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은 화장품 전쟁터"... 2월 기획 제품 출시 릴레이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상태바
"올리브영은 화장품 전쟁터"... 2월 기획 제품 출시 릴레이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4.02.04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주차 화장품 신상] 한정판 올리브영 기획 신제품들
아이소이, 미간아이패치 더블 기획 세트
닥터포헤어, 헤리티지 샴푸 특별 기획
더마비, '가려움에 힘쎄라' 캠페인 제품
메이블린, 레트로 에디션 세트 단독 출시
에뛰드, 커스터마이징 가능 팔레트 선론칭
토리든, 3중 브라이트닝 앰플 판매 개시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국내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는 3월에 앞서 2월부터 헬스&뷰티숍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에 입점된 브랜드의 공격적인 마케팅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아이소이 2.닥터포헤어 3.더마비
국내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는 3월에 앞서 2월부터 헬스&뷰티숍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에 입점된 브랜드의 공격적인 마케팅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아이소이 2.닥터포헤어 3.더마비

국내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는 3월에 앞서 2월부터 헬스&뷰티숍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의 공격적인 마케팅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시장 선점을 위해 입점 브랜드 상반기 주력 제품을 잇달아 기획세트로 구성해 할인 행사에 나서면서 눈길을 끌고 있는 것.

먼저 아이소이는 올리브영에서만 만날 수 있는 ‘미간아이패치’ 더블 기획 세트를 선보였다. ‘블레미쉬 케어 아이 앤 미간 패치’(이하 미간아이패치)는 아이소이의 대표 제품 ‘잡티세럼(블레미쉬 케어 업 세럼)’의 노하우를 그대로 겔로 농축해 만든 프리미엄 패치다.

기온이 급격하게 낮아져 피부 탄력을 잃기 쉬운 요즘 사용하기 제격인 제품으로 피부가 얇아 탄력을 잃기 쉬운 미간부터 눈가 고민 부위를 집중 케어 해준다.

미백, 주름 이중 기능성 제품으로, 여기에 안면 주름은 물론 피부결 개선까지 다양한 임상을 통해 효과를 입증했다. 미간주름, 눈가주름 및 눈가표정주름의 개선을 도와 하루 3분, 한 달 사용만으로도 3.5살 어려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안자극 테스트와 민감성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 피부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올리브영 출시 기획 세트는 90g 본품 2개로 구성됐으며 2월 한 달 간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닥터포헤어도 2월 한 달간 진행되는 올영픽 행사에서 신제품 ‘헤리티지 샴푸 올리브영 기획세트’를 내놓았다. 헤리티지 샴푸는 5가지 핵심 성분을 담은 독자 개발 솔루션 ‘폴리젠 바이탈 5X 콤플렉스’를 함유해 탈모 완화 기능은 물론 두피 탄력과 모발 밀도 개선 등 두피 안티에이징 효과를 자랑한다.

이번 올리브영 기획세트는 전문 조향 기술을 적용한 ‘스위트 딜라이트’, ‘얼그레이 블리스’, ‘에이프릴 뮤게’ 총 세 가지 향을 골고루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으로 300ml 본품과 70ml 2종으로 구성됐다.

닥터포헤어는 이번 올영픽 기간 동안 특별 리워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헤리티지 샴푸 구매 후 상품 리뷰를 작성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닥터포헤어 케어랩 두피케어 시술권(3인), 고객의 이미지로 제작된 헤리티지 샴푸 커스텀 에디션(30인) 등 특별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더마비는 식약처 인증 가려움 개선 기능성 제품인 '세라엠디 리페어 로션'을 메인 제품으로 ‘가려움에 힘쎄라’ 캠페인을 전개하고, 2월 한 달간 올리브영 한정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건조로 인한 가려움과 긁어서 일어난 각질에 도움이 되는 ‘가려움에 힘센 로션’인 ‘세라엠디 리페어 로션’을 적극 부각하고 일상 속 가려움으로 불편을 겪었던 소비자 공감 상황에 대한 개선을 제안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려움에 힘쎄라’ 캠페인 일환으로 일상생활에 유용한 노하우를 전하는 뷰티 크리에이터 및 일상툰 작가와의 콜라보 콘텐츠를 진행하고, 2월 한달 간 다양한 디지털 매체에 공개한다.

발신되는 콘텐츠들은 소비자들이 깊이 공감할 가려움에 따른 고민들을 보여주고 해당 상황의 극복 방안으로 식약처 인증 가려움 개선 로션인 ‘세라엠디 리페어 로션’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더마비는 ‘세라엠디 리페어 로션 더블 기획(400ml 본품+400ml 리필)’ 상품을 올리브영 한정으로 출시해 2월 한 달간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메이블린 뉴욕은 2월 1일 ‘스카이 하이 마스카라’의 ‘레트로 에디션 세트’를 올리브영에서 단독 론칭했다. 또한 100년이 넘은 마스카라 헤리티지를 알리기 위해 ‘속눈썹을 더 높이, 더 아름답게! (Make Lashes Go Sky High!)’ 캠페인을 전개한다.

‘스카이 하이 마스카라’는 깔끔한 롱래쉬 연출과 24시간 컬링이 유지되는 데일리 롱래쉬 마스카라로 가벼운 포뮬러와 탄력 있는 미세모 브러시가 속눈썹을 한 올 한 올 꽉 잡아 컬 업 해줘 출시와 동시에 메이블린 뉴욕의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은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거대 속눈썹이 달린 지하철과 버스 영상이 전 세계적으로 바이럴됨과 동시에 작년 출시 3시간 만에 올리브영 전량 품절을 기록하는 등 SNS 상에서 열풍을 일으킨 바 있다.

이번 레트로 에디션 세트에는 스카이 하이 마스카라와 함께 레트로 휴대폰 콘셉트의 핑크 손거울과 마스카라를 나만의 스타일로 꾸밀 수 있는 레트로 스티커가 포함되며, 블랙과 브라운 2가지 종류로 출시됐다.

에뛰드는 최근 뷰티 트렌드로 자리 잡은 퍼스널 컬러 트렌드와 MZ세대에서 필수가 되어버린 MBTI를 결합시킨 새로운 컨셉의 ‘MBTEye 팔레트를 선론칭하고 특별한 기획 세트도 내놓았다.

‘MBTEye 팔레트’는 아이섀도우와 블러셔까지 활용 가능한 최대 14색의 팔레트로도 구성할 수 있으며, 자신의 톤에 따라 피스를 교체할 수 있어 커스터마이징해 나만의 멀티 팔레트를 완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피스는 추후 지속적으로 새로운 컬러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컬렉션은 각 호수 별로 뒷트임부터 주근깨까지 메이크업 포인트를 연출할 수 있는 홋수 별 반전 섀도우 피스와 라이너 브러쉬가 함께 증정된다. 뿐만 아니라 에뛰드 베스트 제품인 픽싱틴트 신규 컬러 3종과 함께 바르기 좋은 립 글로스 겸 플럼퍼인 ‘글레이즈 플펌프 글로스’도 함께 출시됐다.

또한 올리브영 베스트 셀링템인 ‘컬픽스 마스카라’도 ‘듀이 글리터’가 함께 기획세트로 선보여졌다. 아이돌처럼 반짝거리는 글리터 래쉬를 연출할 수 있는 ‘듀이 글리터’는 글리터 마스카라와 섀도우로도 사용 가능한 멀티 글리터로 물먹은 듯 맑고 영롱한 반짝임을 가진 오로라 실버 컬러가 특징이다.

사진=1.메이블린 뉴욕 2.에뛰드 3.토리든
사진=1.메이블린 뉴욕 2.에뛰드 3.토리든

한편 토리든은 미백 기능성 삼중 브라이트닝 효과로 피부를 환하게 밝혀 주는 ‘셀메이징 비타 씨 브라이트닝 앰플’을 올리브영에서 신규 론칭했다.

토리든만의 ‘5D 리포좀 비타민 콤플렉스’를 함유, 피부의 잡티 흔적과 모공, 톤을 개선해 피부를 맑고 환하게 밝혀주는 브라이트닝 앰플이다.

‘5D 리포좀 비타민 콤플렉스’는 순수 비타민C와 다양한 분자 크기의 비타민 유도체C 성분을 세심하게 배합해 리조폼(마이크로캡슐)에 담아 안정도와 침투력을 높인 토리든의 비타민 성분이다.

피부 사용 2주 후, 피부 겉부터 속 잡티 흔적부터 그늘진 모공을 환하게 개선시켜주며, 순한 성분 구성과 민감성 피부 대상 일차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