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호텔] 롯데호텔, '디어 히어로즈' 수익금 기부 外
상태바
[시경Today-호텔] 롯데호텔, '디어 히어로즈' 수익금 기부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11.0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어 히어로즈 캠페인 이미지. 사진= 롯데호텔
디어 히어로즈 캠페인 이미지. 사진= 롯데호텔

롯데호텔, '디어 히어로즈' 캠페인 수익금 기부

롯데호텔이 코로나 극복을 위해 최전선에서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디어 히어로즈(Dear Heroes)' 캠페인을 통한 패키지 판매 수익금 일부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고 4일 밝혔다.

디어 히어로즈 캠페인은 국가유공자, 보훈 보상 대상자를 비롯한 군인, 경찰, 소방공무원과 코로나 극복에 힘쓴 의료진 및 질병관리본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출시한 '디어 히어로즈' 패키지의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해당 패키지는 올해 6월 1일부터 한 달 동안 국내 롯데호텔 17개 전 체인(시그니엘/롯데호텔/롯데시티호텔/L7호텔)에서 선보였다. 패키지 수익금으로 마련된 기부금은 코로나 극복을 위한 의료진 지원 사업에 쓰인다.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 기탁 기부를 통해 소독 티슈, 손 세정제 등 방역 키트를 전국 52개 병원 의료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전달할 예정이다.

글래드 마포 '그리츠M' 전경. 사진= 글래드호텔
글래드 마포 '그리츠M' 전경. 사진= 글래드호텔

글래드 호텔, '힐링 다이닝' 패키지

글래드 호텔앤리조트가 다양한 나라의 이국적인 요리와 셰프 스페셜 메뉴를 즐기며 여유로운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힐링 다이닝' 패키지를 내달 20일까지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글래드 여의도와 글래드 마포에서 이용 가능한 '힐링 다이닝' 패키지는 객실에서의 1박과 글래드 여의도의 프리미엄 카페&레스토랑 그리츠(Greets), 글래드 마포의 그리츠M(Greets M) 레스토랑에서의 런치 또는 디너 뷔페 2인 혜택을 제공한다. 그리츠 의 디너 이용 시, 최소 하루 전 예약 고객에게는 티본 스테이크 성인 2인당 1접시가 제공된다.

한편, 사회적 거리 두기 참여 및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휴업했던 글래드 마포의 뷔페 레스토랑 그리츠M은 이달 6일부터 정상 영업을 재개하며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나라의 와인을 2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호텔의 김현식 대표이사(좌측)와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우측). 사진= 롯데호텔
롯데호텔의 김현식 대표이사(좌측)와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우측). 사진= 롯데호텔

롯데시티호텔, KS-SQI 호텔·비즈니스 부문 1위

롯데호텔이 이달 3일 롯데호텔 서울 크리스탈볼룸에서 개최된 '2020년 KS-SQI 인증 수여식'에서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호텔 부문 1위, 비즈니스호텔 부문 1위를 동시에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롯데호텔은 호텔 부문 8년 연속 1위, 롯데시티호텔이 비즈니스호텔 부문 4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 품질 평가모델이다. 국내 서비스기업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들의 평가를 바탕으로 국내 서비스산업의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종합 지표로 알려져 있다.

롯데호텔은 전 체인 호텔에서 자체적인 CS 플랫폼인 'LCSI(LOTTE HOTEL CS Index)' 시스템을 고도화했다. 데이터 관리 및 불만 개선 프로세스를 통해 적극적으로 고객의 의견을 서비스에 반영했다. 고객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은 직원을 매월 'CS 스타(Customer Service Star)'로 선정하는 등 서비스 우수자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도 아끼지 않았다.

또한 고객만족 문화 확산을 위한 CS혁신 활동의 일환으로 호텔 직원 300명을 'CS Mate'로 지정해 호텔별 서비스 품질을 집중 관리하고, CS워크숍을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등 서비스 개선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특히 올해 업계 혁신을 이뤄낸 점도 눈길을 끈다. 코로나 발생 직후 발 빠르게 국내외 전 호텔에 대응 체계를 구축해 신속하게 대응했고, 업계 최초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서비스 도입,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 프라이빗 고메(Private Gourmet) 시행 등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