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롯데마트, 친환경 소재 허브차 4종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롯데마트, 친환경 소재 허브차 4종 출시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12.10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허브차 4종 제품 이미지. 사진= 롯데마트
친환경 허브차 4종 제품 이미지.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친환경 소재 허브차 4종 출시

롯데마트가 10일, 생분해필터인 폴리락타이드(PLA) 티백을 사용한 친환경 소재 허브차 4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허브차는 롯데마트의 디저트 PB브랜드인 스윗허그 (Sweet Hug)제품으로, 카모마일, 페퍼민트, 루이보스, 얼그레이 홍차 등 4종이다.

폴리락타이드(PLA)는 식물 성분인 옥수수전분으로 만들어져 땅 속에서 토양과 같은 형태로 분해되는 재질로 친환경적으로 평가받는 성분이다.

최근 캐나다 맥길대 연구진의 논문에 따르면 합성 섬유 등을 사용한 4개의 티백 찻잎을 끊는 물에 넣어 분석한 결과 컵에서 115억 개에 달하는 미세플라스틱이 배출됐다고 밝혀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폴리락타이드(PLA) 티백을 사용해 미세플라스틱 배출 염려를 줄인 제품을 출시한 것이다.

이번에 출시한 허브차 4종은 홍차로 유명하며 다양한 국가 인증을 받은 스리랑카의 제조사에서 출시한 제품이다. 티백 하나당 2g의 찻잎을 담아 더욱 진하고 깊은 차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위트 딜리버리' 이미지. 사진= 현대백화점
'스위트 딜리버리' 이미지. 사진= 현대백화점

현대百, 비대면 콘서트 '스위트 딜리버리'

현대백화점이 11일 오후 9시부터 10시까지 1시간 동안 관중 없이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크리스마스 콘서트 '스위트 딜리버리'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스위트 딜리버리는 네이버 앱에서 24시간 보는 라이브 플랫폼 '나우(NOW.)'에서 방송될 예정이며,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이번 스위트 딜리버리는 독특한 음색으로 톱스타에 오른 가수 '자이언티'와 가수 '헤이즈'가 함께 출연한다. 콘서트는 '일상의 즐거움과 위로'를 콘셉트로, 이들의 히트곡 '양화대교(자이언티)', '비도 오고 그래서(헤이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위트 딜리버리 라이브 공연 영상은 지난달 경기도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오픈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에 위치한 '모카가든'에서 지난 9일 영업종료 후 사전 촬영됐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콘서트를 통해 스페이스원에 방문 경험이 없는 고객들에게도 하이메 아욘이 직접 디자인한 조각상 등 예술 작품도 소개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또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무료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도 제공한다. 고객들이 현대백화점 공식 SNS계정으로 신청한 크리스마스 캐롤과 현대백화점이 선보인 음원 'Place to be' 등 200여 곡으로 선정된 리스트를 네이버 모바일앱 나우(NOW.)에서 선보이며, 오는 16일까지 누구나 무료로 청취할 수 있다.

아울러 16일까지 유튜브 채널 '현대백화점TV' 내 '스위트 딜리버리' 영상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아이폰12 프로 128G(1명)'·'에어팟 프로(3명)'·'네이버 VIBE 1년 음악 감상권(5명)' 등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Reveal 2020' 행사 포스터 이미지. 사진= 쿠팡
'Reveal 2020' 행사 포스터 이미지. 사진= 쿠팡

쿠팡 개발자 컨퍼런스, 온라인 개최  

쿠팡이 개발자 컨퍼런스 '리빌(Reveal) 2020'을 11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Reveal 2020은 쿠팡에서 일하는 개발자들이 서비스 개발 과정에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비롯해 인공지능(Al), 빅데이터 등 최신 기술에 대한 정보를 자유롭게 공유하는 행사다. 고객의 삶을 혁신하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하며 겪었던 어려움과 이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얻은 다양한 노하우를 공개한다.    

이번 행사는 총 9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다. 한국과 중국, 미국 등 글로벌 오피스에서 일하는 쿠팡 개발자들이 발표자로 나선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미국 아마존 본사에서 8년간 공급망관리(SCM) 시스템 구축 업무를 했고, 2015년부터 쿠팡 SCM 자동화 팀을 이끌어온 팀 슈엔할(Tim Schoenharl) 시니어 디렉터가 머신러닝을 이용한 수요 예측 시스템에 대해 발표한다. 슈엔할 디렉터는 머신러닝 라이프사이클을 검토하고, 머신러닝 모델 개발을 지원하는 엔지니어링 인프라 등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머신러닝 모델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두 가지 핵심 인프라 구성요소에 대해서도 자세히 짚어본다.  

쿠팡의 신선식품 재고 관리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우 종한(Wu Zonghan) 시니어 백엔드 엔지니어는 신선식품 폐기 가능성을 미리 예측해 대비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저우 얀(Zhou Yan) 데이터 엔지니어는 실시간 스트리밍 데이터 처리 엔진인 '아파치 플링크'를 이용해 고객 활동을 분석 및 판단하고, 서버 비용을 절감하는 방법에 대해 발표한다.    

백엔드 엔지니어인 정현엽 시니어 매니저는 쿠팡 물류시스템이 고객들에게 약속한 시간까지 배송을 보장하기 위해 상품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쿠팡 창고관리시스템 팀이 어떤 기술을 이용해 어떤 문제를 풀기 위해 고민하고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풀어놓는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투안 팸(Thuan Pham) 쿠팡 신임 최고기술책임자(CTO)가 직접 연사로 나서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키노트 스피치를 할 예정이다. 팸 CTO는 쿠팡의 기술 경쟁력, 개발 문화 등에 대해서 이야기할 계획이다.    

행사는 11일 오전 10시 반부터 6시 30분까지 하루 일정으로 진행된다.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만 개최하며 줌을 통해 생중계된다. 행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10일까지 누구나 무료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프로그램과 연사 라인업, 다양한 이벤트 등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이에스티나 모델 김연아 이미지. 사진= GS샵
제이에스티나 모델 김연아 이미지. 사진= GS샵

GS샵, '제이에스티나' 주얼리 최초 론칭

GS샵이 오는 12일 오전 9시 20분에 방송되는 패션전문 프로그램 '더컬렉션'을 통해 '제이에스티나' 주얼리를 TV홈쇼핑 최초로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미오엘로(Mioello)'는 '제이에스티나'의 대표적인 제품 중 하나로서 1분에 약 60번가량 스톤이 움직이는 일명 '댄싱 스톤' 기법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심장의 두근거림에 따라 반짝이는 '댄싱 스톤'은 각도에 따라 더욱 화려하게 빛난다. 

이번 방송에서 함께 소개되는 2020년 F/W 신상품 '드림 코인(Dream Coin)' 목걸이는 심플한 코인 펜던트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니트 위 포인트 아이템으로 착용하거나 다른 목걸이와 레이어드하면 패셔너블하게 연출할 수 있다. 

베스트 상품 모델 컷. 사진= CJ ENM 오쇼핑 부문
퍼베스트 상품 모델 컷. 사진= CJ ENM 오쇼핑 부문

CJ오쇼핑 '셀렙샵 에디션', 홀리데이 론칭

CJ ENM 오쇼핑부문의 자체 패션 브랜드 '셀렙샵 에디션'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오는 12일 10시 20분부터 140분 동안 CJ오쇼핑 채널에서 '홀리데이' 시리즈 한정판 상품을 론칭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홀리데이 시리즈는 울캐시블랜딩 가디건 원피스, 양모 100% 퍼베스트, 글리터 샤인 스커트 총 3종이다. 

먼저 울캐시블랜딩 가디건 원피스는 오픈 가디건형태의 원피스다. 단추를 잠갔을 때는 단아한 원피스로 단추를 오픈했을 때는 우아한 롱 가디건으로 변신해 하나의 옷으로 두 가지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봄가을엔 아우터로, 겨울에는 이너로도 착장할 수 있어 긴 시즌 동안 활용할 수 있다. 

양모 100% 퍼베스트는 섬세하고 부드러운 양모를 시접 부분 없이 고급스러움을 전할 수 있도록 '링킹 봉제'를 사용했다. 미니멀한 디자인에 로즈베이지, 틸블루 등 감각적인 컬러까지 더해져 데님이나 스커트와 함께 착용하기에 좋다. 한겨울에는 패딩, 코트와 같은 다양한 아우터와도 잘 어울리는 등 캐주얼부터 정장까지 장르에 구애 받지 않는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오는 18일 21시 40분에 추가로 론칭 예정인 글리터샤인스커트는 은은하게 반짝이는 메탈사와 나일론을 혼방하여 만든 니트 스커트다. 고급스러움과 세련된 멋을 더해 연말 느낌을 강조했다. 방축가공을 사용해 변형을 최소화했으며 자외선 차단도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