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빌리프 "더 강해졌다"... 효능 강화한 화장품들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상태바
설화수·빌리프 "더 강해졌다"... 효능 강화한 화장품들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4.02.04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주차 화장품 신상] 업그레이드 된 리뉴얼 신제품들
설화수 상백 선케어, 3가지 제형으로 업그레이드
빌리프, 더 트루 크림 2종 효능 성분 더해 리뉴얼
뉴스킨, 핵심 제품 합리적인 가격대 구성한 라인
라카의 립, 루나의 쿠션 등 메이크업 신제품도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2월 1주차에는 틈새 공략을 위해 업그레이드 된 리뉴얼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설화수의 '상백 선케어' 라인 2.설화수의 '시그니처 진생 페이셜 솝' 3.빌리프의 '더 크루 크림' 2종
2월 1주차에는 틈새 공략을 위해 업그레이드 된 리뉴얼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설화수의 '상백 선케어' 라인 2.설화수의 '시그니처 진생 페이셜 솝' 3.빌리프의 '더 크루 크림' 2종

2월 1주차에는 틈새 공략을 위해 업그레이드 된 리뉴얼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높은 인지도를 가진 브랜드를 통해 환절기 틈새 시장 공략에 나선 것이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 설화수는 유해 환경에서도 빈틈없는 자외선 차단이 가능한 상백 선케어 라인을 선보였다.

상백 크림은 그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온 설화수의 대표 선케어 제품이다. 새로운 상백 선케어 라인은 ‘상백선크림’, ‘상백톤업선크림’, ‘상백선플루이드’의 3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기존 2가지 제형에 워터 프루프 타입의 플루이드 제형이 추가돼 사용자의 필요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이들 3종 각 제품에는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함유돼 피부 톤을 맑게 개선하는 효과를 구현했으며 UVA와 UVB 자외선 외에 적외선과 미세먼지, 블루라이트까지 차단해 바를수록 건강한 피부를 가꿀 수 있도록 돕는다.

제품별로 새로워진 상백선크림은 12시간 보습이 지속되는 수분 밀착 선크림이다. 강력한 5중 방어막으로 피부 밖에서는 유해 환경을 차단하고, 강력한 보습 효과로 피부 속에서는 하루 종일 촉촉하게 만들어줘 매일 사용하기 좋다. 얇고 부드럽게 스며드는 크림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흡수되어 즉각적인 촉촉함을 선사하는 것도 특징이다.

상백톤업선크림은 자연스럽고 고급스러운 톤업 효과를 선사해 베이스 메이크업 대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좋다. 로션과 같이 부담 없는 산뜻한 질감으로 밀림 없이 피부 톤을 균일하게 정돈하고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준다.

상백선플루이드는 물, 땀, 열 어디에도 빈틈없는 워터 프루프 선플루이드 제품이다. 땀과 물에도 지워지지 않는 선플루이드는 끈적임 없이 가벼운 질감으로 부담 없는 사용감이 강점이다. 피부 표면에 남지 않고 가볍게 스며들어 지성 피부에도 사용하기 좋다. 우리 고유의 도자기가 지닌 비정형 곡선을 닮은 용기 디자인도 눈에 띈다.

설화수는 캐시미어 감촉의 촉촉하고 부드러운 인삼 거품으로 편안하고 우아한 저자극 클렌징 경험을 선사하는 ‘시그니처 진생 페이셜 솝’도 함께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20세기 초반 최고급 스파로 유명했던 ‘인삼장(人蔘莊)’에서 영감을 받았다. 인삼을 함유한 비누와 물로 목욕하고 정과를 먹는 인삼장의 경험은 당대에도 ‘호강의 극치’라 불릴 만큼 진귀한 것이었다.

설화수는 이러한 인삼장의 고귀한 경험과 역사를 설화수만의 감각으로 재해석해 이번 제품에 담아냈다. 당시 인삼장의 모습을 현대적 감각으로 적용한 패키지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제품 역시 피부에 순하고 자극이 덜한 약알칼리성 제품이다. 캐시미어 같은 조밀하고 풍성한 거품으로 모공 속 노폐물과 잔여 메이크업도 잘 지워준다. 또한 함유된 인삼꽃 추출물이 피부 방어력을 높여주어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하고 순한 느낌을 선사한다.

LG생활건강은 폭발적인 수분 및 보습 효과를 선사하는 ‘대표 제품, ‘더 트루 크림-아쿠아 밤’과 ‘더 트루 크림–밤’의 성분과 효능을 한층 강화한 리뉴얼 제품을 내놓았다.

상쾌하게 발리는 젤 타입 제형의 ‘더 트루 크림-아쿠아 밤 2세대’는 수분을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진 ‘레이디즈 맨틀(Lady’s mantle)’을 함유한 기존의 처방에 보습감의 대명사인 히알루론산과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케어 하는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을 더해 2세대 ‘수분폭탄’ 크림으로 거듭났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도포 10초 후 피부 각질층 10층까지 수분이 도달하는 신속한 수분 침투력과 4가지(▲저온다습 ▲저온저습 ▲고온다습 ▲고온저습) 다양한 기후 조건에서도 촉촉하게 유지되는 강력한 수분 지속력을 입증했다.

바르는 순간 부드럽게 밀착되는 폭신한 생크림 제형의 ‘더 트루 크림-모이스춰라이징 밤 2세대’는 48시간 동안 보습이 지속 되는 ‘보습폭탄’ 크림으로 리뉴얼 됐다.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기존의 ‘컴프리 리프’ 허브 처방에 피부 장벽의 핵심 성분 세라마이드와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는 펩타이드 성분, 피부를 부드럽게 케어해 주는 스쿠알란 성분을 추가했다. 건조함을 느끼는 피부 대상자 인체적용시험 결과, 사용 후 피부 속보습 8.543% 개선 효과를 입증하기도 했다.

다단계 기업 뉴스킨 코리아는 클렌저부터 모이스처라이저까지 스킨케어 전 라인이 포함된 기초 세트로, 뉴스킨의 핵심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구성한 ‘30 DAYS 심플 스킨케어 젠틀’을 출시했다.

개인별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하도록 기존 ‘리스토어’와 ‘브라이트’에 이어 부드러운 피부 케어를 위한 ‘젠틀’을 새롭게 선보이며 3종 라인업을 완성한 것.

각 세트는 트리트먼트 클렌저와 토너, 세럼과 아침에 사용하는, AM 모이스처라이저, 저녁에 사용하는 PM 모이스처라이저로 구성됐다.

트리트먼트 클렌저는 뉴스킨의 독점 성분인 ‘에이지락 블렌드’로 피부 고민을 개선하며 피부 진정과 컨디셔닝 효과를 전달하고 토너는 힙네아, 머그위트, 월로 허브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진정을 돕는다.

또한 세럼은 식물유래 성분의 세라마이드 블렌드가 피부 보습을 관리하고 사과 추출물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며 AM 모이스처라이저 SPF35는 아답토겐 콤플렉스가 외부 환경 변화에 대한 피부 적응력을 높이고, PM 모이스처라이저는 알로에 베라 성분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킨다.

사진=1.뉴스킨의 ‘30 DAYS 심플 스킨케어 젠틀’ 2.라카의 ‘젤링 누드 글로스’ 신규 컬러 3.라나의 ‘블러 커버 쿠션’
사진=1.뉴스킨의 ‘30 DAYS 심플 스킨케어 젠틀’ 2.라카의 ‘젤링 누드 글로스’ 신규 컬러 3.라나의 ‘블러 커버 쿠션’

한편 메이크업 제품으로는 라카의 ‘젤링 누드 글로스’ 신상 4종과 루나의 ‘블러 커버 쿠션’이 눈길을 끌었다. ‘젤링 누드 글로스’ 라인은 타고난 입술 색 같은 자연스러운 컬러가 특징으로, 젤리처럼 탱글탱글 한 탄성과 투명감이 느껴지는 립 메이크업 제품이다.

라카가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에 출시한 ‘젤링 누드 글로스’ 라인의 새로운 컬러 4종은 ‘307 코코링’, ‘308 로사링’, ‘309 하트링’, ‘310 멜바링’이다.

‘307 코코링’은 달콤한 초콜릿과 붉은 라즈베리 가 동시에 느껴지는 오묘함이 특징이며, ‘308 로사링’은 말린 장미의 생기로움이 느껴지는 컬러다. ‘309 하트링’은 달콤한 딸기 소다처럼 부드러운 청량감이 느껴지는 컬러, ‘310 멜바링’은 경쾌한 분위기의 코랄 컬러다.

루나가 선보인 ‘블러 커버 쿠션’은 기미, 주근깨, 트러블 흔적 등 피부 결점을 커버해 깨끗한 피부를 완성해 주는 제품이다. 모공과 요철을 자연스럽게 메꿔 시간이 지나도 매끈한 피부결을 연출해 주며 얇고 보송한 제형이 피부에 밀착돼 메이크업을 오랜 시간 유지해준다.

피부에 윤기를 더해주는 ‘히알루론산 부스터’(HA BOOSTER) 성분을 함유해 은은하게 광채 나는 메이크업을 완성해 주고 민감한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트리플 시카’ 성분을 함유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