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이마트, 27주년 창립기념행사 돌입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이마트, 27주년 창립기념행사 돌입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11.05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 개점 27주년 개점 기념 행사 이미지. 사진= 이마트
이마트 개점 27주년 개점 기념 행사 이미지. 사진= 이마트

이마트, 27주년 창립기념행사 돌입

이마트가 창립 27주년을 맞이해 이달 5일부터 2주간 코리아세일페스타를 겸한 대대적인 개점기념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개점 27주년을 기념해 5일부터 행사카드(삼성, 국민)로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마스크5매, 손소독 물티슈 30매, 향균클리너 30매로 구성된 '안심e마트' 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안심e마트'세트 준비 물량은 총 9만8000개로 점별 물량 소진시 행사는 종료된다.

이마트는 27주년 개점기념 행사로 리미티드딜 상품 18종을 선보인다.

리미티드딜은 이마트가 협력업체와의 사전기획과 자체 마진 축소 등을 통해 매월 10여가지 상품을 물량 한정으로 초특가에 판매하는 것으로 개점기념 행사를 맞아 상품을 18종으로 확대했다.

주요 품목으로는 제철 맞은 단감(8~12입)을 10만봉 한정 1+1으로 선보이며, 포스트 코코볼 정글탐험대(550g)는 5만개 한정으로 2개 구매 시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칠성사이다와 칠성사이다 로어슈거(각 1.5L)는 하나로 묶어 4만개 한정으로 30% 저렴한 가격에, TS 럭셔리 샴푸(500g)는 4만개 한정으로 50% 할인, 참나무 훈연란(20입)은 7만5000개 한정으로 50% 저렴한 가격에 준비했다.

핵심 생필품도 파격적인 혜택에 선보인다. 코디 베이지 소프트 화장지(30m*30롤), 자연퐁 주방세제, 아우라 딜라이트 섬유유연제, 려 진결모 탈모방지 샴푸 등 생활용품은 물론 CJ 해찬들 태양초 골드 고추장(1.45kg), 캘로그 아몬드 푸레이크(600g), 롯데 빈츠(204g), 쌀로별 오리지날 등 가공식품은 모두 1+1에 구매할 수 있다.

부쩍 쌀쌀해진 날씨에 겨울 의류도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 데이즈 웜웨어인 히트필은 아동/성인용 모두 행사카드로 2매 구매 시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데이즈 남성/여성 겨울 스웨터 전품목은 30% 할인 판매한다.

신선식품은 이달 5일부터 11일까지 일주일간 파격가에 선보인다. 우선 한돈협회와 협업해 돼지 뒷다리, 앞다리, 갈비 등 비선호부위 소비 촉진 행사를 통해 농가 돕기에 나선다. 물량은 총 150톤으로 특히 뒷다리의 경우 평소 한달 물량인 60톤을 1주일 행사로 준비했다.

이밖에 신세계 포인트회원 인증 시 한우 팩 스테이크 전품목은 20%, 무항생제 닭고기 부분육 전품목은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경기미 고시히카리10kg은 1만원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수산은 해양수산부와 공동 진행하는 '대한민국 찐수산대전'을 통해 활전복, 제주 은갈치, 생오징어 등을 신세계 포인트회원 인증 시 최대 1만원까지 20% 할인 판매한다.

특히 올해는 SSG닷컴 라이브 방송을 통해 이마트 개점기념행사 주요 상품을 소개하는 '전단 라이브' 컨텐츠를 진행해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높일 계획이다.

방송은 6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동안 SSG닷컴 앱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쇼호스트가 이마트 성수점 매장을 투어하며 주요 행사상품을 생동감 있게 소개한다.

롯데온 캐릭터 이미지. 사진= 롯데온
롯데온 캐릭터 이미지. 사진= 롯데온

롯데온, '롯데온세상' 매출 63% 신장

롯데온이 지난 달 23일부터 이달 1일까지 열흘 간 진행했던 롯데온세상 기간 매출이 전년 대비 63%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5일 밝혔다. 행사 기간 내내 일 평균 매출은 평소 대비 50% 이상을 기록했다. 방문자 수도 전년대비 40.7% 늘었으며, 행사에 참여한 고객은 평균 20만 원 상당의 할인 혜택을 받은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행사 기간 처음으로 상품을 구매한 고객은 17만 명에 달할 정도로 신규 고객 유입에도 성공했다.

롯데온은 이번 행사를 준비하며 온라인 광고 및 바이럴 활동에 집중한 것이 주요 성공 요인으로 분석했다. 20대와 30대를 타깃으로 드라마 '추노'를 패러디한 광고 영상을 제작해 온라인에 노출했다. 해당 영상의 조회 수는 600만 회가 넘었으며, 20대와 30대의 영상 시청 비중이 33.5%로 가장 높았다. 특히, 행사 기간 20대의 매출이 전년 대비 20.2% 신장하는 등 젊은 고객 유입에서도 소기의 성과를 거뒀다.

상품군별로 살펴보면 가전과 명품 매출이 전년 대비 각각 251.8%, 178% 신장하며 전체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 이외에도 식품 및 생활 매출은 99.7%, 스포츠레저 매출은45.1% 증가하는 등 전체 상품군이 대부분 좋은 실적을 보였다.

또한 시즌 인기 상품을 매일 변경하며 반값으로 준비한 상품들은 단시간에 준비 물량을 모두 소진하며 고객 유입 마중물 역할을 했다. 특히 코로나 관련해 마스크와 김장 시즌을 맞아 준비한 해남 절임배추 등이 인기를 끌었고, 반값으로 준비한 한우의 경우 판매 시작한지 40분 만에 매진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상품을 판매하는 셀러들도 롯데온세상 기간 좋은 실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행사 기간을 맞아 롯데온을 방문하는 고객이 늘고 매출이 발생하자 셀러들도 적극적으로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에 나섰다. 전시 상품 수는 9000만 개까지 늘었으며, 매출이 있는 셀러 숫자는 전년과 비교해 2배 늘었다. 또한 월 기준 매출 1000만원 이상을 기록하는 주요 셀러들의 매출도 34% 증가하는 등 참여한 셀러들이 좋은 성적을 기록했다. 또한 월 매출 1억원 이상의 셀러의 매출도 전월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한편, 롯데온은 롯데온세상에 참여한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로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72시간 동안 '어게인 72시간 롯데온세상'을 진행한다. 이 행사에는 롯데온세상 실적 우수 100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뉴발란스 키즈 21SS 신학기 가방 화보. 사진= 이랜드월드
뉴발란스 키즈 21SS 신학기 가방 화보. 사진= 이랜드월드

뉴발란스 키즈, 21SS 신학기 가방 출시

뉴발란스 키즈가 2021년 신학기를 맞이해 신학기 책가방 라인업을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이번 21SS 신제품 라인업은 총 10개 스타일로 아코디언 형태의 수납공간 등 기능성이 뛰어난 '스마트 가방'라인과 다채로운 컬러감으로 가방을 멨을 때 키즈 모델처럼 보이는 '샤이니 가방' 라인으로 구성했다. 

스마트 가방 라인의 대표 상품인 '아코디언 포켓몰드 초등학생 책가방'은 백팩과 내피 탈부착 보조가방, 카드지갑으로 구성된 세트형 가방으로 앞 포켓은 칸이 나누어져 있으며 아래쪽은 칸끼리 연결되어 청소가 쉽다. 

체스트 벨트는 어린 학생들이 쉽게 맬 수 있는 고급 자석 체스트 벨트를 사용했으며 3M 반사원단으로 비 오는 날과 야간에 아이들을 안전하게 지켜준다. 

샤이니 가방 라인의 대표 상품인 'Glitter-girl 초등학생 책가방'은 앞 포켓에 움직이는 글리터 포인터를 준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백팩이다. 필통이 세트로 제공되며 탈부착이 가능해 다른 가방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사진= 롯데마트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반값에 반하다' 테마 행사 진행

롯데마트가 '대한민국, 롯데마트 1+1과 최대50% 할인에 반하다' 테마 행사를 이달 11일까지 전 점에서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롯데마트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소비 침체를 타개하고 고객들의 소비생활 지원을 위해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에 맞춰 준비한 행사로, 신선식품과 가공/생활 등 전 상품군을 최대 반값 및 1+1으로 선보인다.

또한, 살의 탄성이 높고 단맛이 강해 킹크랩 중의 왕이라고 불리는 '러시아산 레드 킹크랩' 10톤을 준비해 이달 8일까지 선보인다.

'무항생제',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건강한 안심 먹거리도 준비했다. 동물복지 인증은 까다로운 절차와 기준으로 닭의 경우 전체 농가의 4%, 돼지는 전체 농가의 0.3% 수준으로 생산량 또한 극소수지만, 안심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찾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외에도 ▲라퀴진 미니 돈까스 ▲리엔 보윤 샴프/린스 ▲오뚜기 국물 떡볶이 등 100여 품목에 대해 1+1 행사와 브랜드 합산 상품권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