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보습이 필요한 계절"... 수분 충전 제품들 봇물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보습이 필요한 계절"... 수분 충전 제품들 봇물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4.1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주차 화장품 신상] 차별화된 성분, 기술력 더해진 수분 제품들
케어존, 노르데나우 광천수 담은 시카 라인 3종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리뉴얼
아이소이, 피부진정 선사하는 '응급 진정 세럼' 출시
유세린, 토너·로션·에센스 기능 한 병에 담아
AGE 20's와 마녀공장, 수분 기능 장착 선케어도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4월 2주차에도 수분이 부족한 민감한 피부를 위한 다양한 수분 관련 제품들이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케어존 2.닥터지 3.아이소이 4. 유세린
4월 2주차에도 수분이 부족한 민감한 피부를 위한 다양한 수분 관련 제품들이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케어존 2.닥터지 3.아이소이 4. 유세린

4월 2주차에도 수분이 부족한 민감한 피부를 위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먼저 LG생활건강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케어존은 독일 노르데나우 광천수와 시카 성분이 포함된 포뮬러가 피부 진정과 수분공급에 도움을 주는 ‘리큐어 노르데나우 시카’ 라인 3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크림, 에센스, 토너 3종으로 구성됐으며 전 제품이 독일 피부과학연구소 더마테스트에서 ‘엑설런트’ 등급을 받아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음을 인증 받았다. 여기에 노르데나우 광천수와 시카 성분으로 구성된 시카광천수 포뮬러가 피부진정과 수분공급에 도움을 주고, 3종의 감초 유래성분과 판테놀을 결합한 감초판테놀 포뮬러가 피부장벽 개선을 도와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대표 제품인 ‘리큐어 노르데나우 시카 크림’은 물방울이 터지는 듯한 수분감과 부드러운 사용감의 크림으로 피부 속(각질층) 10층까지 수분량을 증가시켜준다. 또한 물리적 자극에 대한 피부진정 및 피부장벽개선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했으며, 약산성 포뮬러를 사용해 수분 부족으로 민감해진 피부의 부담을 덜어준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대표 수분·진정 케어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의 성분 및 포뮬러 등을 업그레이드해 리뉴얼 출시했다. 닥터지의 ‘레드 블레미쉬’ 라인은 민감성 피부부터 여드름성 피부까지 다양한 타입의 피부가 사용할 수 있는 대표 수분 진정 라인이다. 이 중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은 뷰티 전문 플랫폼 및 유통채널에서 인기 아이템으로 꼽히며 1,100만개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할 만큼 많은 소비자들의 애정을 받는 베스트셀러 제품 중 하나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민감해진 피부를 잠재우는 저자극 수분 진정 크림이다. 기존 레드 블레미쉬 라인의 핵심 성분 ‘5-시카 콤플렉스’에 마데카소사이드, 병풀잎추출물 등 5가지 민감 특화 시카 성분을 추가한 ‘10-시카 콤플렉스’가 함유돼 자극 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준다. 또한 24시간 내 수확한 신선한 병풀을 특허 공법으로 추출한 순한 ‘에코 시카 성분’이 담겨 피부에 강한 진정 효과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모공보다 작은 초미세 수분 입자가 피부 각질층 10층까지 깊숙이 침투해 100시간 수분 지속력을 자랑하며 오래도록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자외선, 마스크 자극 등 일상 속 다양한 외부 자극도 감소해준다. 뿐만 아니라 기존의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뿐만 아니라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를 진행하며 안정성을 강화해 민감한 피부는 물론, 여드름성 피부까지도 사용이 가능하다.

아이소이는 피부 자극이 심한 환절기를 맞아 효과적인 피부진정을 선사하는 ‘응급진정세럼’을 출시했다. ‘응급진정세럼’은 뷰티 크리에이터이자 민감피부 대표주자로 개발에 참여한 ‘우린’의 다각적인 의견을 반영하고, 전문기관의 검증을 통해 출시된 제품이다.

동서양의 진정 대표성분을 담아 빠른 피부진정은 물론, 피부고민의 주요 원인인 피지, 각질, 건조 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레몬향티트리오일과 어성초 추출물을 비롯한 자연유래 응급케어 성분을 함유해 피부 진정에 효과적이다. 보습 성분을 머금은 세럼 제형으로 촉촉하지만 번들거리지 않는 사용감도 특징이다. 과다피지 및 유분 개선에 도움을 주며 흡수력이 빨라 매일 아침, 저녁, 메이크업 전에도 사용 가능하다. 동일 라인의 베스트셀러 ‘응급스팟’과 함께 사용시 더욱 빠른 진정 효과를 느껴 볼 수 있다.

유해의심성분은 일절 배제하고 오직 자연유래 성분만을 사용했으며, 깐깐한 독일 더마테스트사의 피부자극테스트도 ‘엑설런트’로 통과해 민감피부 타입도 자극 걱정 없이 사용 할 수 있다.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판정을 받아 민감성, 여드름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독일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유세린은 토너와 로션, 에센스 기능을 한 병에 담은 스킨케어 제품인 ‘하이알루론 부스팅 에센스’를 내놓았다. 번거로운 스킨케어 사용단계를 간소화해 피부 부담을 줄여주는 스킵케어 제품으로, 하나만으로도 쫀쫀하게 탄력과 수분감을 케어 할 수 있다.

히알루론산과 판테놀을 함유해 마치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듯 한 탄력수분감으로 장벽케어가 가능하다. 피부 속 깊이 탄력과 수분을 동시에 공급하여 피부의 탄성복원력을 개선해주면서 피부 각질층까지 깊숙이 보습을 채워준다. 또한 비타민C로 투명하고 화사한 피부로 피부 투명도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부담 없는 저자극 포뮬러로 피부자극테스트 완료 및 7가지 파라벤 성분 무첨가로 세안 직후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야외 활동이 늘어나면서 뜨거워지는 태양 아래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선케어 제품들도 계속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4월 2주차 출시 선케어 제품 중에는 수분과 보습 기능을 강조한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사진=1.애경산업 2.마녀공장
야외 활동이 늘어나면서 뜨거워지는 태양 아래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선케어 제품들도 계속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4월 2주차 출시 선케어 제품 중에는 수분과 보습 기능을 강조한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사진=1.애경산업 2.마녀공장

한편 야외 활동이 늘어나면서 뜨거워지는 태양 아래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선케어 제품들도 계속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4월 2주차 출시 선케어 제품 중에는 수분과 보습 기능을 강조한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먼저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는 수분 크림을 바른 듯 피부에 촉촉하고 산뜻하게 밀착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스킨 핏 수분 선크림’을 내놓았다. 수분 크림처럼 부드럽게 발리는 산뜻한 제형의 자외선 차단제로 백탁 현상과 끈적임 없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촉촉하고 편안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단 1회 사용만으로도 13시간 동안 자외선 차단 효과를 유지해주며 인체 적용 시험을 완료했다.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SPF50+/PA++++)에 효과가 있는 삼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스킨케어 성분을 70% 함유해 수분 크림을 바른 듯 촉촉하고 편안한 사용감으로 매일 사용하기에도 부담이 적다. 또한 피부에 수분을 효과적으로 공급하는 ‘8중 히알루론산 콤플렉스’를 적용했으며,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병풀 성분을 담은 특허 원료 ‘마데 화이트’(MADE WHITE)와 피부 방어력에 도움을 주는 특허 성분인 ‘비니덤’(VINIDERM), ‘엑토인’(ECTOIN)을 함유했다.

독일 더마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엑설런트’를 획득하는 등 총 5가지의 피부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또한 해양 생태계에 우려되는 성분을 함유하지 않아 피부는 물론 환경까지 생각했다.

마녀공장은 로션처럼 발리는 부드러운 텍스처로 코튼 추출물이 과도한 유분기를 조절해 보송한 피부로 가꾸어 주며, 아카시아 씨앗에서 유래된 펩타이드 성분이 수분 증발을 막아 오랜 시간 들뜸 없이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켜 주는 ‘파데 프리 선크림’을 출시했다.

마스크 착용이 장기화되면서 베이스 메이크업의 단계를 줄여서 답답함을 최소화한 일명 ‘파데 프리(파운데이션 프리)’ 메이크업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했다. 선 케어, 톤업, 프라이머 기능이 합쳐진 SPF50+ PA++++의 무기자차이다. 내추럴 베이지 톤으로 모공과 잡티, 붉은 기 등 피부 결점을 자연스럽게 커버해 칙칙한 피부 톤을 균일하게 보정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인증 절차가 엄격하고 까다롭기로 유명한 프랑스 ‘이브(EVE)’에서 이브 비건 인증을 획득했으며 제품 패키지도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100% PCR 용기를 사용하고, FSC 인증을 완료한 단상자 및 콩기름 잉크 인쇄를 적용해 피부 건강은 물론, 환경까지 생각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