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푸드림스, 홈베이킹용 '글루텐프리 쌀빵믹스'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푸드림스, 홈베이킹용 '글루텐프리 쌀빵믹스' 출시 外
  • 설동훈 기자
  • 승인 2020.03.20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림스는 홈베이킹이 가능한 ‘글루텐프리 쌀빵믹스’를 출시했다.사진=푸드림스
푸드림스는 홈베이킹이 가능한 ‘글루텐프리 쌀빵믹스’를 출시했다.사진=푸드림스

푸드림스, 홈베이킹용 '글루텐프리 쌀빵믹스' 출시

기능성식품·소재 연구개발 업체인 푸드림스가 가정에서 가스오븐, 전기오븐, 에어프라이어를 이용, 홈베이킹이 가능한 ‘글루텐프리 쌀빵믹스’ 시리즈 신제품 2종(AF, SP)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글루텐은 밀, 보리 등 곡류에 존재하는 단백질로 ‘글루텐 불내증’이 있는 사람의 경우 체내에서 글루텐을 소화하지 못해 복통과 변비, 복부팽만 등 만성 소화장애에 시달리게 된다. 또 과도한 면역반응으로 만성 두드러기, 아토피피부염 등 알레르기 반응도 초래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기존의 제품들이 제빵사가 베이커리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전문가용’ 제품이었던 것과 달리 글루텐을 대체하며 빵의 식감과 완성도를 증진시킬 수 있는 식물유래 성분인 파이버렉스(Fiberlex) 및 파이버테인(Fibertein)을 보강한 것이 특징이다.

이스트와 카놀라유, 반죽수만 넣어 제빵 프로세스를 보다 용이하게 만든 제품으로, 제공되는 레시피만 참고하면 제빵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가정에서 쉽게 양질의 글루텐프리 쌀빵을 직접 만들 수 있다.

AF믹스는 밀가루(글루텐), 우유, 계란, 버터, 설탕 등 5가지 성분이 전혀 들어가지 않는 건강한 쌀빵을 손수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레시피를 개발, 글루텐을 피해야 하거나 동물성 단백질 등에 알레르기 양성반응을 가진 사람 및 채식주의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SP믹스는 콩에 함유된 단백질을 보강, 제빵 시 계란, 버터를 적정량 사용하면 식감과 맛이 더욱 풍부해지는 게 특징이다.

사진=한국야쿠르트
사진=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 TV조선 ‘미스터트롯’과 함께 ‘발효홍삼 발휘’ 풋티지 광고 제작

한국야쿠르트가 신개념 트롯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터트롯’과 손잡고 ‘발효홍삼 발휘’의 신규 풋티지(footage) 광고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풋티지 광고는 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의 영상을 활용해 만드는 광고의 일종이다.

한국야쿠르트는 국내 트롯 열풍을 불러일으킨 TV조선의 ‘미스터트롯’의 신선함과 자사 홍삼 제품군 리딩 브랜드인 ‘발휘’의 아이덴티티가 일치한다고 판단하고 광고 진행을 결정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광고는 최종 우승자 ‘임영웅’과 선(善)에 선정된 ‘영탁’이 등장하는 장면을 넣어 만들었다. 원곡 가수인 ‘박군’이 부른 ‘한잔해’에 맞춰 출연자의 노래하는 화면과 제품 음용 컷을 교차 편집했다. 치열한 경연 속 건강관리를 위해 ‘발휘’를 마시는 점을 강조한 것. 신나는 음악 중간 중간 ‘발휘’라고 내뱉는 묵직한 내레이션과 트롯 버전의 구수한 ‘야쿠르트’ 징글이 중독성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