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동원F&B, 무농약 수경재배 청미채 주스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동원F&B, 무농약 수경재배 청미채 주스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11.2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동원F&B
사진= 동원F&B

동원F&B, 무농약 수경재배 청미채 주스 출시

동원F&B가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청미채를 넣은 프리미엄 주스 '덴마크 청미채' 2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동원그룹의 농업합작법인 어석이 스마트팜에서 직접 기른 흙 묻지 않은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청미채 카이피라'를 포함해 면역력 증진과 항산화에 각각 도움을 줄 수 있는 20가지 과일과 채소를 담은 프리미엄 과일채소 주스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덴마크 청미채 그린'에는 면역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키위, 양배추, 적피망 등이 담겨있으며, '덴마크 청미채 옐로우'는 항산화 기능이 있다고 알려진 바나나, 파인애플, 당근 등이 들어있다. 

청미채는 온도, 습도, 이산화탄소 농도, 영양공급 등을 자동 제어하는 스마트팜에서 자란다. 수경재배에 사용되는 물의 온도는 최적의 수온인 18~20℃ 유지하고 있으며, 하루 10회 이상 영양액을 공급하고 시간대별 음악 테라피 농법을 적용하고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어려운 현대인들을 위해 식이섬유, 프리바이오틱스 등 영양이 풍부한 과일채소 주스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사진= 롯데푸드 파스퇴르.
사진= 롯데푸드 파스퇴르.

롯데푸드 파스퇴르, '소화가 잘되는 우유' 출시

롯데푸드 파스퇴르가 국내 유일 무항생제 인증목장 원유를 저온살균한 락토프리우유인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파스퇴르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유당분해효소를 넣어 배 아픔의 원인이 되는 유당을 분해해 소화부담을 줄였다. 유당분해효소가 부족해 우유만 먹으면 배가 아프고, 설사를 하는 사람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친환경 무항생제 인증목장 원유로 만들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으로부터 무항생제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항생제 조건 이외에도 축사 및 사육 조건, 가축의 입식 및 번식방법, 사료 및 영양관리, 동물복지 및 질병관리, 운송·도축·가공 과정의 품질관리, 가축 분뇨의 처리 등 까다로운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국제산립협회(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패키지도 사용했다. FSC 인증은 많은 산림이 책임 있게 관리되도록 합법적인 조림과 벌목으로 생산되는 원료를 사용하고 그 가공, 제조, 유통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친환경적으로 관리된 제품에 부여된다.

사진= 던킨
사진= 던킨

던킨, 연말 캠페인 '윈터 스테이' 실시… '허쉬 도넛' 출시

던킨이 연말을 맞아 '윈터 스테이'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던킨은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허쉬(Hershey's)'와 협업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내달 1일부터 '허쉬 초코&바닐라', '허쉬 초코칩 도넛', '후퍼스 바닐라 타트'를, 15일에는 '허쉬 민트초코', '허쉬 초코&피넛버터'를 공개한다. 

앞서 20일 선보인 '키세스 초코 도넛' 역시 허쉬와 협업으로 탄생한 제품이다. 총 6종이며, 각각의 제품들은 허쉬와 키세스 초콜릿, 초콜릿칩 등을 원료로 활용했다.

또 겨울철 대표 음료 '뱅쇼'를 던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핑크 뱅쇼'는 현재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핑크색 컬러가 돋보이는 무알콜 음료로, 시나몬 스틱과 말린 오렌지 슬라이스를 올려 풍성하고 상큼한 과일 맛이 특징이다.

한편, 던킨은 12월 한 달 간 본격적인 '윈터 스테이' 캠페인을 진행한다. 크리스마스를 모티브로 한 겨울 시즌 도넛 6종을 출시하고, 캠핑 전문 브랜드 '미니멀웍스'와 협업한 감각적이고 세련된 캠핑 굿즈를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 삼양사
사진= 삼양사

삼양사, 큐원 홈메이드 비스킷믹스 3종 출시

삼양사가 '큐원 홈메이드 믹스'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비스킷믹스 3종은 플레인, 크림치즈맛, 버터갈릭맛 3종류, 파우치 포장으로 출시됐다. 제품은 물 또는 우유와 계란, 비스킷믹스를 섞어 반죽을 만든 후 6등분 해 에어프라이어로 구우면 미국식 소프트 비스킷이 완성된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다용도 간편 샐러드 2종 출시

세븐일레븐이 간편함과 효율을 추구하는 현대인의 식생활에 맞춰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샐러드 상품을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은 다용도 간편 샐러드 '에그마요 샐러드', '햄&마카로니 샐러드' 2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에그마요 샐러드는 마요네즈 소스에 으깬 달걀을 버무린 상품이다. 햄&마카로니 샐러드는 마카로니와 스모크햄을 메인으로 당근과 양파를 함께 버무린 제품이다. 

세븐일레븐 간편 샐러드는 조금씩 덜어 먹기 편한 제품으로 야채 샐러드 필링이나 샌드위치, 모닝빵 등의 속재료로 활용하면 좋다. 그리고 카나페 토핑용으로도 좋아 와인이나 맥주 안주로도 적격이다. 이밖에 식사 대용이나 반찬으로도 즐길 수 있다.

사진=오리온.
사진=오리온.

오리온, '마이구미' 리뉴얼 출시... "과즙량 60%까지 높였다"

오리온이 '마이구미'의 과즙 함유량을 대폭 높이고, 맛과 품질을 업그레이드해 리뉴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오리온에 따르면 새로워진 마이구미는 원물 기준 과즙 함유량을 기존 50%에서 60%까지로 높여 과일 본연의 맛을 강화했다. 포도·복숭아·청포도 등 각 제품별 과즙과 원재료를 최적화된 비율로 배합했다.

패키지 디자인 또한 '풍부한 과즙 젤리'라는 콘셉트를 강조하기 위해 실제 과일의 싱그러움을 표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사진=투썸플레이스
사진=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2020년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투썸은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의 분위기를 신비로운 '퍼플' 컬러와 반짝이는 '골드' 포인트로 화려하게 연출하고, 시즌 컨셉을 담은 다양한 제품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홀케이크 6종, 조각 케이크 2종, 기프트 케이크 1종 등 총 9종이다.

투썸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는 이날부터 전국 투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12월 1일부터는 기존 케이크에도 '윈터 판타지' 테마 디자인을 반영할 예정이다. 

투썸플레이스의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는 모바일투썸 앱의 '홀케이크 예약' 기능을 통해 수령 희망일 3일 전까지 미리 주문할 수 있다.

사진=bhc
사진=bhc

bhc치킨, '수험생 응원 이벤트' 진행... "치킨 상품권 증정"

bhc치킨이 수능을 앞둔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수험생 응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bhc치킨은 다음달 3일 전국에서 실시되는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12월 1일까지 BSR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수험생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BSR 공식 블로그 및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에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수험생들에게 용기와 격려를 해주는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수험생 응원 이벤트는 25일부터 7일간 진행되며 당첨 결과는 12월 3일 BSR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치킨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