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모리, 미국 시장 공략 본격화... 미니소와 노스트롬 렉 입성
상태바
토니모리, 미국 시장 공략 본격화... 미니소와 노스트롬 렉 입성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4.01.15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내 60개 미니소에 14종 제품 입점
270개 노스트룸 렉에도 35종 제품 판매
3월 얼타 입점 예정, 신규 유통 지속 확장
토니모리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미국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설 방침을 밝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토니모리
토니모리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미국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설 방침을 밝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토니모리

토니모리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미국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해 미국의 대형 유통 채널 ‘타겟(Target)’ 1,500개 매장에 입점한 토니모리가 최근 미국 미니소(MINISO)’와 노스트롬 렉(Nordstrom Rack)에 입점했다고 15일 밝힌 것.

중국판 다이소로 잘 알려져 있는 ‘미니소’는 전 세계 100개국에 진출해 현재 약 5,500개 매장을 운영 중인 대형 유통 채널이다. 최근 리오프닝과 더불어 가격이 합리적인 제품에 대한 소비 수요가 증가하면서 해외 매장 확대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작년 5월에는 미국 중심부인 뉴욕에 플래스십 스토어를 오픈하면서 인기 채널로 급부상 중이다.

미국의 럭셔리 백화점 체인 노스트롬의 자매 브랜드인 ‘노스트롬 렉’은 미국 41개 주에 348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공격적인 마케팅과 제품 소싱을 통해 2024년 성장이 기대되는 유통채널이다.

토니모리는 미국 내 60개 미니소 전 매장에 대표 스테디셀러인 ‘쁘띠바니 글로스바’ 6종과 ‘아임마스크’, ‘마스터랩’, ‘아임 아이패치’ 등 마스크 시트 류 14종을 입점 시켰으며 추후 오픈하는 신규 매장에도 입점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노스트롬 렉 270개 매장에 ‘플럼킨 레티놀 아이크림’, ‘매직푸드 바나나 핸드밀크’, ‘아임마스크’, ‘홀리데이 시즌 패키지’ 등 35종 판매에 진행 중인 토니모리는 전 매장 입점을 목표로 매장 수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2024년도 주요 전략은 글로벌 시장 확대”라면서 “미국, 남미, 아시아 국가를 중심으로 현지 마케팅 전략과 신규 유통 채널 확대를 통해 토니모리의 다양하고 좋은 제품을 글로벌 고객들에게 많이 알리는 것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다가오는 3월에는 뷰티 스토어 ‘얼타(ULTA)’ 1,500개 매장을 통해 토니모리의 주력 라인인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버블 폼 클렌저’, ‘모찌 아이 패치’ 등 모찌 라인 4종을 2024년 SS 시즌 신상품으로 미국 소비자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