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농심, '신라면블랙 두부김치' 봉지면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농심, '신라면블랙 두부김치' 봉지면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11.24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농심.
사진= 농심.

농심, '신라면블랙 두부김치' 봉지면 출시

농심이 '신라면블랙 두부김치'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8월 선보인 용기면 신라면블랙사발 두부김치를 봉지라면으로 새롭게 내놓은 것이다.

신라면블랙 두부김치는 신라면블랙의 깊고 진한 국물에 두부김치찌개의 맛을 접목한 제품이다. 부드러운 식감의 두부와 아삭아삭 씹히는 김치를 풍성하게 넣어 김치찌개의 맛을 구현했다.

농심은 코로나 여파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며 자신만의 기호에 맞게 조리법을 바꿔서 즐기는 '모디슈머' 트렌드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 만큼, 신라면블랙 두부김치가 소비자들에게 더욱 건강하고 풍성한 한 끼 식사를 제공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 하이트진로
사진=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남프랑스 유기농 내추럴와인 3종 출시

하이트진로가 프랑스 남부에서 생산된 내추럴와인 3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몇년간 환경친화적 소비가 세계적인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유기농, 내추럴와인이 급성장하고 있다. 유기농 와인은 보통 '유기농법 규정에 따라 재배한 포도로 만든 와인'으로, 인공적인 화학비료, 농약, 제초제 등을 사용하지 않는다. 친환경 와인은 포도를 생산하고 와인을 만드는 과정에서 에너지의 사용 등 인간과 자연의 조화와 지속가능성에 초점을 둔 와인이며, 내추럴와인은 포도 재배부터 와인 양조까지 인간의 손길을 최소화해 최대한 자연에 가깝게 만들어진 와인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와인 3종은 모두 친환경 또는 유기농으로 생산된 내추럴 와인이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남프랑스의 천재 양조가 제프 까렐이 만든 '아뷔드네 2018'은 천연효모만으로 발효하고 와인생산의 모든 과정에서 이산화황을 첨가하지 않았다. 

'샤또 보쉔 꼬뜨 뒤 론 성실핏 2019'는 샤또 보쉔에서 처음으로 출시한 내추럴와인으로, 이산화황을 첨가하지 않았으며 총 3800병 한정 생산했다. '본투비와인'은 1891년부터 남프랑스 랑그독 꼬르비에르 부뜨냑에 정착해 와인을 생산해온 가족 경영 와이너리 샤또 오이유 로마니의 제품이다. 본투비와인 역시 이산화황뿐 아니라 그 어떤 화학적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았다.

유태영 하이트진로 상무는 "유기농과 내추럴와인은 친환경, 필환경시대의 새롭게 등장한 트렌드"라며 "채식을 선호하고 인공적인 것에서 자유로워 지고 싶어하는 트렌드 애호가들에게 아주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천마표 콜라보 팝콘 '천마표시멘트팝콘'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이달 초 유동골뱅이맥주를 선보인데 이어 이번엔 시멘트 브랜드와 협업한 이색 콜라보 상품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천마표 시멘트로 유명한 성신양회와 손잡고 '천마표시멘트팝콘'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천마표시멘트팝콘은 천마표시멘트 포대 디자인을 상품 패키지에 그대로 활용한 레트로 콘셉트의 상품으로 카카오 천연색소를 활용해 시멘트 느낌의 흑색 팝콘을 구현했다. 천마표시멘트팝콘은 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이 함께 어우러진 팝콘으로 단짠의 조화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이종 브랜드를 넘나드는 이색 협업이 식품 및 유통업계에서 대표 차별화 출시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MZ 세대를 중심으로 가잼비, 펀슈머를 추구하는 소비 경향이 더욱 두드러짐에 따라 이러한 상품들이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며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세븐일레븐이 이달 초 유동골뱅이와 콜라보해 출시했던 골뱅이맥주는 이색 패키지로 SNS 상에서 화제를 모으며 현재 수제맥주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사진=KFC
사진=KFC

KFC, 반숙 계란 넣은 '커넬골드문버거' 출시

KFC가 통다리살과 반숙 계란으로 '버거의 신세계'를 표방한 신제품인 '커넬골드문버거'를 24일 출시했다.

커넬골드문버거는 '골드문'을 연상시키는 반숙 계란을 속재료로 사용한 제품으로, 최근 KFC 공식 유튜브 채널 '방구석 시식회'에서 퀴즈 이벤트로 선공개됐다.

커넬골드문버거는 고소한 반숙 계란과 통다리살 필렛과의 조화가 특징으로, 슬라이스햄과 슬라이스치즈, 양파와 양상추, 스윗랠리쉬소스 등을 더해 비주얼까지 만족시켜주는 제품이다.

KFC는 커넬골드문버거 출시를 기념해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매장 행사를 통해 커넬골드문버거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 버거킹
사진= 버거킹

버거킹, '믹스앤매치' 프로모션 진행... "버거 2개 5000원"

버거킹이 29일까지 인기 버거 메뉴 3종 중 2개 선택 시 5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믹스앤매치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버거 3종은 '통새우와퍼주니어', '치즈와퍼주니어', '롱치킨버거' 등이다.

통새우와퍼주니어는 직화로 구운 순쇠고기 패티에 갈릭페퍼 통새우와 스파이시 토마토소스가 어우러진 제품이다. 치즈와퍼주니어는 버거킹의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로 순쇠고기 패티와 치즈의 클래식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롱치킨버거는 바삭한 치킨 패티 위에 양상추, 마요네즈 소스가 어우러진 제품이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딜리버리 매장과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진행되며 1인당 최대 5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다른 할인 및 쿠폰과 중복 혜택 적용은 불가능하다.

사진=BGF리테일
사진=BGF리테일

"방구석 바리스타 늘어"… 헬로네이처, '박이추 커피 기획전' 진행

코로나로 '방구석 바리스타'가 부쩍 늘면서 헬로네이처가 '박이추 커피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박이추 커피는 국내 핸드드립 커피의 대중화를 이끈 1세대 바리스타 박이추 선생이 운영하는 30년 전통의 로스터리로, 유명 카페가 즐비한 강릉에서도 커피의 성지로 꼽힐 만큼 꾸준히 사랑받는 명소다.

이번 기획전에서 판매되는 상품은 두 가지 이상의 원두를 혼합해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블렌드 원두' 4종과 단일 품종의 개성 있는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싱글오리진' 2종이다.

헬로네이처는 다양한 커피 취향을 가진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서울 '테일러 커피', 경기 '닥터만 커피', 제주 '앤트러사이트 커피' 등 전국 유명 로스터리의 신상품 원두를 온라인 최초로 입점시키며 원두 구색을 확대하고 있다.

헬로네이처가 유명 로스터리의 원두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이유는 코로나 확산으로 사람이 붐비는 카페를 찾기보다 집에서 직접 원두를 내려 먹는 것을 선호하는 홈카페족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코로나가 본격적으로 재확산되기 시작한 최근 한 달간 헬로네이처의 원두 매출은 지난해보다 무려 17배나 증가했으며 이에 따라 취급하는 품목 수도 두 배 이상 늘렸다.

김민정 헬로네이처 MD는 "코로나19가 재확산되며 특색 있는 커피를 즐기고 싶어하는 집콕족들의 아쉬움을 달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역 유명 로스터리와 협업을 확대해나가고 있다"며 "앞으로 헬로네이처는 다양한 고객들의 커피 취향을 만족시키고 새로운 취향도 제안할 수 있는 온라인 커피 편집숍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매일유업
사진= 매일유업

매일유업, '앱솔루트 아기똥 솔루션' 10주년 이벤트... 다음달 17일까지

매일유업이 국내 최초 아기똥 상담 서비스인 '앱솔루트 아기똥 솔루션' 오픈 10주년을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앱솔루트 아기똥 솔루션은 지난 2010년 매일유업과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협업해 개발한 서비스다. 아기의 변 상태에 대한 전문가의 분석과 상담을 제공하며, 이에 대해 특허를 받기도 했다. 누적 상담 건수는 지난 10년간 22만 5000건을 돌파했다. 올 상반기 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에서 순추천지수 최상위권인 88점을 달성했다.

이번에 진행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는 '숨은 글자 찾기' 'SNS 공유하기' '아기똥 고민 상담' 세 가지로 구성됐다. 27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매일아이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다음달 21일 발표한다. 당첨자에게는 상하농원 숙박권, 요미요미 튼튼 프룬 사과, 액상 명작, 피셔스 프라이스 영유아 변기 등을 선물한다.

한편, 아기똥 솔루션은 PC 또는 모바일로 매일아이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간단한 설문과 함께 아기똥 사진을 업로드하면 소아청소년과 전문의와 아기똥 전문가가 직접 분석한 내용을 바탕으로 24시간 내(평일 기준) 상담 결과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