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을 부르는 입술'... 립 케어 제품 속속 출시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상태바
'봄을 부르는 입술'... 립 케어 제품 속속 출시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4.01.12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2주차 화장품 신상] SS 시즌 겨냥 립 케어 신제품들
헤라, 고급스러운 글로우 제형 립스틱
토니모리, 베스트셀러 틴트 신규 컬러
쏘내추럴, 고보습 립 트리트먼트 립밤
에뛰드, 비건 커버 파운데이션도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2024년 시작과 함께 봄, 여름 시즌을 겨냥한 다양한 립 케어 제품들이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헤라
2024년 시작과 함께 봄, 여름 시즌을 겨냥한 다양한 립 케어 제품들이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헤라

2024년 상반기에도 메이크업 시장에서는 립 관련 제품이 대세가 될 전망이다. 2024년 시작과 함께 봄, 여름 시즌을 겨냥한 다양한 립 케어 제품들이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헤라는 브랜드의 글로벌 앰버서더 제니와 함께한 2024년 첫 신제품으로 브랜드 철학과 페르소나를 담은 클래식 립스틱 '루즈 클래시'를 선보였다. 세련된 컬러와 고급스러운 글로우 제형이 입술에 정교하고 편안하게 밀착되는 것이 특징이다.

립스틱의 발림성이 좋으면 밀착력을 높이기 어려운 기존의 한계를 넘기 위해 헤라의 '럭셔리 앵커-핏' 기술력을 적용해 부드러운 발림성과 쫀쫀한 밀착력을 구현했다. 입술에 닿는 순간 얇고 부드럽게 밀착되며, 착색 없이 12시간 균일하게 선명한 컬러와 윤기가 지속된다.

총 10가지의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헤라의 헤리티지인 '서울리스타'의 룩에서 영감을 받은 '서울 레드'가 대표 컬러다. 서울 레드는 채도를 높여 입술을 덮는 것이 아니라 본연의 입술 색상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맑고 화사하게 발색된다.

그 외 색상 역시 입체적이면서 깊이감 있는 컬러로 구성했으며, 서울 기반의 하이엔드 패션 디자이너 '제이든 초(JADEN CHO)'와의 협업을 통해 다채로운 시각으로 컬러 스펙트럼을 완성했다.

또한 오랫동안 사랑받을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감각적인 블랙과 골드 조화의 케이스가 제품에 품격을 더했다. 헤라 립 카테고리 최초로 리필 구조의 포장재를 접목시켜, 립스틱을 다 사용한 후 내부 용기만 리필제품으로 교체하면 외부 용기는 재사용할 수 있다.

헤라는 2월 28일까지 아모레성수 매장 2층에서 '서울 레드(SEOUL RED)' 콘셉트로 루즈 클래시 전 색상을 경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운영 하는 등 루즈 클래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토니모리도 올해 첫 색조 신제품으로 베스트셀러인 ‘겟잇틴트 워터풀 버터’의 2024 SS 신규 컬러 2종을 내놓았다.  사진=토니모리
토니모리도 올해 첫 색조 신제품으로 베스트셀러인 ‘겟잇틴트 워터풀 버터’의 2024 SS 신규 컬러 2종을 내놓았다. 사진=토니모리

토니모리도 올해 첫 색조 신제품으로 베스트셀러인 ‘겟잇틴트 워터풀 버터’의 2024 SS 신규 컬러 2종을 내놓았다. 지난해 립 제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 온 토니모리는 ‘겟잇틴트 워터풀 버터’의 신규 컬러에 대한 기대감에 부응하기 위해 2024년 SS에 잘 어울리는 산뜻하고 맑은 컬러를 새롭게 추가했다.

‘겟잇틴트 워터풀 버터’는 수분 가득한 벨벳 텍스처가 입술에 스며들어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틴트다. 글로우 틴트에서 사용하는 베이스를 활용해 벨벳 틴트에서 구현하지 못하는 수분감을 구현하여 입술 주름과 각질 부각 없이 매끈하게 입술 표현이 가능하다.

이번에 론칭한 신규 컬러는 따스한 햇살과 같은 ‘12호 애프터 코랄’과 차가운 봄바람을 담은 ‘13호 쿨 로지’ 등 2가지다.

‘12호 애프터 코랄’은 따스한 봄 햇살의 온도가 내려앉자 자연스럽게 생기를 채워주는 코랄 컬러로 웜톤에게 잘 어울리는 컬러이며 ‘13호 쿨 로지’는 차가운 봄바람 처럼 입가에 스며들어 차분한 분위기를 선사하여 쿨톤에게 제격이다.

‘겟잇틴트 워터풀 버터’ 라인은 다른 컬러와 레이어링해 사용하면 더욱 분위기 있는 립을 연출할 수 있다. 봄날의 햇살 같은 웜톤 조합으로 특히 봄 웜 라이트에게 추천하는 컬러 조합은 ‘02호 너티 크림’과 ‘12호 애프터 코랄’로, 립 베이스는 ‘02호 너티 크림’, ‘12호 애프터 코랄’은 포인트로 마무리한다.

여름 쿨 라이트에게 추천하는 여름의 바다 같은 쿨톤 조합은 ‘01호 베리슈’와 ‘13호 쿨 로지’이다. ‘01호 베리슈’는 베이스, ‘13호 쿨 로지’는 포인트로 레이어링해 연출할 수 있다.

토니모리는 신규 컬러 2종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선론칭하고 1월 14일까지 25% 할인 판매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 중이다.

쏘내추럴 역시 속부터 차오르는 촉촉한 수분광과 자연스러운 컬러감으로 건강하고 생기있는 입술로 관리해주는 ‘살버터 멜팅 립’이 인기에 힘입어 신규 컬러 2종을 추가로 출시했다. 사진=쏘내추럴
쏘내추럴 역시 속부터 차오르는 촉촉한 수분광과 자연스러운 컬러감으로 건강하고 생기있는 입술로 관리해주는 ‘살버터 멜팅 립’이 인기에 힘입어 신규 컬러 2종을 추가로 출시했다. 사진=쏘내추럴

쏘내추럴 역시 속부터 차오르는 촉촉한 수분광과 자연스러운 컬러감으로 건강하고 생기있는 입술로 관리해주는 ‘살버터 멜팅 립’이 인기에 힘입어 신규 컬러 2종을 추가로 출시했다.

‘살버터 멜팅 립’은 피부 온도에 균일하게 잘 녹는 연화능력이 모공을 막지 않아 피부보습 및 보호에 도움을 주는 비건 살버터가 함유된 립밤이다.

주요 성분인 비건 살버터로 각질 부각과 뭉침 없이 입술에 매끄럽게 도포 되며,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오일 보습 막을 형성하는 더블 모이스처라이징 시스템으로 보습과 영양 케어는 물론, 광채를 선사하는 고보습 립 트리트먼트 효과를 낼 수 있다.

또한 천연 오렌지 자연 향을 그대로 담아 싱그러운 향기를 전해주는 비건 인증 제품으로 동물성 성분, 동물실험이 배제된 제품이다.

이번에 선보인 신규 컬러는 어떠한 피부 톤에도 잘 어울리는 무화과의 차분한 로즈빛 #04 클리어 피그, 사과처럼 맑은 생기를 불어넣어 주는 #05 클리어 애플 2종이다.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으로는 에뛰드가 리뉴얼해 선보인 ‘더블 래스팅 비건 커버 파운데이션’이 관심을 모은다.  사진=에뛰드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으로는 에뛰드가 리뉴얼해 선보인 ‘더블 래스팅 비건 커버 파운데이션’이 관심을 모은다. 사진=에뛰드

한편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으로는 에뛰드가 리뉴얼해 선보인 ‘더블 래스팅 비건 커버 파운데이션’이 관심을 모은다. 이 제품은 이미 에뛰드 베스트 제품으로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으로 처음 화장했을 때의 피부 상태 그대로, 24시간 후에도 동일한 밀착력과 지속력으로 하루 종일 처음과 같은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강력한 커버, 밀착력에도 부드럽고 얇은 발림성이 특징인 이 제품은, 피부에 매끈하게 밀착되어 은은한 광을 연출해 준다. 비건 인증을 받았으며 피부 부담을 줄인 포뮬러로 피부에 편안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할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하다.

새로운 디자인의 이번 리뉴얼 제품은 기존과 동일하게 총 4홋수로 출시되며, 19호 라이트 베이지 색상은 고객의 의견을 담아 기존의 컬러보다 화사하게 변경됐다.

에뛰드는 리뉴얼 출시 기념으로 고객의 편의에 맞게 제품을 소분해 휴대가 가능하도록 미니 쿠션 공용기를 증정한다. 개인의 취향에 맞추어 다른 색상을 섞어 파운데이션을 조색해 사용하거나 기초제품을 더해 나만의 쿠션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해당 기획 세트는 올리브영에서만 만나 볼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