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SSG닷컴 라방, 전문가 직접 출연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SSG닷컴 라방, 전문가 직접 출연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1.26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SSG닷컴
사진= SSG닷컴

SSG닷컴 라방, 전문가 직접 출연... '품질보증'

SSG닷컴이 '비대면 설'을 앞두고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를 통해 '명절 선물세트' 판매 방송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27일과 28일 양 일간 오전 11시부터 각각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에서 준비한 선물세트가 소개되며, 수산업체 대표부터 이마트 미트센터장, 피코크상품개발실 셰프까지 전문가들이 총출동해 상품 정보를 전달한다.

SSG닷컴은 명품 화장품 글로벌 최초 공개, '먹방 유튜버'와의 협업에 이어 이번에는 시즌을 고려한 명절 선물세트 소개로 소비자 관심을 집중시킨다는 복안이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로 고향 방문이 어려워지면서 선물세트의 중요성이 이전보다 더 커지고 있는 만큼, 믿을 수 있는 인기 대표 상품을 직접 보고 고르는 것처럼 꼼꼼히 소개해 매출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27일 오전 11시부터 시작되는 첫 번째 방송에서는 신세계백화점의 ▲안성마춤 한우 다복세트 ▲신세계 샤인머스켓 세트 ▲신세계 은갈치 ▲포트넘앤메이슨 티 머그 기프트 박스 등 4종의 대표 상품이 한 시간에 걸쳐 소개된다. 방송 진행을 맡은 쇼호스트와 함께 ▲이시우 '광진수산' 대표 ▲이지영 '에이플영농법인' 이사 ▲이일열 '안성마춤한우' 대리 등 협력사 관계자가 출연해 품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방침이다.

해당 상품들은 라이브방송 시간 동안 최대 20%까지 할인해 판매하며, 추가로 5% 할인 쿠폰 적용도 가능하다. 

28일 오전 11시부터 시작되는 이마트 명절 선물세트 라이브 방송에서는 이마트 '피코크비밀연구소'를 배경으로 '횡성축협한우'가 소개된다.

철저한 품질 관리를 거치는 횡성축협한우는 이마트 미트센터에서 가공돼 이마트와 SSG닷컴에서 판매 중인 프리미엄 등급의 '베스트 셀러' 브랜드다. 

뿐만 아니라 상품의 전문적인 설명을 위해 홍성진 이마트 미트센터 센터장과 원승식 피코크상품개발실 셰프가 방송에 함께 출연한다. 특히 원 셰프는 조선호텔에서 한식 책임자로 근무하다가 이마트 메뉴개발팀에서 '순희네 빈대떡', '피코크 진한 육개장' 등 인기 한식 상품 개발에 참여한 자타공인 '한식 전문가'다. 원 셰프와 홍 센터장은 각 부위별 특별한 맞춤 요리법은 물론, 먹고 남았을 때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 등 실용적인 정보와 팁도 함께 공유한다.

SSG닷컴은 이날 방송 시간 동안 '등심구이용 1+등급', '설도 불고기 1+등급', '국거리' 등 횡성축협한우 18종을 비롯해 피코크 횡성축협한우갈비세트와 등심세트 등 총 30종의 상품을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한다.

'초이스엘 세이브워터 ECO' 제품 이미지. 사진= 롯데마트
'초이스엘 세이브워터 ECO' 제품 이미지.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초이스엘 세이브워터 ECO' 출시

롯데마트가 무(無)라벨 PB생수 '초이스엘 세이브워터 ECO'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초이스엘 세이브워터 ECO'는 생수 용기에 부착 되어있는 라벨을 없애 폐기물 발생량을 줄이고 분리수거 과정에서 번거로움을 없애 재활용 효율을 높인 무(無)라벨 PB 생수이다. 

특히, '초이스엘 세이브워터ECO'는 판매 금액의 10%를 국내외 아동을 위해 기부하는 착한 소비가 가능한 상품이다. 롯데마트는 2018년부터 PB생수 판매금액의 일부를 글로벌 NGO단체에 기부하는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며, 기부된 금액은 국내 어린이 마라톤 지원과 베트남의 식수 위생 개선 사업 등에 활용된 바 있다.

롯데마트는 2021년 상반기 내 PB생수 전 품목을 무(無)라벨 생수로 전환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연간 약 2만1,800kg의 폐기물을 절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 롯데면세점
사진= 롯데면세점

롯데免, 럭스몰 통해 본격 라이브 커머스 진출

롯데면세점이 실시간 온라인 방송인 '럭스몰 라이브'로 본격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뛰어든다고 26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의 첫 내수통관 면세품 판매 라이브 방송은 2월 4일 저녁 8시에 첫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첫 방송에서는 지미추 등 해외 인기 패션 브랜드의 구두, 가방, 의류 등 880여개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완판' 스타일리스트로 유명한 김우리가 출연해 아이템별 활용법과 코디 노하우 등을 전수한다. 

롯데면세점의 내수통관 면세품 전용 온라인샵인 럭스몰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안드로이드만 가능)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후 댓글 참여와 상품 구매까지 가능하다. 이번 라이브방송을 통해 판매하는 면세품은 수입통관 절차를 거친 제품으로 별도 출국절차 필요 없이 설 연휴 이후 순차적으로 배송이 이뤄질 예정이다.

럭스몰 라이브 첫 방송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 또한 진행된다. 2월 4일 첫 방송 전까지 롯데면세점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엔제리너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한다. 라이브 방송 중 백만 원 이상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는 '롯데호텔 시그니엘 서울' 숙박권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한편, 롯데면세점은 비대면 쇼핑 트렌드에 맞춰 지난해 12월 마케팅부문에 '라이브 커머스 담당' 조직을 신설하며 라이브 커머스 시장 공략에 나섰다.

사진= 쿠팡
사진= 쿠팡

쿠팡, 설맞이 어촌마을 특산물 할인전

쿠팡이 해양수산부와 손잡고 2월 28일까지 한달 동안 '어촌체험휴양마을 특산물 3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쿠팡은 고객들이 어촌마을에서 생산하는 질 좋은 특산물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해양수산부 산하 한국어촌어항공단과 함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 상품은 전국어촌체험휴양마을, 어촌 6차산업화시범마을 등 어촌관광경영체에서 제공하는 특산물로, 마을에서 직접 제조하거나 채취한 수산물로 구성됐다.

특히, 백 가지 맛이 있다는 화성 백미리마을의 새우장과 전복장, 세계 5대 청정 갯벌 가로림만이 있는 중리마을의 감태, 그리고 겨울 별미인 포항 창바우마을의 과메기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쿠팡 회원이라면 누구나 해당 기획전을 통해 30% 할인쿠폰을 다운 받아 원하는 특산물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다. 보다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골고루 볼 수 있도록 1인당 최대 3만원까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대형 수산물 가공업체가 아닌 현지 주민들이 준비하는 행사이기 때문에 재고량에 따라 할인행사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