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롯데제과, 어린이용 유산균 비스킷 '요하이 키즈' 출시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롯데제과, 어린이용 유산균 비스킷 '요하이 키즈' 출시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04.07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롯데제과
사진= 롯데제과

롯데제과, 어린이용 유산균 비스킷 '요하이 키즈' 출시

롯데제과가 어린이를 위한 유산균 비스킷 '요하이 키즈'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요하이 키즈는 기존 '요하이' 비스킷을 어린이에 맞춰 개발한 제품으로 크기부터 맛·패키지까지 어린이 취향을 반영했다.

요하이 키즈는 바닐라 맛을 적용하고 새로운 과자 캐릭터(트니, 쑤기, 또기)를 제품 패키지에 삽입했다. 또 크기도 기존의 1/3수준으로 줄여 아이들이 먹기에 적당한 사이즈로 만들었다. 여기에 김치·된장에서 추출한 특허 유산균을 사용해 어린이에게 필요한 영양소인 비타민 B1, B2를 함유하고 있다. 

최근 골드키즈(Gold Kids, 귀하게 키운 아이), 에이트 포켓(Eight Pocket; 부모, 조부모, 이모, 삼촌 등 8명의 친척이 아이를 위해 지갑을 여는 현상) 등 신조어까지 생겨날 정도로 고급 유아용 간식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상황이다.

이에 롯데제과는 저출산에도 성장하고 있는 키즈 식품 시장에 주목, '요하이'를 어린이용 간식으로 콘셉트를 바꿔 재출시했다.

사진= KFC
사진= KFC

KFC, 특수부위 '닭오돌뼈튀김' 출시... 2주간 한정판매

KFC가 닭 특수부위 제품 '닭오돌뼈튀김'을 7일부터 2주간 한정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닭오돌뼈튀김은 지난해 선보인 닭껍질튀김과 닭똥집튀김에 이은 세번째 특수부위 시리즈다. 신제품은 매콤하면서도 오독오독하게 씹히는 오돌뼈 특유 식감을 자랑한다. 감칠맛을 더해주는 스리라차 마요 소스가 함께 제공된다.

동시에 KFC는 오리지널타워버거와 징거버거 총 2개를 6000원에 판매하는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KFC 관계자는 "닭오돌뼈튀김은 약 2주간 판매 할 계획이나, 준비된 물량이 소진될 경우 조기 종료가 예상된다"며 "이색 특수 부위 메뉴를 맛보고 싶은 고객은 이번 기회에 맛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CU
사진=CU

CU, 봄 한정 간편식 시리즈 출시... 봄나물 듬뿍 비빔밥·김밥·돈가스버거 등

CU가 '봄기운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CU 봄기운 간편식 시리즈는 ▲봄 기운 가득 비빔밥 ▲봄나들이 김밥 ▲봄나물 삼각김밥 ▲벚꽃 돈가스 버거 ▲벚꽃마시멜로 샌드 등 5종으로 구성했다.

비빔밥은 돌나물, 취나물, 봄동 등 봄 기운을 느낄 수 있는 국내산 나물들을 고명으로 올린 것이 특징이다. 봄나물 표고버섯 불고기, 지단채, 당근채 볶음 등 다양한 토핑을 추가했고 달래된장 소스에는 홍삼액을 더했다.

봄나들이 김밥은 김 대신 비트 물을 들여 분홍색을 띠는 콩피를 사용해 밥을 말았다. 파프리카, 노란 지단과 단무지, 분홍색 양배추 샐러드 등으로 채웠다. 봄나물 삼각김밥은 달래 된장 소스에 유채나물, 취나물을 넣어 만들었다.

중국식 만두인 바오(包) 안에 두툼한 돈가스 패티와 양배추 절임을 담은 벚꽃 돈가스 버거, 벚꽃크림치즈 사이에 구운 마시멜로와 팝핑캔디를 더한 디저트형 샌드위치 벚꽃 마시멜로 샌드도 전국 CU에서 봄 시즌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조성욱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으로 인해 야외에서 봄 기운을 느끼기 어려워진 만큼 고객들이 가까운 CU에서 바뀐 계절을 느낄 수 있도록 봄 시즌 상품들을 출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각지에서 수확한 제철 식재료들을 담은 상품으로 고객들에게 그 계절에만 느낄 수 있는 맛과 영양을 선물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