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신세계百, '계절의 식탁' 달력 서비스 선봬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신세계百, '계절의 식탁' 달력 서비스 선봬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12.09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절과 식탁 2021년 1월 캘린더. 사진= 신세계백화점
계절과 식탁 2021년 1월 캘린더. 사진= 신세계백화점

신세계百, '계절의 식탁' 달력 서비스 선봬

신세계백화점이 올 한해 제철 식재료와 조리법 등을 담아 앱에서만 선보였던 '계절과 식탁' 서비스를 내년에는 달력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달력은 비대면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백화점 전 점 식품관 외에도 SSG닷컴에서 함께 판매하기로 했다.

올 1월부터 매달 신세계백화점 앱을 통해 선보인 '계절과 식탁'은 ▲신선한 제철 식재료와 조리법 ▲페어링 음식 ▲디저트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모바일 매거진'이다. 특히 올해는 재택근무 확대 등 집콕 수요가 늘어나면서 집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고객이 많아져 더 주목을 받기도 했다.

신세계는 집이나 회사 등 일상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달력에 '계절과 식탁' 서비스를 접목시켜 차별화 된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친환경 트렌드에 맞춰 달력 케이스는 받침대로도 활용 가능하다.

10일부터 31일까지 2000개 한정으로 판매하는 신세계 달력은 월별로 식품 바이어가 추천하는 식재료의 그립과 조리법 등이 담겨있다. 

달력을 활용한 특별한 혜택도 제공한다. 달력 하단의 QR 코드를 스캔하면 신세계백화점 앱으로 연결,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음식의 조리법과 어울리는 음식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롯데 시그니처 와인을 모델이 소개 하고 있다. 사진= 롯데마트
롯데 시그니처 와인을 모델이 소개 하고 있다.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첫 시그니처 와인 '트리벤토' 출시

롯데마트가 올해 11월 '와인'을 핵심 성장 동력으로 삼고 집중 육선한다는 발표 이후 첫 와인으로 '트리벤토 와인' 2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데의 첫번째 시그니처 와인으로 마트, 백화점, 슈퍼, 세븐일레븐에도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롯데마트와 롯데 유통계열사 와인 담당자들은 롯데의 시그니처 와인을 만들기 위해 와인 입문자부터 애호가까지 아우를 수 있도록 품질과 맛에 집중했다. 지난해 파이너리 프로젝트 (Finery Project)를 통해 프랑스 랑그독, 부르고뉴 와인까지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호와인 전문가 및 애호가를 초청해 시그니처 와인 개발 품평회를 진행해 최적의 밸런스를 자랑하는 와인들을 선정했고, 그 중 와인 소비시장 1위의 영국에서 아르헨티나 와인 1위 브랜드인 ‘트리벤토’로 범위를 좁혔다.

특히, 롯데 유통 계열사 통합 물량으로 계약해 가격을 낮출 수 있었다. 롯데마트의 2020년 평균 와인 구매 가격 대비 747원 더 낮은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롯데마트의 즉석조리식품 코너에서도 '트리벤토' 와인 출시를 기념해, 해당 와인과 어울리는 추천 페어링 푸드를 준비했다. '트리벤토 리저브 말벡'와인 추천 플레터는 '숯불 바비큐 와인 플레터'로, 폭립, 훈제삼겹과 프리미엄 소시지, 구운 채소로 구성돼있다. 셰프 특제의 바비큐소스와 아르헨티나 허브살사 소스가 포함돼 있다.

큐브 메시지 CG컷. 사진= 롯데백화점
큐브 메시지 CG컷.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百, "우주를 분양합니다"... 거대 미디어 큐브 선봬

롯데백화점이 코로나로 지친 전국민들에게 2021년 희망찬 새해 출발을 기념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희망의 블루'를 테마로 한 가로세로 6M의 거대 정육면체 미디어 큐브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오는 31일부터 내년 2월 14일까지 잠실 롯데월드타워 광장에 전시되며, 11일부터는 미디어 큐브에 담길 국민들의 새해 메시지를 사전 분양 모집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 추상미술의 선구자인 故김환기 작가의 작품 세계를 담아내고자 환기재단·환기미술관과 협력해 미디어 영상으로 선보인다. 프로젝트 작품은 한국 미술품 최고가(132억)로 낙찰된 김환기의 '유니버스(우주)'다. 유니버스는 무수한 점들이 모여 화면을 구성한 전면점화 작품으로 별들로 가득한 푸른 우주를 이루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백화점은 이를 모티브로 거대 우주의 미디어 큐브를 설치하고, 새해 희망을 담기 위한 공간으로 나누어 전국민에게 추첨을 통해 분양할 예정이다. 오는 11일부터 27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롯데백화점 공식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 된 '우주를 분양합니다' 영상에 달린 댓글의 원하는 노출 시간을 선택 후, 미디어 큐브에 담길 새해 희망 메시지를 대댓글로 남기면 된다. 

당첨자는 29일 롯데백화점 공식 유튜브 공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선정된 600개의 희망 메시지는 31일 미디어큐브에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순차적으로 60초(1분)씩 노출된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직접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롯데백화점 공식 유튜브 계정으로 생중계 될 예정이다. 

또한, 내년 1월 1일에는 새해 카운트다운과 함께 김환기 유니버스 작품을 활용한 화려한 미디어아트쇼가 펼쳐지며, 2월 14일(일)까지 큐브의 총 4개의 면에는 희망찬 새해를 염원 하듯 넓은 우주의 모습이 그려질 예정이다. 동일 기간 월드타워 에비뉴엘 아트홀에서는 김환기의 삶과 작품세계를 관람할 수 있는 미디어 아카이브 전시도 함께 진행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