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접점 확대... 화장품 기업, 유통 확대 총력
상태바
소비자 접점 확대... 화장품 기업, 유통 확대 총력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4.19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샬롯 틸버리, Hmall 입점…온라인 채널 확장 박차
네이처리퍼블릭, 유튜버 '후니언'과 소셜 마켓 진행
비알머드(BRMUD),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 입점
롬앤, 태국 오프라인 매장 12개 입점...동남아 공략
최근 코로나 상황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규제가 모두 해소되면서 그동안 주춤했던 화장품사들의 유통망 확장이 다시 화두가 되고 있다.
최근 코로나 상황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규제가 모두 해소되면서 그동안 주춤했던 화장품사들의 유통망 확장이 다시 화두가 되고 있다. 사진=1.샬롯 틸버리 2.네이처리퍼블릭 3.비알머드 4.롬앤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소되자 화장품 기업들의 유통망 확장을 위한 노력도 활발해지고 있다. 기업들은 MZ세대를 겨냥한 온라인 유통 확장부터 라이브커머스, 헬스&뷰티숍 입점 등의 소식을 전하고 있다. 

먼저 지난해 8월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와 롯데ON 공식 오픈 이후, 올해 3월 시코르 온라인몰 오픈, 4월 SSG닷컴 입점 등 국내 온라인 유통 확대에 공격적으로 나서고 있는 영국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샬롯 틸버리는 최근 현대 Hmall에도 입점했다.

샬롯 틸버리는 Hmall 입점을 기념해 4월 말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며 4월 29일 오후 5시에는 채널 오픈 기념 Hmall 라이브 프로모션도 계획 중이다. 앞으로 샬롯 틸버리는 시코르 온라인몰, SSG닷컴, Hmall 등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는 동시에 타 온라인 채널 확장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은은 18일 오후 6시, 인기 뷰티 유튜버 후니언과 함께 하는 소셜 마켓을 통해 ‘비타페어C 잡티 세럼’ 대용량을 선공개 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3월 첫 출시된 ‘비타페어C 잡티 세럼’은 뛰어난 제품력과 실구매자의 간증 리뷰들이 SNS상에서 화제가 되며 꾸준한 판매율을 기록, 브랜드 대표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뷰티 유튜버 후니언은 첫 출시 때부터 잡티 세럼 한 달 챌린지를 통해 사용 효과를 소비자들과 공유하며 제품에 대한 높은 애정을 보여주었고, 당시 진행한 소셜 마켓에서도 1분 만에 준비 수량이 완판 되는 대기록을 세운바 있다.

이번 마켓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후니언마켓’을 추가하면 마켓 시작 10분 전에 구매 링크를 미리 받아볼 수 있다. ‘비타페어C 잡티 세럼’ 대용량 특별 할인은 물론, 토너 등 세트 구입 시 선착순 300명에게 동일 라인의 마스크시트 정품 10매를 선물로 증정한다.

비엠코스의 보령 머드를 주원료로 한 더마 화장품 비알머드는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올리브영 오프라인에 입점하는 리커버리 머드 마스크는 100% 보령 머드를 300,000ppm 함유한 비알머드의 주력제품인 보령머드팩이다.

피부 각질 개선, 블랙헤드 개선, 모공 부피 등 16가지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하고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 등의 피부 불순물을 제거해 유리알처럼 매끈한 피부 결을 만들어주는 워시오프팩이다.

한편 해외 오프라인 매장 확장도 눈길을 끈다. 최근 국내는 물론 일본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패밀리에스씨의 색조 전문 브랜드 롬앤은 태국의 유명 뷰티 채널인 뷰트리움에 입점한다고 밝혔다.

방콕 랜드마크인 시암 스퀘어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한 12곳에 입점이 확정되었고, 올해 안에 전점으로 확장될 예정이다. 롬앤은 현재 동남아 국가 기준으로 베트남, 싱가폴 오프라인 매장 약 160여 곳에 입점해 있으며, 연내 지속적인 매장 확장을 준비 중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