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이마트, '에코 리필 스테이션' 확대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이마트, '에코 리필 스테이션' 확대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1.27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필 스테이션. 사진= 이마트
리필 스테이션. 사진= 이마트

이마트, '에코 리필 스테이션' 확대

이마트가 28일 이마트 왕십리점을 시작으로 2월까지 '에코 리필 스테이션'을 이마트 4개점(왕십리, 은평, 죽전, 영등포점)과 트레이더스 2개점(수원, 송림점)에 순차적으로 확대해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로써 지난해 9월 시범 운영을 시작한 이마트 성수점, 트레이더스 안성점을 포함해 총 8개 이마트·트레이더스에서 에코 리필 스테이션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에코 리필 스테이션은 이마트·슈가버블·환경부·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협업해 국내 대형마트 최초로 선보인 '세탁세제·섬유유연제 리필 자판기'다. 전용 리필용기만 있으면 친환경 세제 및 섬유유연제를 충전해 구매할 수 있어, 일상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환경보호에 쉽게 동참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대상 상품은 친환경 세제 전문기업 '슈가버블'의 '내츄럴 버블 세탁세제'와 '스노우코튼 섬유유연제'이다. 재사용이 가능한 리필용기는 재활용 플라스틱 원료를 60% 이상 사용해 제작했으며 500원에 구매 할 수 있다.

사진= 롯데마트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대한민국 농할 갑시다'... 양파 100톤 공급

롯데마트가 28일부터 31일까지 전 점에서 ‘대한민국 농할 갑시다(농산물·외식·농촌여행 할인 캠페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하에 진행하는 본 행사는, 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농산물 소비부진 해소를 위해 전국적으로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기획된 캠페인이다.

이번 '농할 갑시다'의 할인 품목은 실질적인 가계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자 최근 가격이 상승한 주요 농산물로 선정했다.

특히, 최근 2배 이상 가격이 상승한 양파를 할인 판매한다. AT농산물유통정보(KAMIS)에 따르면, 1월 25일 양파 20kg기준 가격은 3만8,020원으로 전년 동일 대비 2배 이상 올랐다. 이에 롯데마트는 지난해 7월에 수확해 첨단 기술인 CA저장기술로 신선함을 그대로 유지한 저장 물량 100톤을 공급해 양파 물가안정에 나섰다.

'농할 갑시다' 행사는 엘포인트(L.Point) 회원이 롯데, 신한, 현대 등 해당 카드로 결제 시 적용된다. 양파의 경우 2kg/국산 1망 가격은 3,660원이며, 1인당 2망 한정으로 판매한다. 이 외에도 ▲제주 황토밭 하우스 감귤(2kg) ▲신안 비금 섬초(300g) ▲감자(900g) 등 10여 개 품목을 대상으로 할인행사를 진행하며, 1인당 최대 할인 한도는 1만 원이다.

설프라이즈 이미지. 사진= CJ오쇼핑
설프라이즈 이미지. 사진= CJ오쇼핑

'쇼크라이브-쇼핑라이브' 맞손... 설 특집 방송

CJmall의 라이브커머스 채널 '쇼크라이브'가 설 시즌을 맞아 네이버 '쇼핑라이브'와 함께 2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오후 4시부터 밤 11시까지 총 12시간 특별 생방송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오쇼핑 설프라이즈'로 이름 붙여진 이번 기획전은 설을 앞두고 기획된 총 12개의 상품이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모든 프로그램은 CJmall의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쇼크라이브'와 네이버의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쇼핑라이브'에 동시 송출된다.

이번 방송에는 서아랑, 김경진, 김미진 등 유명 쇼호스트는 물론 2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방구석리뷰룸' 등이 출연해 CJmall이 엄선한 믿을 수 있는 상품을 특별한 가격에 선보인다. 전 제품이 단독 사은품, 추가구성 등 특별조건으로 소개되며 설 시즌을 맞이하는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의 기호에 맞춰 풍성하게 준비됐다.

대표 상품으로는 오전 10시에 방송되는 2020년 신형 쿠첸 IH 압력밥솥이 있다. 높은 열전도율과 긁힘에 강한 무쇠 내솥이 적용돼 찰지고 구수한 밥맛이 일품이다. 구입고객 중 선착순 50명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1만 원권을 지급한다. 

오후 6시에 방송되는 설 과일세트 방송에서는 요즘 가장 인기 있는 과일 선물인 샤인머스캣 2.2kg과 한라봉 · 천혜향 · 레드향 3종 세트(각각 1.6kg), 그리고 제수용으로 손색없는 최고급 사과·배 혼합 6kg 등 3종의 상품을 특별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각각 오후 8시와 9시에 소개되는 '바디프렌드' 안마기와 '캐논 R6' 카메라 판매방송에서는 리퍼 제품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담요 굿즈 상품 이미지. 사진= 롯데백화점
담요 굿즈 상품 이미지.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百, '청사과·해바라기' 굿즈 2종 선봬

롯데백화점이 새해를 맞아 첫 굿즈로 '해바라기'와 '청사과'가 그려진 다용도 인테리어 블랭킷(담요) '행운이온담요' 2종을 29일부터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카페트, 소파 커버, 월 데코, 담요 등 인테리어에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굿즈를 기획했으며, 급증하고 있는 MZ세대 캠핑족·차박족을 위해 보온과 감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니트 블랭킷을 제작했다. 롯데백화점 고객들이 행운 가득한 한 해를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풍수지리 인테리어의 대표적 상징인 해바라기와 청사과를 디자인에 적용했다.

디자인에 활용된 아트워크는 비주얼 아티스트로 활약하고 있는 '275C'와의 콜라보로 기획되었는데, 작가 특유의 위트 있는 감성을 굿즈에 담아내어 MZ세대의 젊은 취향을 겨냥한 것이 특징이다. '275C'는 비비드한 컬러감과 팝아트적인 화풍으로 다양한 기업 및 브랜드와 협업 활동을 하는 국내 유명 아티스트다. 

이번 굿즈는 2021년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디자인별 각 2,021개를 준비했으며 29일부터 2월 10일까지 롯데백화점에서 15만원 이상 구매한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증정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