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에서 만나요"... 화장품 업계, 소비자 접점 찾기 분주
상태바
"오프라인에서 만나요"... 화장품 업계, 소비자 접점 찾기 분주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4.02.02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르티르, 성수동에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아우구스티누스 바더, 10 꼬르소 꼬모 청담점 입성
시효, 새 단장 신라면세점 인천공항 터미널 2 입점
센녹·에디션 드 퍼퓸 프레데릭 말 팝업 오픈 눈길
입큰, '플랩 원 페이스 팔레트' 올리브영몰서 판매
2024년 본격적인 화장품 시장이 열리면서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들의 오프라인 유통 확장이 봇물을 이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티르티르 2.아우구스티누스 바더 3.시효
2024년 본격적인 화장품 시장이 열리면서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들의 오프라인 유통 확장이 봇물을 이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티르티르 2.아우구스티누스 바더 3.시효

2024년 본격적인 화장품 시장이 열리면서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들의 오프라인 유통 확장이 봇물을 이뤄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티르티르는 2월 1일 서울 성수동에 오프라인 스토어 2호점 ‘티르티르 성수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티르티르는 최근 트렌드와 변화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곳으로 급부상 중인 핫플레이스 성수동에 브랜드 컨셉은 물론, MZ세대의 취향을 고려한 힙한 공간을 마련해 티르패밀리 제품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고객들과 더 깊게 소통하고자 성수 스토어를 기획했다.

홍대 쇼룸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티르티르 성수 스토어는 뚝섬역 근처 메인 스트리트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티르티르를 비롯해 더마티르, 포스트에세이 등 티르패밀리 브랜드 제품들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티르티르는 성수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다채로운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2월 1일 오픈 일부터 4일까지 4일간 스토어 내 판매 중인 모든 제품들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3만원 이상 구매 시 포스트에세이의 베스트셀러 ‘오 드 퍼퓸’ 9ml를 증정한다.

또한 스토어에 방문만 해도 티르티르의 베스트셀러로 구성된 샤쉐 10종 및 체중 조절을 위한 맛있고 간편한 식사 대용식 ‘빼르빼르’ 단품 1종, 그립톡, 브로마이드를 증정한다.

더불어 현장에서 티르티르 카카오톡 채널 친구를 추가하면 티르라이프의 ‘디어 코튼 생리대 중형’ 정품이 제공되고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를 통해 스토어 방문 예약을 한 고객에게는 포스트에세이 ‘핸드 크림’ 정품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독일 뷰티 브랜드 아우구스티누스 바더는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하이더 아크만’이 함께 선보인 ‘아우구스티누스 바더 X 하이더 아크만 리미티드 에디션’이 삼성물산패션의 콘셉트 스토어 ’10 꼬르소 꼬모’ 청담점에 단독 입점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20일, 브랜드 탄생 5주년을 기념하며 첫 협업으로 출시된 ‘아우구스티누스 바더 X 하이더 아크만 리미티드 에디션’은 브랜드 아이코닉 제품을 한정판 크롬 패키지로 담아내, 연말 선물 등으로 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 왔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아우구스티누스 바더는 해당 한정판 세트를 10 꼬르소 꼬모 청담점에서만 추가적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

에디션은 우수한 피부 변화를 선사하는 TFC8®을 함유한 라이트한 텍스처로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완성해주는 ‘더 크림’과 리치한 텍스처로 피부 보습과 영양 공급에 도움을 주는 ‘더 리치 크림’이 적용됐다.

아우구스티누스 바더는 10 꼬르소 꼬모 청담점 단독 입점을 기념하며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 중이다. 리미티드 에디션 구매 시, 디럭스 5종(더 얼티메이트 수딩 크림7ml, 더 레티놀 세럼 7ml, 더 세럼 7ml, 더 아이 크림 3ml, 더 페이스 크림 마스크 7ml)과 아우구스티누스 바더 괄사를 증정한다.

또한 10 꼬르소 꼬모의 VIP 고객들을 대상으로 아우구스티누스 바더의 체크인 키트(더 포밍 클렌저2ml, 더 에센스2ml, 더 세럼 2ml, 더 크림 2ml의 샘플 4종 구성)를 제공한다.

로시안의 대표 브랜드 시효는 지난 1월 19일 새 단장을 마치고 오픈한 신라면세점 인천공항 터미널 2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천공항 터미널 2 탑승동 매장에는 시효의 베스트셀러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샘플링뿐만 아니라 공항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구성도 준비됐다.

2월 18일까지 시효 제품 5개 구매 시 시효의 대표 클렌저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시효만의 24종 앰플 중 3가지를 선택하면 시효가 추천하는 시즈널 앰플 1가지가 추가 증정되는 시그니처 앰플 단독 세트 구성도 선보인다.

특별함이 가득한 팝업 스토어 오픈도 다양하게 전개돼 관심을 모은다. 먼저 센녹은 작년 11월부터 3달간 나이스웨더 더현대 서울점에서 개최한 'Bath and Life : BATH in 더현대' 팝업 스토어 운영 기간을 3월 31일까지 연장하고 추가 팝업 오픈을 예고했다.

센녹은 편집샵 나이스웨더와 콜라보 팝업을 통해 지난 5개월간 '가로수길점', '더현대 서울점'에서 2030 젊은층의 감성저격에 성공함에 따라, 나이스웨더로부터 러브콜을 받아 2월 1일부터 현대백화점 판교점, 3월 4일 더현대 대구점에서 색다른 매력의 팝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새롭게 오픈할 팝업에서는 유니크한 파도 모양의 '블루 웨이브 바디오일'과 잔향이 부드럽게 몸을 감싸는 '퍼퓸 애프터배스', '퍼퓸 슬로우 셉템버' '멀티 뿔 괄사' 등 센녹의 시그니처 배쓰 아이템 10여종이 판매된다.

프랑스 퍼퓸 브랜드 에디션 드 퍼퓸 프레데릭 말은 1월 29일부터 2월 3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층에 ‘포트레이트 오브 어 레이디’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은 가장 아이코닉한 장미 향수로 평가받는 ‘포트레이트 오브 어 레이디’의 우아하고 매혹적인 세계를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브랜드에서 가장 사랑받는 제품 중 하나인 ‘포트레이트 오브 어 레이디’는 에디션 드 퍼퓸 프레데릭 말의 시그니처 향이자 세계적인 조향사 도미니크 로피옹의 대표작이다.

무려 400송이의 진귀한 터키시 로즈에서 추출한 오일과 앰버, 파츌리, 샌달우드로 완성한 깊고 풍부한 오리엔탈 로즈 향은 이브닝드레스를 입은 여인처럼 우아하고 유혹적이다.

강렬한 레드 컬러로 이루어진 구조적인 집기와 아름다운 장미 비주얼로 시선을 압도하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팝업 스토어에서는 향수부터 바디 버터, 바디 워시, 바디&헤어 오일, 헤어 미스트, 핸드크림은 물론, 에디션 드 퍼퓸 프레데릭 말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만 선보였던 캔들 4종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팝업 스토어 고객만을 위한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과 특별 선물도 준비됐다.

에디션 드 퍼퓸 프레데릭 말은 2월 9일부터 2월 18일까지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에 두 번째 ‘포트레이트 오브 어 레이디’ 팝업 스토어도 예고했다.

사진=1.센녹 2.에디션 드 퍼퓸 프레데릭 말 3.입큰
사진=1.센녹 2.에디션 드 퍼퓸 프레데릭 말 3.입큰

한편 온라인 유통 확장에 나선 브랜드도 있다. 이넬화장품의 대표 브랜드 입큰(IPKN)은 헬스&뷰티숍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플랩 원 페이스 팔레트’를 입점 시켰다고 밝혔다.

입큰의 플랩 원 페이스 팔레트는 뷰티 유튜버와 선 론칭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제품이다. 맑게 차오르는 이너 광채, 영롱한 하이라이팅을 선사하는 페이스 팔레트로 펄 함량이 높은 글래시 젤리 도우 제형으로 청담 메이크업숍에서 연출하는 고급 유리광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젤리의 프레스드화로 가루 날림이 없이 뛰어난 밀착력을 선사해 오랫동안 펄감이 지속되고, 동양인 피부 명도에 맞춰 설계된 안정적인 펄 컬러감으로 메이크업에 튀지 않으며 웨어러블하게 잘 녹아드는 컴포티한 컬러로 고급스러운 페이스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입큰은 이번 플랩 원 페이스 팔레트의 올리브영 입점을 기념해 2월 1일부터 3월 7일까지 28% 할인 행사를 온라인몰에서 론칭 프로모션으로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