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케어 시장, 화이트닝 신제품 출시 '봇물'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상태바
스킨케어 시장, 화이트닝 신제품 출시 '봇물'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4.03.09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주차 화장품 신상] 집중 케어 스킨케어 신제품들
씨케이디 개런티드, 고기능 기미·잡티 케어 라인
유이크, 마이크로바이옴 성분 더한 4세대 잡티세럼
세포라, 피부 결 케어 효과 데일리 멀티 세럼 출시
네이처리퍼블릭, 순수비타민C 20% 함유 미백 앰플
마녀공장, 비건 라인·프레쉬, 아이크림 리뉴얼도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면서 올해 초 주춤했던 스킨케어 제품들의 출시가 늘고 있다. 3월 2주차에는 기미, 잡티 개선 등 화이트닝을 강조한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1.종근당건강 2.유이크 3.세포라 4.네이처리퍼블릭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면서 올해 초 주춤했던 스킨케어 제품들의 출시가 늘고 있다. 3월 2주차에는 기미, 잡티 개선 등 화이트닝을 강조한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1.종근당건강 2.유이크 3.세포라 4.네이처리퍼블릭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면서 올해 초 주춤했던 스킨케어 제품들의 출시가 늘고 있다. 3월 2주차에는 기미, 잡티 개선 등 화이트닝을 강조한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종근당건강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씨케이디 개런티드(CKD Guaranteed)도 고기능 기미, 잡티 케어 라인 ‘비타씨테카’의 신제품 ‘기미잡티 샷 마스크’와 ‘트리플 흔적 패치’ 2종을 내놓았다.

‘비타씨테카 기미잡티 샷 마스크’는 최근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출시된 신제품으로, 하이드롤라이즈드 해면에 시카 성분을 레이어링한 결정체인 시카테카 샷 에센스와 DMS사의 순도 99% 고순도 비타민C, 고농축 미백 성분을 담은 하이드로겔 구조의 제품이다.

미세자극을 주는 시카테카 샷 에센스가 유효성분의 흡수를 촉진해 보들보들한 피부 결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고 피부톤 밝기, 기미, 잡티, 주근깨 등으로 인한 색소침착 개선을 도와준다.

함께 출시된 ‘비타씨테카 트리플 흔적 패치’는 만성 흔적으로 오랫동안 고민해 온 제품 기획자가 직접 자신의 피부 고민을 바탕으로 만든 새로운 제품이다. 노란 톤, 브라운 톤, 흑 톤 등 3가지를 모두 케어 하는 트리플 톤 흔적 패치로 일명 ‘1타 3톤 케어 패치’ 제품으로 불린다.

기미나 잡티 색상 흔적이 고민되는 '흔적존'에 붙일 수 있는 반달 모양의 패치로 스팟 패치를 15배 키워 넓은 흔적 고민도 한 장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

또한 기미잡티 샷 마스크와 동일한 하이드로겔 구조로 사용 30분 이후 투명하게 변하면서 피부 톤을 균일하게 만들어주는 데 도움을 주며 이마와 광대, 눈 밑, 입가, 턱 주위 고민 부위 등에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지놈앤컴퍼니의 화장품 브랜드 유이크는 마이크로바이옴과 유이크만의 기미 잡티 케어 성분을 담아 스펙터클한 개선 효과를 선사하는 ‘바이옴 비타C’ 라인을 론칭했다.

고기능성 미백 제품이 피부 자극을 유발할 수 있다는 대중적 인식을 깨기 위해 입문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피부 진정에 특허 받은 마이크로바이옴 성분을 더한 4세대 잡티세럼이다.

또한 피부 자극, 여드름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까지 완료해 트러블 고민 피부도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제품은 잡티세럼과 다크서클 아이패치 2종으로 구성된다. 그 중 주력인 잡티세럼은 비타민C 유도체와 나이아신아마이드 및 아세틸글루코사민 등 유이크만의 강력한 성분이 포함됐다.

3일 만에 잡티 수와 면적, 피부 멜라닌, 피부 속 멜라닌 개선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1회 사용만으로도 얼룩덜룩 칙칙한 피부톤을 환하게 가꿔준다. 또한 인체적용테스트 기관을 통해 2주 후 숨어 있는 기미 잡티가 35.86% 개선되고, 4주 후 다크서클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함께 사용하는 아이패치는 민감한 눈가 부위의 멜라닌과 다크서클까지 한 번에 관리해 주며, 촉촉함을 가득 머금은 에센스 하이드로겔 패치 타입으로 쿨링감을 선사해 부기 완화에 효과적이다.

세포라는 자체 제작 브랜드인 ‘세포라 컬렉션’의 신제품으로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 피부의 결을 매끈하게 케어하고 피부의 윤기를 살려주는 결광세럼인 ‘젠틀 필링 세럼’을 출시했다.

각질 케어를 비롯한 피부 컨디션을 케어 하는 효과가 탁월한 나이아신아마이드와 락틱애씨드 성분이 함유돼 피부 톤을 화사하게 케어하고, 밝게 빛나는 피부를 연출해준다.

단 하룻밤의 사용으로도 피부를 맑고 부드럽게 케어해 매일 아침 새로 태어난 것 같은 피부를 선사해 주며 끈적이지 않고 산뜻한 밀키 텍스처가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피부의 결과 피부의 톤을 동시에 케어해 준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순수 비타민C 20%를 함유한 고농축, 고함량 ‘비타페어C 퓨어비타민C 20 화이트닝 앰플’을 내놓았다.

비타페어C 라인은 싱그러운 제주 그린레몬과 비타민, 병풀 추출물을 함유해 맑고 투명한 피부를 선사한다. 지난 2020년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잡티 세럼의 인기에 힘입어 고함량 순수비타민C와 안티에이징 성분으로 각광받고 있는 레티놀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생기 있는 피부를 위한 최적의 조합인 순수비타민C 20%와 레티놀을 배합한 기능성 미백 앰플이다. 여기에 나이아신아마이드, 알부틴, 글루타티온 등 피부 미백 효능으로 잘 알려져 있는 성분도 함유해 기능성은 더욱 살려 맑고 투명한 피부를 선사한다.

정제수 대신 100% 유효성분 포뮬러인 만큼 비타민C의 산화를 방지해 갈변을 막았고, 미백 유효 성분이 오래 유지되는 특징을 가졌다. 정제수가 들어있지 않아 앰플 자체 산도가 없으므로, 평소 고함량 비타민 제품을 바르면 따가운 느낌이 들어 사용을 걱정하던 소비자들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색소와 향료 또한 첨가하지 않은 백색 그대로의 비타민C를 담아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인체 적용 시험 결과, 단 3일 사용 후 기미 잡티 색소 침착이 114.05% 개선, 2주 사용 후 가장 짙은 회갈색 기미도는 112.5% 완화, 얼룩덜룩한 피부톤 102.86% 개선, 피부 광채 102.04%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새롭게 리뉴얼된 제품 출시도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1.마녀공장 2.프레쉬
새롭게 리뉴얼된 제품 출시도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1.마녀공장 2.프레쉬

한편 새롭게 리뉴얼된 스킨케어 제품들도 눈길을 끌었다. 먼저 마녀공장은 클린 뷰티 브랜드 ‘아워 비건’을 리뉴얼해 선보였다.

지난 2021년 론칭한 ‘아워 비건’은 피부에 순한 100% 비건 성분으로 구성된 클린 뷰티 브랜드로, 프랑스 이브(EVE)를 통한 비건 인증과 미국 PETA의 크루얼티 프리 인증을 받은 지속 가능한 뷰티 브랜드로서 행보를 이어왔다.

아워 비건은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함께하는 우리의 비건 라이프’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토대로 BI와 브랜드 컬러를 재정립했다.

유기적인 연결감을 나타내는 세리프 타입의 서체를 기반으로 브랜드 로고를 리뉴얼 했고 부드러운 이음과 라인, 자연스러운 연결성은 아워 비건이 지향하는 공생을 은유적으로 표현했다.

또한 브랜드 컬러로는 편견과 경계를 넘어 ‘함께의 가치’를 담은 ‘퍼플’,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비건 지향점으로서 자연을 닮은 ‘그린’, 아워 비건과 일상을 즐거운 놀이처럼 채우는 라이프 스타일을 상징하는 ‘옐로우’ 등 3종으로 구성됐다.

리뉴얼한 제품 패키지에서는 세 가지 브랜드 컬러를 다양한 스펙트럼으로 담아내는 한편,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표기를 더해 사용 장벽을 낮춘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리브랜딩 첫 제품으로는 ‘어성초 수분진정 라인’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수분진정 토너와 에센스, 크림 3종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는 동시에 산뜻한 수분감으로 속건조를 해결해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성분뿐만 아니라 제조 방식도 지속 가능한 공정으로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일반공정 대비 에너지 소비량과 탄소배출량이 낮아 환경에 부담을 줄이는 공법을 적용해 어성초의 잎은 물론, 줄기, 꽃의 유효성분을 최대치로 끌어올린 ‘어성초 수(水)’를 풍부하게 담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준다.

프레쉬는 많은 사랑을 받아온 ‘크렘 앙씨엔느 아이 크림’을 리뉴얼해 내놓았다. 더욱 부드러운 텍스처로 눈가에 더욱 매끄럽게 밀착돼 민감한 눈가 피부 보호 효과, 눈가 주름 및 탄력 개선 효과 등 만족스러운 영양감과 잔주름 완화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주름 개선 기능성 제품으로 바실러스 추출 성분을 새롭게 포함해 사용 시 99% 민감한 눈가 피부 보호 및 진정 효과를 선사 한다.

8주간 사용 시 –50% 눈가 잔주름 개선 경험, -53% 눈 및 주름 개선 경험을 통해 건강하게 빛나고 더욱 어려 보이는 눈가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