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아이돌·모델·배우 총출동... 화장품 업계, 스타 마케팅 확대
상태바
인기 아이돌·모델·배우 총출동... 화장품 업계, 스타 마케팅 확대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10.05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델 앞세운 다양한 이벤트 전개 눈길
비원츠, 모델에 (여자)아이들 미연 발탁
달바, 톱 모델 최소라와 브랜드 캠페인
모다모다, 이정재 앞세워 이벤트 확대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면서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스타 마케팅도 확대되고 있다. 사진=1.비원츠 2.달바 3.모다모다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면서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스타 마케팅도 확대되고 있다. 사진=1.비원츠 2.달바 3.모다모다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면서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스타 마케팅도 확대되고 있다. 먼저 한국콜마의 자회사인 HK이노엔(구 CJ헬스케어)의 대표 스킨케어 브랜드 비원츠는 올리브영 오프라인 입점 동시에, 인기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미연을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비원츠는 (여자)아이들의 미연을 새로운 뮤즈로 발탁하면서 특유의 당당함과 자신감 넘치는 매력으로 2030 여성 소비자들에게 비원츠만의 슬로에이징 피부 솔루션을 적극 전할 방침이다.

또한 비원츠는 올리브영 매장 입점과 새로운 뮤즈 발탁을 기념해 9일까지 2주 동안, 인스타그램을 통해 올리브영 구매 인증을 한 5명을 추첨해 미연이 직접 사인한 폴라로이드 사진을 제공할 예정이다.

달바는 팔색조 매력을 가진 세계적인 톱 모델 최소라와 ‘세럼을 스프레이하다. d’Alba di Italy’ 캠페인을 선보였다. 이번 캠페인 ‘세럼을 스프레이하다. d’Alba di Italy’는 최근, 10월 1일 인천공항 밀레니엄홀과 아트미디어터널(AMT)에서 최초로 공개됐다. 이번 캠페인은 공간에 갇힌 듯 한 최소라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이어 달바의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을 뿌린 후 건조함으로부터 해방되는 듯 한 모션을 보여주며, 피부에 즉각적인 보습력을 선사하는 의미를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톱 모델 최소라만이 연출할 수 있는 고혹적이고 시크한 무빙으로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탄생시켜 달바만의 강렬하고 유니크한 감성을 전달했다.

달바는 이번 캠페인 오픈과 함께 10월 한 달간 ‘Travel with d'Alba’ 이벤트도 진행한다. 인천공항을 비롯해 홍대 입구 공항철도 무빙워크 등 옥외 광고판에서 달바를 찾아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프리미엄 비건 5종이 포함된 한정판 ‘달바 레디백 패키지’ 또는 ‘호텔 숙박권’을 증정한다.

모다모다도 본격적인 가을 나들이철 10월을 맞아 모델인 이정재를 내세운 광고 캠페인을 다양한 매체를 통해 공개하면서 파격적인 프로모션이 나섰다.

우선 ‘프로체인지 헤어커버스틱 체험단’ 지원자 중 111명을 추첨해 오는 7일 발표하고, 이중 우수한 리뷰를 남긴 11명의 고객에게 11만원의 적립금을 주는 ‘111 체험단’ 이벤트를 준비했다.

해당 이벤트는 모다모다의 전속 모델 배우 이정재가 미국 최고 권위의 방송계 시상식인 에미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해 세계 ‘넘버 1’의 자리에 오른 것을 축하하기 위해 기획했다.

또한 하반기 주력 상품들을 콤팩트한 사이즈 및 용량으로 묶은 ‘모다모다 땡큐박스’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출시했다. 땡큐박스는 가족, 지인에게 감사 인사를 전할 때 기존보다 작은 크기의 간편한 모다모다 샴푸가 있으면 좋겠다는 고객들의 의견과 요청을 반영해 제작됐다.

땡큐박스는 프로체인지 블랙샴푸 100g과 부스팅 트리트먼트 200g으로 구성된 옵션과 프로체인지 다크닝샴푸 100g과 부스팅 트리트먼트 200g으로 구성된 옵션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휴대성을 강조한 콘셉트로 부담 없이 구매 및 선물할 수 있는 점이 특징으로 개별 제품 합산가 대비 5% 할인된 가격이 적용된다.

10월 17일까지 2주간 모다모다 공식 브랜드몰에서 진행되는 ‘가을 할인’ 이벤트도 모다모다의 주요 제품을 최대 23%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다.

이번 ‘가을 할인’ 행사에서는 모든 구매 고객에게 샤쉐 7매입과 ‘모다모다 바나나 장바구니’를 증정하며, 더블 세트(샴푸 6개입)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트리트먼트 40g을 추가 증정한다. 5만 원 이상 구매 시 추첨을 통해 오쏘몰 비타민, 정관장 활기력, 신세계상품권 등도 함께 제공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