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접점 높여라"... 화장품 업계, 참여형 행사 다양
상태바
"고객 접점 높여라"... 화장품 업계, 참여형 행사 다양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4.20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렌티노 뷰티, 롯데월드몰에 두 번째 팝업 오픈
바이레도, 더 현대 서울에서 체험형 전시형 팝업
마녀공장, 꿀벌 생태 환경 개선 위한 캠페인 전개
버츠비, 즐겁고 건강한 캠핑 지원 위한 이벤트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 시작과 코로나 사태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규제 종료로 야외 활동이 늘고 있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화장품 기업들의 마케팅이 확대되고 있다. 사진=1.발렌티노 뷰티 2.바이레도 3.마녀공장 4.버츠비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 시작과 코로나 사태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규제 종료로 야외 활동이 늘고 있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화장품 기업들의 마케팅이 확대되고 있다. 사진=1.발렌티노 뷰티 2.바이레도 3.마녀공장 4.버츠비

화장품 업계의 팝업 스토어와 소비자 참여형 프로모션이 대세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과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화장품 기업들의 마케팅이 확대되고 있는 것.

먼저 지난 3월 국내 첫 팝업 스토어를 오픈, 큰 호응을 얻었던 발렌티노 뷰티가 19일부터 두 번째 ‘발렌티노 뷰티 팝업 스토어’를 잠실 롯데월드몰에 오픈했다. 발렌티노 뷰티는 한남동 팝업 스토어를 통해 첫 선을 보인 이후 각 지역의 거점으로 찾아가는 추가적인 팝업 스토어 오픈을 예고하고, 버추얼 스토어를 운영하는 등 기존의 전형적인 쿠튀르 뷰티와 다른 행보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발렌티노의 두 번째 팝업 스토어는 발렌티노 뷰티만의 쿨한 쿠튀르 코드를 담아 구성했다. 다양한 포토 존을 비롯해 목소리를 녹음해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V 보이스 레코딩, 매 주말마다 선보이는 내셔널 프로 아티스트의 메이크업 쇼 등을 통해 발렌티노 뷰티만의 강렬한 정체성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브랜드의 대표 메이크업 제품과 향수를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본 인 로마 코랄 판타지’ 향수 라인을 한정 수량으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발렌티노 뷰티 잠실 팝업 스토어는 4월 19일부터 5월 8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운영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젠더리스 럭셔리 뷰티 브랜드 바이레도는 새로운 향수 ‘데 로스 산토스’의 출시를 기념해 4월 14일 여의도 더 현대 서울 1층에 MZ 세대 맞춤형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바이레도는 5월 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팝업을 통해 신제품 ‘데 로스 산토스’를 가장 처음으로 선보인다. 스토어 공간은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찾는 MZ 세대를 위해 ‘데 로스 산토스’의 향과 바이레도만의 힙한 무드와 스트릿 감성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체험형 전시회 형식으로 구성했다.

전 세계에서 서울에서만 진행되는 체험형 팝업스토어로 의미를 더한 이번 팝업 스토어는 삶의 아름다움을 찬미하는 의미를 담은 플라워 장식과 패브릭 월, 캠페인 비주얼이 조화를 이룬 독특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제품 시향 뿐 아니라 스토어 곳곳에 다양한 ‘포토 스팟’, 캠페인 스토리 영상을 영화처럼 감상하고, 자신만의 ‘데 로스 산토스’ 스토리를 녹음한 후 카세트테이프로 소장할 수 있는 ‘레코딩 부스’ 등을 마련해 ‘데 로스 산토스’를 다각도로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들이 직접 신제품 캠페인의 모델이 되어 캠페인 컷을 촬영하고 소장할 수 있도록 ‘포토 부스’도 운영한다.

마녀공장은 지구의 날을 맞아 서울그린트러스트와 도시에 꿀벌의 서식처 확보를 위한 ‘꿀벌을 위한 도시숲’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개체수 감소로 위기에 처한 꿀벌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고,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도시를 만들어가고자 기획됐다. 마녀공장은 벌꿀이 원천이 되는 밀원식물을 심어 벌의 서식처를 확보해 건강한 꿀벌 생태 환경을 개선할 계획이다.

캠페인 참여방법은 4월 20일부터 24일까지 마녀공장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해 댓글로 봄 배달부, 꿀벌을 향한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댓글 1개당 1,000원을 기부할 수 있으며, 캠페인 참여 고객 전원에게는 2,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기부금은 서울그린트러스트를 통해 도시에 꿀벌을 위한 밀원식물을 심기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버츠비는 봄철 즐겁고 건강한 캠핑을 지원하기 위해 ‘캠핑 위드 버츠비’ 이벤트를 4월 27일까지 진행 중이다. 이벤트는 크게 두 가지 형태로 진행된다. 먼저 함께 캠핑을 떠나고 싶은 친구를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태그 하면 추첨을 통해 야외 활동 중 사용하기 편리한 버츠비의 스테디셀러, 레스큐 오인트먼트 시카밤 2종 세트(레스큐 시카밤, 레스큐 시카 스틱)를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 당첨자는 베스트 후기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캠핑장에서 레스큐 시카밤을 직접 사용하고 그 후기를 개인 SNS 채널에 작성하면 우수 참여자 대상 주유상품권 10만원권을 선물한다.

버츠비의 이번 이벤트는 국내 최대 캠핑 커뮤니티인 네이버 카페 ‘캠핑퍼스트’와 함께 진행해 보다 많은 캠핑족들의 관심과 참여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