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차별화된 헤어케어 제품 출시 러시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차별화된 헤어케어 제품 출시 러시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4.18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주차 화장품 신상] 독자성분·고기능·고함량 내세운 헤어케어 제품들
아모레, 브랜드 '려' 통해 새치 커버 시장 진출
향 내세운 브랜드 롱테이크 론칭...헤어 출사표
원오세븐, 마이크로바이옴 성분 샴푸 출시
라벨영·닥터그루트, 바디 시장 진출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4월 2주차에도 기능성 헤어 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며 화장품 성수기 헤어 시장 경쟁을 한층 더 뜨겁게 했다. 사진=1.려 2.롱테이크 3.원오세븐
4월 2주차에도 기능성 헤어 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며 화장품 성수기 헤어 시장 경쟁을 한층 더 뜨겁게 했다. 사진=1.려 2.롱테이크 3.원오세븐

4월 2주차에도 기능성 헤어 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화장품 성수기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또한 헤어 케어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바디 케어 시장에 새롭게 진출하거나 이색적인 제품을 출시해 눈길을 끈 기업도 있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은 탈모 전문 브랜드 려(RYO)를 통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새치 커버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특히 새치커버와 탈모 증상 완화 두 가지 효과를 모두 갖춘 신제품 ‘려 더블 이펙터 블랙 샴푸, 트리트먼트’‘(이하 려 블랙 샴푸, 트리트먼트)는 4월 14일 이마트와 G마켓, SSG닷컴에 동시 론칭, 출시와 함께 옴니채널 공략에 나섰다.

려 블랙 샴푸, 트리트먼트는 오랜 기간 검증된 안정성과 효능을 바탕으로 국내 화장품 안전기준 등에 관한 규정 준수는 물론, 엄격한 자사 안전기준을 통과했으며 두피 자극과 모발 손상에 대한 부담을 줄여 독일 더마 테스트 최고 등급인 엑설런트를 획득했다.

또한 흑삼화 인삼, 검은콩, 칡뿌리(갈근) 등의 한방 유래 블랙 성분이 함유된 블랙 토닝(Black Toning) 기술 성분이 모발 표면에 강력하게 달라붙어 새치를 점점 어둡게 누적 코팅시켜 일시적으로 자연스러운 새치 커버 효과를 준다. 모근과 두피를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아모레퍼시픽의 독자적 기술인 진센루트셀(Ginsen Root Cell)도 적용됐다.

이와 함께 려 블랙 샴푸, 트리트먼트는 정식 출시 전 샴푸와 트리트먼트 제품을 병행해 약 2주 이상 사용한 품평단 조사에서 새치 커버 만족도 99%의 응답 결과를 얻어 아모레퍼시픽의 30년 염모 기술력을 증명했다. 또한 제품 사용시 모발이 덜 빠지는 느낌에 긍정적으로 답한 소비자의 비율은 97%로 인체 적용 시험으로 검증된 3주 탈모 증상 완화 효과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최근 감각적인 향이 돋보이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롱테이크(Longtake)’를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차별화된 헤어 제품을 선보였다. 롱테이크는 오래 지속되는 감각적인 향과 더불어 세심하게 고안된 고효능을 경험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지향한다. 깊은 숲에서 영감을 받은 독보적인 ‘우디 향’ 감성과 지속가능 철학을 결합해 클린 뷰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계획이다.

지속가능 철학을 구현하기 위해 롱테이크의 모든 제품은 목공소에서 사용하고 남은 고목의 톱밥을 재가공한 ‘오크우드 업사이클링 향료’를 베이스로 사용했다. 편백잎, 검정콩, 장미꽃 추출물 등 식물 유래 효능 성분으로 비건 인증도 받았다. FSC 인증 지류 및 콩기름 잉크를 활용해 재활용 우수 등급의 패키지를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첫 제품은 헤어 케어로 ‘샌달우드 인텐시브’ 라인과 ‘블랙티 앤 피그 소프트닝’ 라인으로 구성됐다. 샌달우드 인텐시브 라인은 풍성하고 깊은 영양감을 주는 고영양 극손상 케어 라인이며 블랙티 앤 피그 소프트닝 라인은 부드럽고 산뜻하게 윤기를 완성하는 데일리 손상 케어 라인이다. 각 라인은 샴푸와 트리트먼트, 헤어 오일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은 ‘롱테이크 샌달우드 인텐시브 트리트먼트’다. 기존에 경험할 수 없었던 깊고 풍부한 ‘우디 머스크 향’이 특징이다. 은은하고 따뜻한 ‘스파이시 노트(Spicy Note)’ 향과 흙내음이 어우러져 깊은 숲의 편안함을 떠오르게 한다.

식물성 단백질 3만 5천 ppm을 함유해 모발 탄력을 강화하고 끊어짐도 개선한다. 편백나무 유래 특허 성분도 함유해 극손상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부여하며, 부드럽게 발리면서도 모발 흡수력과 밀착력이 우수하다. 사용 후 하루 종일 기름지거나 처지는 느낌 없이 깃털처럼 가벼운 부드러움을 경험할 수 있다.

원오세븐(107)은 외부자극, 스트레스로 인한 두피 문제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두피도 피부처럼 세심하게 관리하고자 하는 ‘스키니피케이션(Skinification)’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두피 전문 샴푸 ‘스칼프 퓨리파잉 마이크로바이옴 샴푸’를 내놓았다.

브랜드 핵심 성분 자연발효식초를 중심으로 브랜드의 기술력으로 완성시킨 ‘VIN-H7’, 마이크로바이옴 콤플렉스, 10년산 흑초에 발효 시킨 인삼, 그리고 두피에 도움을 주는 21종 이상 핵심 성분이 어우러져 두피 진정, 두피 수분 개선, 두피 수분 손실량 감소, 피지 제거, 탄력 개선 등 건강한 두피를 유지할 수 있도록 두피 안티에이징 솔루션을 제공한다.

두피 세정효과, 두피 진정, 두피 수분, 두피 탄력 임상테스트로 제품력을 입증했으며, 탈모 완화를 위한 핵심 성분인 살리실릭애씨드, 덱스판테놀, 나이아신아마이드을 함유한 식품의약안전처 보고 완료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이다.

대표 성분 중 ‘VIN-H7’에 사용된 자연발효식초는 식초 명가로 알려진 ‘한애가’에서 대대로 내려오는 전통 비법에 따라 최고급 원료를 사용해 만들어지며 7년 숙성 과정을 거쳐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를 풍부하게 함유해 두피와 모발을 촉촉하게 케어해 준다.

또한 피부에 자극이 적은 약산성 포뮬러를 적용해 두피와 모발을 순하게 관리해주고 풍성한 거품으로 탁월한 세정력과 개운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인공 향료는 배제하고 로즈마리 잎 오일을 사용한 아로마틱한 향으로 두피 냄새 대신 은은한 잔향을 선사한다.

사진=1.닥터그루트 2.라벨영
사진=1.닥터그루트 2.라벨영

한편 4월 2주차에도 헤어 제품과 함께 특색 있는 바디 케어 제품들도 관심을 모았다. 우선 LG생활건강의 헤어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가 여드름성 피부를 케어해주는 바디·페이셜 케어 솔루션 ‘에이플러스 큐어’를 출시하고 바디 시장 공략에 나섰다.

그동안 기능성 중심의 전문 헤어 케어 제품을 선보여 온 닥터그루트가 식약처 보고 완료된 몸의 여드름성 피부를 완화시켜주는 기능성 바디워시 2종과 미스트, 토너패드 등 여드름성 피부 적합 테스트를 완료한 페이셜앤바디 제품 3종을 선보였다.

세정력이 강한 일부 일반 바디워시를 사용하는 경우, 건조에 의한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반면, 식약처 보고 완료한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면 여드름성 피부를 보다 효과적으로 케어할 수 있다.

감추고 싶은 몸에 나는 여드름과 불쾌한 체취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한 번에 해결하고자 개발된 ‘에이플러스 큐어’는 트러블의 원인을 여러 각도에서 연구해 탄생한 차별화된 마이크로바이옴 혁신 기술을 함유한 제품이다. 여드름성 피부를 완화시켜주고 체취의 주요 원인이 되는 과다한 각질과 피지, 유분을 제거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라벨영은 아르기닌 성분을 함유해 운동 후 바디에 탄력을 높이는 단백질 수분 로션 ‘쇼킹헬스부스터로션’을 내놓았다. 저분자 단백질 아르기닌 2,000ppm과 콜라겐 합성을 유도하는 펩타이드 콤플렉스 16종, 오메가3가 풍부한 연어알 추출물이 더블 시너지 효과를 선사해 운동 후 피부에 탄탄한 탄력감을 부여해 매끈하고 탄탄한 피부 결로 가꿔준다.

핵심 성분인 저분자 단백질 아르기닌은 준필수 아미노산의 하나로 단백질 합성에 도움을 주고, 피부 속 콜라겐 활동에 관여하여 운동 후 탄력이 필요한 부위에 바르면 더욱 탱탱한 피부가 되도록 부스팅 역할을 한다. 펩타이드 콤플렉스 16종과 연어알 추출물이 탄력 케어에 시너지를 높여 매끈하고 탄탄한 피부 결로 관리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