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선물 시장 노리는 화장품 브랜드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상태바
명절 선물 시장 노리는 화장품 브랜드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4.02.04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주차 화장품 신상] 차별화 내세운 화장품 설 선물세트들
LG생건, 브랜드별 베스트셀러 중심 선물세트
신세계인터내셔날, 설 명절 겨냥 한정판 제품
닥터올가, 현대백화점서 설 명절 기획전 참여
해피바스 등 틈새 공략 바디 케어 아이템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LG생활건강은 브랜드별 베스트셀러 중심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의 선물세트를 올해 설에도 공개했다.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브랜드별 베스트셀러 중심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의 선물세트를 올해 설에도 공개했다. 사진=LG생활건강

민족의 대명절 설을 1주일 앞둔 2월 1주차에도 다양한 화장품 선물세트가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특히 차별화된 기획과 패키지를 내세운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먼저 LG생활건강은 브랜드별 베스트셀러 중심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의 선물세트를 올해 설에도 공개했다. ‘더 히스토리 오브 후’는 궁중 건축물의 아름다운 색감과 현대적인 디자인 기법으로 재해석한 격조 높은 새해 선물세트인 ‘더후 공진향 궁중세트’를 출시했고, 자연·발효 화장품 ‘숨37°’은 민감 피부를 위한 뷰티 리추얼, ‘숨37° 로시크숨마 엘릭서 에센스 스페셜 기획’을, ‘오휘’는 피부 코어 라인을 강화시켜 피부의 탄력을 탄탄하게 가꿔주는 ‘오휘 프라임 어드밴서 3종 스페셜 세트’를 선보였다.

‘빌리프’는 대표 욕실 에센스의 대용량 한정판 ‘뉴메로 10 에센스 신년 에디션’을, ‘이자녹스’는 설을 맞아 ‘이자녹스 테르비나 AD 4종 스페셜 세트’를 특별한 기획 구성으로, ‘수려한’은 설날을 맞아 최고급 명품 홍삼인 천삼과 꽃의 기운이 충만한 화로수를 담아내 피부 고민의 근본을 개선하고 기품 있는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수려한 천삼 럭셔리 4종 스페셜 에디션’을, ‘예화담’은 프리미엄 토탈 안티에이징 ‘예화담 환생고 보윤 크림 기획 세트’를 내놓았다.

이어 ‘닥터벨머’는 피부 밸런스 케어를 통해 민감해진 피부 진정과 손상 보호를 돕는 ‘닥터벨머 어드밴스드 시카 기초 2종 세트’를, ‘비욘드’는 파우더리 머스크향으로 겨울철 바디 보습 케어를 할 수 있는 ‘비욘드 딥 모이스처 바디 2종 세트’을, ‘더페이스샵’은 이탈리아 마르케 지역 200년 전통의 블렌딩 포뮬러를 피부로 전달하는 ‘더테라피 비건 블렌딩 크림 기획세트’를 선보였다.

그중에서도 ‘숨37° 로시크숨마 엘릭서 에센스 스페셜 기획’은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대자연의 기운으로 힘차고 풍요로운 새해를 맞이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웅장하고 역동적인 대지의 힘을 패키지에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또한 소중한 사람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포스트 카드도 함께 동봉해 눈길을 끌었다.

이외에도 LG생활건강은 2024년 갑진년 푸른 청룡의 해를 맞아 성공과 행운의 좋은 기운을 담은 인공지능(AI)으로 디자인한 ‘AI 청룡에디션 선물세트’를 출시해 관심을 모았다.

‘인공지능이 그려낸 청룡은 어떤 모습일까’라는 물음에서 착안한 디자인으로, LG생활건강은 이번 디자인 작업을 위해 LG의 초거대 멀티모달 AI ‘엑사원 아틀리에(EXAONE Atelier)’를 적극 활용했다.

특정 문구를 인식하면 이것과 관련된 완전히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하는 엑사원 아틀리에에 LG생활건강 디자이너가 ‘하늘을 날고 있는 푸른 용’, ‘꽈리를 틀고 하늘로 날아오르는 용맹한 용’ 등의 문장을 입력하자 다양한 AI 이미지가 생성됐다. 여기서 디자이너가 작업에 꼭 필요한 이미지들만 추려서 재구성하고 마무리 작업을 거쳐 최종 청룡 디자인을 완성했다.

AI 청룡에디션 선물세트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세트에 들어가는 제품에도 정성을 담았다. 오가니스트, 온더바디, 페리오 등 LG생활건강 대표 브랜드의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비누, 치약을 담아 선물세트를 주고받는 이들 모두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도 운영 브랜드를 통해 설 명절을 겨냥한 한정판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였다.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도 운영 브랜드를 통해 설 명절을 겨냥한 한정판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였다.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도 운영 브랜드를 통해 설 명절을 겨냥한 한정판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였다. 우선 스위스 스킨케어 브랜드 스위스퍼펙션은 청룡의 기운을 담은 설 명절 프리미엄 패키지 서비스를 브랜드 대표 앰플인 RS-28 셀룰라 브라이트닝 트리트먼트를 비롯해 마린 캐비어 트리트먼트, 스위스퍼펙션 베스트셀러 3종 세트 등 50만원 이상 제품 구매 고객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고급스러운 블루 보자기와 코사지 리본으로 장식된 포장이 제공되며 명절을 맞아 행복, 감사, 건강 등 원하는 문구를 새겨주는 각인 서비스도 제공해 소장 가치까지 높였다.

오리베는 청룡의 해를 맞아 중국계 호주 아티스트 크리스춘(Chris Chun)의 작품 ‘청룡과 작약’을 담은 한정판 ‘매그니피센트 볼륨 세트’를 내놓았다. 과감한 색채와 패턴을 사용해 신년을 향한 설렘, 은혜, 번영을 담았으며, 모발에 영양을 주어 볼륨감을 살려주는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3종(샴푸, 컨디셔너, 헤어스프레이)으로 구성됐다.

이탈리아 피렌체 800년의 헤리티지를 담은 뷰티 브랜드 산타마리아노벨라(Santa Maria Novella)는 명절 선물용으로 안성맞춤인 설 기획세트 2종과 구매 제품별 풍성한 사은품을 준비했다.

이달 18일까지 전국 백화점 내 산타마리아노벨라 매장을 방문해 설 기획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플로렌틴 헤리티지 기프팅 서비스와 파우치와 향수, 바디 샘플 구성의 토탈 프래그런스 키트를 제공한다.

토니코 페르 라 펠레와 이드랄리아 크림 구성의 수분케어 세트, 바디워시와 바디로션 구성의 라이트 패키지 듀오(8종 향) 세트 구매고객에게 제공되며, 제품별로 각각 사포네 벨루티나 미니 비누와 대용량 샘플 및 핸드워시를 추가 증정한다.

이 외에도 프랑스 대표 니치 향수 브랜드 딥티크(Diptyque)는 핑크와 레드 하트로 장식된 한정판 ‘발렌타인 캔들 듀오 세트’를 선보이며, 리추얼 뷰티 브랜드 로이비(LOiViE)는 핑크빛으로 물든 특별한 박스 포장 패키지를 제공해 로맨틱한 밸런타인데이 무드를 선사한다.

올 초 현대백화점 목동점, 무역점, 판교점 입점을 완료한 닥터올가는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아 설 명절 선물세트를 현대백화점을 통해 선보였다. 사진=닥터올가
올 초 현대백화점 목동점, 무역점, 판교점 입점을 완료한 닥터올가는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아 설 명절 선물세트를 현대백화점을 통해 선보였다. 사진=닥터올가

올 초 현대백화점 목동점, 무역점, 판교점 입점을 완료한 닥터올가는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아 설 명절 선물세트를 현대백화점을 통해 선보였다.

현대백화점에서 진행되는 ‘2024 설 특선 더 현대적인 선물 기획전’에서 베스트셀러 제품 구성 선물 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를 시작한 것.

12일까지 현대백화점에서 손상모 케어 라인의 알파인 로즈 샴푸 및 컨디셔너와 약산성 어성초 바디워시로 구성된 ‘온가족 샤워 선물세트’와 닥터올가의 매 시즌 베스트셀링 제품인 비건 호호바 티트리 천연 샴푸 및 약산성 어성초 바디워시로 구성된 ‘베스트 케어 선물세트’를 최대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가족 헤어 건강 선물세트’, ‘프리미언 비건 헤어&바디 선물세트’ 등 다양한 제품을 구성해 판매한다.

한편 틈새 공략을 위한 바디케어 제품과 대용량 제품도 선물용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우선 아모레퍼시픽 바디케어 브랜드 해피바스가 출시한 ‘블로썸 바디워시’ 3종은 버려진 용기를 재가공해 만드는 재활용 플라스틱인 PCR 페트를 사용해 가족과 환경을 생각하며 모두가 행복한 샤워 타임을 제공한다.

사방에 꽃이 핀 듯 향기로운 꽃잎 퍼퓸 샤워를 선사하는 블로썸 바디워시 라인은 마일드한 약산성 처방과 7FREE 포뮬러로 온 가족이 함께 쓰기에 적합한 제품이다. 피부 브라이트닝 효과로 알려진 글루타치온과 수분 저장 탱크로 불리는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피부를 맑고 환하게 해준다.

제품별로 벚꽃 추출물 함유로 은은한 달콤함을 담은 체리 블로썸 바디워시는 매끄럽고 윤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고, 복숭아 추출물을 함유한 피치 블로썸 바디워시는 섬세한 복숭아 꽃의 향과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 케어 효과를 제공한다. 피오니 블로썸 바디워시는 작약꽃 추출물을 함유해 우아하고 포근함이 느껴지는 생작약의 향과 뛰어난 피부 진정 효과가 특징이다.

더마비가 내놓은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오일 ‘퍼플피그’는 싱그럽고 상쾌한 ‘프레쉬 피치’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던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오일’에 최근 인기 향으로 부상하고 있는 ‘무화과 향’을 담아 점점 다변화되는 소비자 취향을 반영하고자 기획된 제품이다.

바르는 순간 무화과의 달콤함이 첫인상으로 다가오고 릴리와 바이올렛의 향긋함을 지나 샌달우드와 엠버의 신비롭고 차분한 잔향을 느낄 수 있다.

미네랄 오일이 아닌 99%의 6가지 식물성 씨앗 오일의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한 것도 특징이며 해바라기씨, 포도씨, 아몬드, 유차나무씨 오일과 더불어 카놀라 오일, 아르간커넬 오일 성분이 건조해진 피부에 순하지만 풍부한 보습을 전달한다.

바디케어와 대용량 신제품들도 선물용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1.해피바스 2.더마비 3.셀라피
바디케어와 대용량 신제품들도 선물용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1.해피바스 2.더마비 3.셀라피

에이블씨엔씨의 저자극 더마 브랜드 셀라피는 베스트셀러 제품 ‘에이리페어 크림’의 대용량 버전을 새롭게 선보였다. 에이리페어 크림은 진정, 보습, 손상 개선 3단계 솔루션으로 피부 집중 케어를 위한 셀라피의 저자극 더마 크림이다.

이번 대용량 제품은 소비자 요청에 따라 출시된 것으로 용량은 기존 50ml에서 100ml로 2배로 키우고 가격은 기존 용량 대비 37% 낮춘 것이 특징이다.

셀라피는 에이리페어 크림 대용량 출시를 기념해 내달 14일까지 셀라피 전 품목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며, 신제품 구매 시 20% 할인 혜택과 에이리페어 크림 미스트 본품을 함께 증정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