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롯데百 영등포, 리뉴얼 오픈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롯데百 영등포, 리뉴얼 오픈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12.14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등포점 2층 부틱와이 동선 전경. 사진=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2층 부틱와이 동선 전경.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百 영등포, 리뉴얼 오픈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이 1년 동안 진행했던 리뉴얼을 마무리하고 17일 새롭게 오픈한다.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은 MZ세대의 취향 기준점으로 맛집 탐방, 인스타 생활화, 남들과 구분되는 한정판 아이템을 선호하는 것에 주목하고 관련된 컨텐츠를 도입했다. 

우선 SNS에서 MZ세대 취향저격 F&B 중심으로 맛집거리를 구성한다. ▲유럽 전통 제조방식으로 유명한 '아우어 베이커리' ▲유통사 최초로 도입한 퓨전일식 '호랑이식당' ▲한국식 쌀국수 '미미옥' ▲SNS 상에서 이슈되고 있는 '땡스 피자' ▲한남동 맛집이자 미쉐린 가이드에 등재된 닭요리로 유명한 '세미계' 등으로 맛집거리를 만들었다. 

1층 패션 컨텐츠로는 에디터, 디자이너, 쉐프 등 밀레니얼 사이에서도 자신만의 취향과 기준이 가장 뾰족한 '크리에이터'를 타겟으로 공간을 구성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서울숲의 대표적인 편집매장인 '슬로우스테디클럽'의 원덕현 디렉터를 비롯해, '생활공작소'의 최종우 디렉터, '프로젝트렌트'의 최원석 디렉터, '공원'의 이건욱 디렉터 등이 참여해 각 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 

또한 큐레이션 서점을 도입하기 위해서 '로컬스티치'와 협업해 도서와 가구, 소품을 전시하는 가변성 있는 문화공간을 마련했다. '로컬스티치'는 지역의 크리에이터와 컨텐츠를 연결해주는 코워킹 공간기획 및 디자인 전문가로 이번에  카페, 서점 겸 라운지 컨셉으로 다양한 인사이터들이 자신의 전문 분야로 큐레이션한 서점을 기획했다. 

국내 최초 한정판 스니커즈 거래소인 '아웃오브스탁'이 영등포점 1층에 오픈한다. 다양한 브랜드의 인기 스니커즈와 의류 등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더불어 한정판 풋볼 레플리카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오버더피치’와 협업해 국내 축구 팬덤을 공략한다. 이는 유럽 축구 리그와 국내 축구팀에 대한 지속적인 팬덤 확대에 따라 축구 레플리카 시장도 매니아층을 형성하며 빠르게 성장하는 추세를 반영한 것이다.

2층에는 젊은 세대가 찾아 올 수 있는 공간 조성을 목표로 무신사, 지그재그, W컨셉 등 인기 쇼핑앱의 탑 셀러 브랜드의 쇼핑 공간을 오프라인에 마련했다. 또한 아이웨어 편집숍, 뷰티 편집숍, K-POP음반 매장 등을 함께 구성해 2층 전체를 MZ세대의 원스톱 쇼핑 공간을 구현했다. 

1층에서 3층으로 이동한 화장품관은 MZ세대들의 관심도 높은 럭셔리 향수를 전면에 내세웠다. 디올은 한국 최초로 '자도르', '소바쥬(남자향수)' 존을 특화하고, 샤넬도 고가 향수인 ‘레조드 샤넬’ 존을 구현한다. 니치퍼퓸인 '에어린'도 에스티로더에서 별도 조닝으로 선보였다. 럭셔리 부틱 코스메틱인 ‘구찌 뷰티’, ‘지방시 뷰티’, ‘티파니 퍼퓸’, ‘버버리 퍼퓸’도 오픈해 기존 코스메틱 브랜드과 더불어 더 세련되고 럭셔리한 매장을 구현했다.  

영등포점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젋은 세대들에게 인기 있는 상품을 편집샵 개념으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해 볼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조성됐다. 관심있는 분야에 대해서 현장에서 직접 나와서 보고 만지는 것 자체가 체험인 세대에게는 모바일 기기를 통해 보던 감성을 오프라인에서 실체화된 공간으로 만나 볼 수 있다. 

사진= 쿠팡
사진= 쿠팡

쿠팡, '마스크팩 어워즈'… 최대 80% 할인

쿠팡이 올 한 해 가장 사랑받은 마스크팩을 모아 '2020 마스크팩 어워즈'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메디힐, 듀이셀, 듀이트리, 리얼베리어, AHC 등 인기브랜드 21개가 참여해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약 6500개의 인기 상품을 피부상태와 워시오프, 시트마스크, 슬리핑팩 등 제품 종류에 따라 손쉽게 선택할 수 있다. 또, 뷰티 전체보기를 통해 쿠팡 내 다양한 뷰티 상품을 만날 수 있다.

'마스크팩 어워즈 탑 12'로 12개의 제품을 선별해 고객들에게 베스트 상품 선택을 돕는다. '베스트3'로 꼽힌 메디힐 더블 카밍 마스크팩, 139 뽑아쓰는 콜라겐 시트, 미팩토리 3단 돼지코팩 등도 선보인다. 또한, 은율 클린앤프레시 코팩, 토니모리 약쑥 수면팩, 이니스프리 마이리얼 스퀴즈세트 등도 구매할 수 있다. 

특별한 혜택도 준비했다. 14일, 단 하루동안 2만원 이상 구매시 50% 할인해 주는 '반값 쿠폰' 행사가 진행된다.

사진= 이마트
사진= 이마트

이마트, 크리스마스 장식용품 최대 60% 할인

이마트가 17일부터 25일까지, 크리스마스 장식 용품 170여종을 최대 60% 할인하는 행사를 펼친다고 14일 밝혔다.

대표 행사 품목으로 크리스마스 트리, LED 전구, 트리 장식용품, 소품, 스티커, 포장용품, 인형, 파티용품 등이 있다.

이마트는 중국 현지 제조사와 직거래로 상품 유통 단계를 간소화 했고, 사전 계약과 대량 매입으로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 또한 매년 해외 박람회를 찾아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새로운 상품을 발굴하고 있다.

과거에는 크리스마스 트리, LED 전구 등 전통적인 장식 용품 위주로 판매 했지만, 최근에는 LED 스노우볼 랜턴, 춤추는 멜로디 인형, 눈사람 스냅팔찌, 눈사람 장식 달력, 캔들홀더, 등 새로운 품목으로 라인업을 확대해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이마트가 대대적인 크리스마스용품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집에서 연말 분위기를 내기 위해 집을 단장하는 고객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마트에서 올해 11월 1일부터 12월 6일까지 판매한 크리스마스 데코용품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약 12.8% 증가했다. 2018년도 대비 2019년도 전체 크리스마스 용품 매출 신장율 보다 약 2배 이상 높은 수준이다.

'UV 식기세척기' 제품 이미지. 사진= 청호나이스
'UV 식기세척기' 제품 이미지. 사진= 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 'UV 식기세척기' 출시

청호나이스가 'UV 식기세척기'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청호나이스가 최초로 출시하는 식기세척기인 '청호 UV 식기세척기'는 ▲대형세척노즐(43㎝)의 고온수 세척 및 UV 살균을 통한 강력한 세척/살균기능 ▲6가지 다양한 세척모드 ▲한국형 식기에 최적화된 넓은 내부 공간 등 소비자 사용 상 편의 및 강력한 세척, 살균에 중점을 두고 출시된 제품이다.

'청호 UV 식기세척기'는 빌트인 설치 없이 싱크대 위에 설치 가능한 컴팩트한 사이즈(550x515x438 W·D·H)의 6인용 식기세척기로, 실제 3~4인 가정에서 사용하기 적당한 제품이다. 또한 대형세척노즐(43㎝)이 강력분사펌프를 통해 사각지대를 최소화 하며 탁월한 세척력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약 75도의 고온수로 각종 기름때 및 식기에 남아있는 음식물을 깨끗하게 씻어낸다.

세척 후 건조단계에서는 UV 살균을 통해 그릇에 남아있을 수 있는 각종 세균을 한번 더 살균해준다. 살균력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실험 결과 99.99% 이상(실험균주는 살모넬라, 대장균, 리스테리아 3종)을 확인했다.

더불어 '청호 UV 식기세척기는' 6가지 다양한 세척모드(자동/표준/강력/급속/헹굼건조/내부세척)는 사용자가 상황에 맞게 원하는 모드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자동모드는 식기오염도 감지 후 자동세척을 진행하며 자동모드 외에도 식기 오염정도에 따라 급속(약 29분), 표준(약 59분), 강력(약 79분) 등 상황에 맞는 세척모드를 선택하면 된다.

내부의 건조FAN은 세척 후 잔수 및 잔류스팀을 대부분 제거해 청결한 사용 및 화상 위험을 방지해 준다. 식기를 담는 바스켓 또한 대각선 64㎝의 넓은 사이즈를 제공해 일반 식기 외에 냄비, 프라이팬 등 면적이 넓고 깊은 식기도 넉넉히 배치할 수 있다.

사진= 쿠팡
사진= 쿠팡

쿠팡이츠, 전통시장 음식 배달 특별전

쿠팡이츠가 27일까지 '따뜻함을 나누는 모두의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온라인 전통시장 특별전을 연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특별전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지원으로 6000만 원 규모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전통시장 음식 배달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최소 5000천 원, 최대 2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쿠팡은 메인 광고를 포함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해 전통시장 상인들의 매출 증대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한다. 주문 중개 수수료도 면제된다.

종로구 광장시장, 강남구 개포시장, 중구 남대문시장 등 총 43개의 서울시 내 전통시장이 본 특별전에 함께하며, 소비자들은 빈대떡, 육회, 만두 등 총 600여개 점포의 전통시장 음식들을 쿠팡이츠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코로나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어려운 연말을 보내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드리고자 본 특별전을 준비했다"며 "많은 분들이 이번 특별전을 통해 전통시장의 맛있는 음식은 물론 따뜻한 인심도 느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와디즈 엘다이아 기프트 패키지. 사진= 이랜드
와디즈 엘다이아 기프트 패키지. 사진= 이랜드

로이드, 다이아몬드 컬렉션 'L-DIA' 출시

이월드의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가 국내 브랜드 최초로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활용한 신규 컬렉션 ‘엘다이아’(L-DIA)를 론칭했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영국 연구진의 실험실에서 인위적으로 만들어낸 다이아몬드로, 천연다이아몬드의 씨앗을 인공 배양해 탄생했기 때문에 화학적 성질까지 천연다이아몬드와 동일한 특성을 가진다.

로이드가 이번에 론칭한 '엘다이아'(L-DIA) 컬렉션은 모든 상품에 1:1 감정서가 매칭되어 있고, 개별로 부여된 시리얼 넘버와 감정서의 QR코드를 통해 감정내역을 고객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출시해 신뢰도를 높였다.

로이드 관계자는 "엘다이아 컬렉션은 화려하지만 심플하게 절제된 디자인과 사이즈를 통해 어떠한 의상과 매치해도 세련된 포인트를 주도록 설계한 주얼리 라인"이라며 "소비에 있어서 가치와 취향, 윤리와 합리성을 추구하는 MZ세대를 위해 일상에서 더 가치 있는 L-DIA 컬렉션을 계속해서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