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업계 최초 '실버버튼' 유튜버 등극... 구독자 10만 돌파
상태바
CU, 업계 최초 '실버버튼' 유튜버 등극... 구독자 10만 돌파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04.08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유튜브, 웹드라마·웹예능 등 자체 콘텐츠로 흥행
29일까지 씨유튜브 최애 프로그램 투표 이벤트 진행
사진= CU
사진= CU

CU는 공식 유튜브 채널 '씨유튜브'가 업계 최초 실버버튼을 수령했다고 8일 밝혔다.

실버버튼은 유튜브 미국 본사에서 구독자 수 10만명을 돌파한 채널에게 수여하는 기념 증서이다. 

CU는 지난달 10만 구독자를 달성하며 편의점 업계에서는 첫 번째, 마트, 백화점 등을 포함한 유통업계 전체에서는 두 번째 실버버튼 채널로 이름을 올렸다. 

씨유튜브의 흥행 비결은 웹드라마, 웹예능 등 자체 콘텐츠 덕분이다. 씨유튜브는 지난 2012년 임직원, 가맹점주 및 근무자들에게 점포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오픈해 지난해 9월 대대적인 리뉴얼을 거치며 고객과 소통하는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이후 씨유튜브는 신상품 소개, 이벤트 안내 등 10여 가지 주제로 자체 제작 콘텐츠를 게재하고 있으며 최대 누적 조회수는 약 45만 회에 달한다.

이에 CU는 구독자 10만 명 돌파를 기념해 구독자들이 직접 뽑는 '씨유튜브 최애 프로그램 투표 이벤트'를 29일까지 진행한다. CU의 멤버십 앱인 포켓CU 이벤트 페이지에서 씨유튜브 구독 인증샷을 올린 후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Z플립(1명), 애플워치(6명), CU멤버십 1만 포인트(200명) 등 푸짐한 경품이 증정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