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고객의 시선을 잡아라... 콜라보 제품 '봇물'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고객의 시선을 잡아라... 콜라보 제품 '봇물'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10.02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5주차 화장품 신상] 한정판 콜라보 에디션 제품들
라네즈, 메종키츠네와 콜라보 한정판 쿠션
벨먼, 포켓몬과 콜라보 립밤·핸드크림 출시
바닐라코, 리틀어피치와 2번째 콜라보 진행
밀크터치, 라인프렌즈 캐릭터 스페셜 에디션
더마비, 김토끼 캐릭터 담은 나만의 로션
피지오겔·센텔리안24, 한정 기획세트도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1년 기준, 국내 등록 9,35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9월 5주차에는 패키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특별한 의미를 담거나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를 앞세워 여심을 흔드는 신제품이 봇물을 이뤘다. 사진=1.라네즈 2.벨먼
9월 5주차에는 패키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특별한 의미를 담거나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를 앞세워 여심을 흔드는 신제품이 봇물을 이뤘다. 사진=1.라네즈 2.벨먼

9월 5주차에는 패키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특별한 의미를 담거나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를 앞세워 여심을 흔드는 신제품이 봇물을 이뤘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해외 육성 브랜드 라네즈는 프랑스 패션 브랜드 메종키츠네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협업을 통해 '네오 쿠션' 한정판 제품을 선보였다.

메종키츠네와 함께 선보이는 올해의 리미티드 에디션은 ‘HEY NEO, WHY SO GRAY?’를 콘셉트로 제작했다. 어두운 새벽에 새로 떠오르는 태양의 모습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회색 컬러에 오렌지색을 포인트로 가미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다. 해당 에디션은 네오 쿠션 제품 2종(21N,23N)과 이번 협업을 위해 특별 제작한 굿즈 3종(패딩 에코백, 폰 홀더 크로스백, 키링)으로 구성했다.

지난 5월, 포켓몬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프리미엄 생활용품 브랜드에서 여행용 세트, 썬케어, 바디케어 제품 등을 출시한 바 있는 LG생활건강이 이번에는 스킨케어 브랜드 벨먼을 통해 포켓몬 에디션 립밤과 핸드크림을 내놓았다.

이번에 출시된 립밤과 핸드크림은 각각 피카츄, 꼬부기, 푸린 캐릭터 3종 에디션으로 구성됐다. 건조한 입술을 케어 하는 ‘벨먼 포켓몬 립밤 3종’은 고영양 보습 성분과 함께 입술 고민을 고려한 프로비타민A(피카츄), 비타민E(꼬부기), 비타민C(푸린) 성분을 담은 처방으로 촉촉하고 생기 있는 입술을 유지시켜준다. 제품 패키지에는 각 캐릭터 색상을 반영함은 물론, 뚜껑에 캐릭터 피규어를 얹어 소장가치를 높였다.

‘벨먼 포켓몬 핸드크림 3종’은 캐릭터와 찰떡궁합인 달콤하고 사랑스러운 향기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며 피카츄 스윗프루티향, 꼬부기 스위머스크향, 푸린 스윗베리향으로 구성됐다. 글리세린, 시어버터 등 보습 및 영양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면서도, 겉돌거나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흡수되는 제형으로 건조한 손의 데일리 보습 관리에 적합하다.

사진=1.바닐라코 2.밀크터치
사진=1.바닐라코 2.밀크터치

메이크업 브랜드 바닐라코는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리틀어피치와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클린 잇 제로 리틀어피치 러브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바닐라코의 스테디셀러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 오리지널’ 125ml과 ‘여행용 클렌징 메쉬파우치’ 총 2종으로 구성됐다.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 오리지널’은 흐르지 않는 샤베트 제형으로 사용이 간편하고 짙은 메이크업도 한 번에 깔끔히 세정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식물 유래 성분이 자극받은 피부를 케어해 자극 없이 촉촉하고 건강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이번 에디션에는 사랑스러운 리틀어피치가 그려진 파우치가 세트 구성으로 포함돼 있어 러블리한 뷰티 모먼트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소장욕구를 충족시켜준다.

올리브인터내셔널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밀크터치는 일본 큐텐(Qoo10), 온라인 편집숍 라코어(LACORE) 등에서 IPX의 라인프렌즈 오리지널 캐릭터를 담은 스페셜 마스카라 세트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스페셜 마스카라 세트는 밀크터치의 대표 제품인 ‘올데이 마스카라’에 라인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브라운(BROWN), 코니(CONY)를 더한 귀여운 디자인이 특징으로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제품은 뭉침 없이 윤기 있는 속눈썹을 연출해주는 올데이 롱앤컬 마스카라와 섬세하고 깔끔하게 속눈썹의 볼륨을 살려주는 볼륨앤컬 마스카라가 각각 1개씩 담긴 ‘블랙 세트’, ‘브라운 세트’ 등 총 2종으로 구성됐다. 블랙 세트에는 브라운(BROWN) 캐릭터 손거울이, 브라운 세트에는 코니(CONY) 캐릭터 손거울이 각각 포함돼 있다.

네오팜의 생활 보습 바디 전문 브랜드 더마비는 SNS 인기 캐릭터 ‘김토끼’와 협업해 베스트 셀러인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 로션&세라엠디 리페어 로션 김토끼 에디션’을 내놓았다.

더마비는 감성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하기 위해 응원과 위로를 전하며 SNS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김토끼’와의 협업을 기획했다.

올리브영 단독 기획세트 2종의 경우는 MZ세대의 ‘별다꾸(별걸 다 꾸민다)’ 트렌드가 반영됐다. ‘넌 내 자랑이야’, ‘걱정 대신 확신’ 등의 응원 메시지와 귀여운 김토끼 캐릭터가 담긴 DIY스티커가 함께 들어 있어 나만의 로션 패키지를 꾸밀 수 있다. DIY스티커 외에도 리필 400ml(데일리 모이스처 바디로션 한정)와 스마트톡이 포함된 특별한 구성으로 만나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또 다른 트렌드인 MBTI를 제품 닉네임에 적용해 MZ 세대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포근하고 파우더리한 향이 따뜻한 감성을 샘솟게 해 일명 MBTI F로션으로 불리는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 로션’은 건조해진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깊은 보습을 완성한다.

사진=1.더마비 2.피지오겔 3.셀텔리안24
사진=1.더마비 2.피지오겔 3.셀텔리안24

한편 특별한 기획 제품들도 관심을 모은다. 먼저 LG생활건강이 운영 중인 독일 피부과학 기술을 담은 브랜드 피지오겔은 175주년 행사를 기념해 기존 150ml 제품보다 용량을 늘린 DMT 페이셜 크림 175ml 한정 규격 상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DMT 페이셜 크림에는 피부 본연의 보습력과 보호 장벽을 강화하는 바이오미믹 기술이 적용돼 민감한 피부, 여드름성 피부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피지오겔은 보습 로션인 ‘DMT 바디 로션’ 스페셜 기획도 함께 준비했다. 기존 제품 용량(400ml)보다 절반으로 줄인 200ml 제품과 간편하게 휴대하기 쉬운 50ml 제품을 함께 묶은 기획 상품이다.

끈적임 없이 산뜻하고 촉촉한 저자극 포뮬러로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수분 보호막과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는 건 물론, 코코넛오일과 쉐어버터 등 성분을 함유해 풍부한 보습감을 느낄 수 있다.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동국제약 창립 54주년을 기념해 특별한 구성과 디자인을 담은 ‘더 마데카 크림 스페셜 기획세트’를 출시했다.

기획세트는 브랜드 메가 히트 제품이자 병풀 유래 성분을 시즌 최다로 함유한 ‘더 마데카 크림’(마데카 크림 시즌6) 본품(50ml)에 중용량 제품(15ml)이 추가로 구성됐다. 본품 한 개 가격으로 한층 넉넉한 용량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또한 이번 기획세트는 ‘그린’과 ‘버건디’ 2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돼 소비자들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린 버전에는 브랜드 핵심 원료인 병풀의 초록빛 강인한 힘과 생명력을 담아냈으며, 버건디 버전에는 센텔리안24의 브랜드 컬러인 버건디를 활용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나타냈다. 패키지에는 병풀을 모티브로 한 일러스트를 적용하고 투명 패키지와 골드 컬러 레터링을 새겨 창립 54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함도 더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