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식탁이있는삶' 중화요리 명장 유방녕 셰프와 MOU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식탁이있는삶' 중화요리 명장 유방녕 셰프와 MOU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0.03.20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식탁이있는삶
사진=식탁이있는삶

‘식탁이있는삶’ 중화요리 명장 유방녕 셰프와 MOU

스페셜티푸드 플랫폼 ‘퍼밀(permeal)’을 운영하고 있는 ㈜식탁이있는삶(이하 ‘식삶’)이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사업 영역 확대를 위해, 중화요리 4대 문파로 꼽히는 명장 유방녕 셰프와 가정간편식 공동 개발 MOU를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식삶의 고품질 스페셜티푸드와 유방녕 셰프의 노하우를 결합해, 기존 가정간편식과는 차별화된 수준 높은 프리미엄 가정간편식을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간편식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식삶에서는 지난해 10월 ‘퍼밀’을 통해 이 회사의 이사로 활동 중인 강레오 세프의 간편식을 처음 선보여 기대 이상의 반응을 얻었다. 고품질 스페셜티푸드를 간편식으로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들의 반응을 이끌어낸 것으로 풀이된다.

김재훈 대표는 이를 통해 스페셜피푸드를 활용한 프리미엄 가정간편식의 가능성을 확신하고, 외부 인사로는 처음으로 세계적인 중식 명장 유방녕 셰프와 손잡게 됐다.

실제로 유방녕 셰프는 세계중국요리연합회인증 국제 중국 식명인 명장 패를 획득한 글로벌 스타 셰프로, 해외 대통령 등 명사들의 국내 방한 시 만찬을 통솔할 정도로 그 실력과 명성을 입증받은 바 있다.

식삶은 가정간편식 사업 영역 확대의 시작을 중화요리로 선택했다. 중식의 경우 세대와 국적을 막론해 누구에게나 호감도가 높고 호불호가 없어 가정간편식 경쟁력 확보에 가장 적합하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유방녕 셰프가 40여년 넘게 쌓아온 노하우가 더해진다면, 충분히 고객의 사랑을 받을 수 있다는 것. 이는 최근 가정 간편식의 고급화 추세와도 잘 맞아떨어져 소비자의 입맛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MOU를 통해 식삶은 연내 멘보샤, 칠리새우, 크림새우등 대중적으로 인기 있는 품목을 비롯해, 제철 지역 특산물을 접목시킨 퓨전 중식에 이르기까지 10여 종의 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식삶은 가정 간편식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해외 시장 진출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사진=11번가
사진=11번가

11번가-롯데제과, ‘집콕족’ 겨냥 한정판 과자세트 출시

‘커머스포털’ 11번가가 롯데제과와 손을 잡고 ‘집콕족’ 공략을 위한 한정판 과자세트를 잇따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초통령’이라 불리며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는 유튜버 ‘흔한남매’와 롯데제과가 콜라보한 ‘롯데제과X흔한남매 콜라보 한정판세트’를 오는 23일 11번가에서 6000세트 단독 선판매한다. 전 연령대가 사랑하는 롯데제과의 베스트 셀러 과자 7종과 ‘흔한남매’ 캐릭터가 들어간 학용품 4종으로 구성됐다. 칙촉, 청포도캔디, 칸쵸, 치토스, 꼬깔콘, 시리얼, 빼빼로와 양치컵, L홀더, 뱃지, 스티커 등이 구성품이며 가격은 1만2900원이다.

한정판세트를 구매한 전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제과 신제품 ‘요하이키즈 상큼바닐라샌드’(45g) 1봉을 제공하며 구매 고객 중 랜덤으로 키자니아 이용권, 롯데제과 과자, 롯데시네마 이용권 등도 추가 증정한다.

오는 26일에는 롯데제과 ‘칙촉’의 한정판세트를 11번가에서 단독 판매한다. 칙촉 신규 모델인 아이돌그룹 ‘SF9’의 멤버 ‘로운’과 콜라보한 세트로 칙촉 오리지널(2개), 칙촉 티라미수(2개), 몬스터칙촉 쇼콜라(2개), 몬스터칙촉 티라미수(2개), 칙촉브루아니(2개)와 칙촉 과자모양 쿠션, SF9 로운 포토카드로 구성돼 있다. 가격은 1만8900원이며 300세트 한정판매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