPRO3'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신제품 '장케어프로젝트 MPRO3 타트체리맛'을 새롭게 선보인다. 기존 대비 지방함량을 50퍼센트 줄인 저지방 제품으로 다이어트와 장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다.

사진= 이마트24
사진= 이마트24

이마트 24, 진로 마스코트 '두꺼비' 화장지 2종 출시

이마트24가 하이트진로의 두꺼비 캐릭터 상품 화장지 2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상품은 두꺼비 캐릭터 롤휴지와 휴대용 티슈 등 2종이다. 두꺼비 젤리와 초콜릿 등에 이어 이마트24가 출시한 네 번째 두꺼비 캐릭터 상품이다.

넓은 롤휴지 패키지 전면을 활용해 커다란 두꺼비 캐릭터를 디자인 함으로써 멀리에서도 눈에 띌 수 있도록 해 고객들의 구매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신선함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상품으로 구입을 유도해, 두꺼비 캐릭터의 인기를 계속 이어가겠다는 전략이다.

사진= 파리바게뜨
사진= 파리바게뜨

SPC그룹, 논산 딸기 소비 활성화 위한 '상생협약' 체결

SPC그룹이 충청남도 논산시와 '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논산 지역 농가 지원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SPC그룹 허영인 회장의 상생경영 철학에 따라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지난해 9월부터 시작된 '행복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강원도 평창군 감자 농가 및 제주도 구좌당근 농가 돕기에 이어 세 번째다. 이번 프로젝트는 코로나로 학교 급식과 해외 판로가 막히고 폭설과 한파까지 겹치며 피해를 입은 논산 농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SPC그룹은 논산 지역 농가의 대표적인 농산물인 딸기를 비롯해 토마토, 채소 등을 약 1000t 수매해 이를 활용한 신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SPC그룹은 논산 딸기를 활용한 '논산 생딸기 케이크' 등 다양한 베이커리 제품을 전국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프리미엄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을 통해 '딸기 콥샐러드' 등도 출시할 예정이다.

SPC그룹은 딸기 신품종 개발 지원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논산 딸기연구소가 개발한 신품종인 '비타베리'는 경도와 향, 당도가 높아 수출용으로 개발했으나, 코로나로 항공화물 운송료가 급등하며 해외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SPC그룹 연구진들은 논산시와 함께 '비타베리'를 베이커리에 최적화된 딸기 품종으로 육종해 활성화하고, 수출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로 했다.

사진= 세븐일레븐
사진=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코로나 극복 위한 임직원 '헌혈 캠페인' 실시

세븐일레븐이 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혈액 부족 사태에 힘을 보태기 위해 임직원들이 참여한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008년부터 14년째 이어져 오고 있는 임직원 헌혈 캠페인은 세븐일레븐의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 올해는 코로나로 헌혈자 수가 급감함에 따라 혈액 수급난 해소에 동참하고 생명 나눔을 실천한다는 의미에서 마련됐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이번 헌혈 캠페인은22일~23일까지 서울시 중구 세븐일레븐 본사 앞에서 진행됐으며, 임직원 30여명이 자발적으로 동참했다.

서울 본사를 시작으로 전국에 있는 각 영업·개발 지사에서도 지역별 헌혈 기관을 통해 헌혈 나눔 캠페인에 참여한다. 캠페인을 통해 모아진 헌혈증서는 대한적십자사에 기부되어 혈액 수급이 급하게 필요한 환우들의 치료를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사진=동원f&b
사진=동원f&b

동원F&B, 투썸플레이스와 '비욘드미트 파니니' 출시

동원F&B가 투썸플레이스와 손잡고 식물성 대체육 샌드위치 '비욘드미트 파니니' 2종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비욘드미트 파니니 2종은 동원F&B가 2019년부터 미국에서 수입해 국내에 독점 판매하고 있는 식물성 대체육 브랜드 '비욘드미트'의 비욘드비프 제품을 넣은 샌드위치다. 새송이 버섯과 표고 버섯을 넣은 '비욘드미트 더블 머쉬룸 파니니'와 커리 소스를 넣은 '비욘드미트 커리 파니니' 등 2종으로 구성됐다. 파니니 2종은  투썸플레이스 매장에서 판매된다.

비욘드미트는 2009년 설립된 미국의 스타트업으로 콩과 버섯, 호박 등에서 추출한 단백질로 100% 식물성 대체육을 만드는 업체다.

동원F&B 관계자는 "건강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는 가치소비가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며 "국내 대체육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가치소비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식물성 대체육을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풀무원건강생활
사진=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건강생활, 갱년기 여성 위한 '웨비나' 개최

풀무원건강생활이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안심해! 갱년기'를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웨비나는 웹(Web)과 세미나(seminar)의 합성어로, 온라인 세미나를 의미한다. 이번 웨비나는 갱년기 여성 건강관리의 중요성과 이들을 위한 식물 성분 연구 현황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웨비나에서는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대두추출물등 복합물'의 기능과 연구 결과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그레이스 병원 박형무 학술원장이 '갱년기 건강관리의 중요성' 주제로 강연하며, '대두추출물등 복합물'의 인체적용시험을 주도한 서석교 연세대 세브란스 병원 교수, 연구개발에 참여한 풀무원기술원 최은혜 박사 등이 '대두추출물등 복합물'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한다.

웨비나 관련 정보 확인 및 웨비나 신청권 접수는 풀무원건강생활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가능하며, 웨비나 사전 신청자 1000명을 대상으로 새롭게 출시될 갱년기 여성 건강기능식품 체험 혜택을 제공한다.

대두추출물등 복합물은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과 분자구조가 유사한 검정콩에서 추출한 대두 이소플라본과 호프에서 추출한 8-프레닐나린제닌이 동시에 함유돼 있는 국내 최초의 원료다.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안전한 식물 성분으로, 1일 190mg 정도의 섭취량으로 여성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준다.

강정일 풀무원기술원 건강생활RTC 센터장은 "여성은 인생의 약 3분의 1기간을 폐경 상태로 지내기 때문에 더욱 꾸준하고 세심한 건강 케어가 필요하다"며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고, '갱년기 여성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대두추출물등 복합물'에 대해 앞으로도 심도 있게 연구하고, 이를 적극 활용해 지속적으로 여성의 건강을 관리해 주는 제품 개발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사진= 헬로네이처
사진= 헬로네이처

헬로네이처, 친환경 생활용품 '기획전' 진행... "非플라스틱 100종"

온라인 푸드 라이프샵 헬로네이처가 친환경 생활용품을 모은 '세상을 바꾸는 그린 아이템 기획전'을 다음달 9일까지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헬로네이처는 이번 기획전을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일상용품, 주방용품, 욕실용품 등의 생활 카테고리로 분류했다. 일상 속에서 플라스틱 사용량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총 100여 종의 친환경 생활용품들을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에서 판매되는 상품들은 스테인리스 접이식 빨대, 생분해성 소재 휴대폰 케이스, 100% 천연식물 수세미 등이다. 기존 인기 친환경 용품들을 포함해 내구성, 디자인 등 헬로네이처의 꼼꼼한 선별 과정을 거친 신상품들로 구성됐다.

헬로네이처가 친환경 생활용품 기획전을 마련한 것은 최근 간단한 생활용품을 구매할 때도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는 '그린 컨슈머'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헬로네이처는 지난해 말부터 친환경 생활용품을 도입했으며 미닝아웃 등 신념 소비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관련 매출은 도입 2개월만에 매출이 2.5배 증가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