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보습과 영양 담은 비건 가을 색조 눈길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보습과 영양 담은 비건 가을 색조 눈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10.07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주차 화장품 신상] 비건 인증 받은 가을 색조 제품들
마녀공장, 색조 라인 가을 신제품 5종
피브, 주력 틴트 신규 컬러 4종 추가
라카, 환절기 보습·영양 위한 립 오일
안나수이, 촉촉한 쿠션과 파운데이션
포인트앤, 간편한 약선성 클렌징 티슈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1년 기준, 국내 등록 9,35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10월 1주차에도 가을 분위기 가득한 메이크업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특히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들이 대거 출시되며 MZ세대를 정조준했다. 사진=1.마녀공장 2.피브 3.라카
10월 1주차에도 가을 분위기 가득한 메이크업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특히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들이 대거 출시되며 MZ세대를 정조준했다. 사진=1.마녀공장 2.피브 3.라카

10월 1주차에도 가을 분위기 가득한 메이크업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특히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들이 대거 출시되며 MZ세대를 정조준했다.

먼저 마녀공장은 립·치크·아이까지 완성도 높은 원톤 메이크업을 연출해 주는 색조 라인 신제품 ‘노 머시 스펠 무드 스틱’ 5종을 선보였다. 여러 번 덧바를 수 있는 빌더블 텍스처로 자연스러운 블렌딩과 발색 조절이 용이해 완벽한 메이크업 룩을 선사하는 멀티 유즈 스틱이다.

01호부터 04호까지는 가벼운 저점도 글로우 오일을 함유해 맑고 쉬어한 발색을 자랑하며 립, 치크, 아이 등 활용 가능해 컬러 조합 고민 없이 누구나 쉽게 조화로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누디빛 하이라이터인 05호는 3중 레이어 시스템으로 건조함 없이 빛나는 수분 광채 효과와 매끄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또한 프랑스 이브 비건 인증을 획득해 예민한 피부에도 사용하기 좋은 제품으로 단상자는 FSC 인증 지류에 콩기름 인쇄를 적용해 피부와 지구 모두를 생각한 클린 뷰티 제품이란 점도 특징이다.

피브는 수채화처럼 촉촉한 발색의 립 틴트 ‘하이퍼-핏 컬러 드롭’의 새로운 컬러 4종을 추가 론칭했다. ‘하이퍼-핏 컬러 드롭’은 맑고 투명한 수채화 발색으로 자연스러운 피부 혈색과 생기를 표현해주는 워터 세럼 제형의 립 틴트다.

수분 에센스와 보습 및 컨디셔닝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건조함과 끈적임 없이 촉촉하고 편안한 마무리감이 장점으로 동물성 원료를 배제, 크루얼티 프리, 프랑스 EVE 비건 인증, 민감성 피부 저자극 테스트까지 모두 완료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F/W 시즌을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신규 컬러는 그을린 듯한 오렌지브라운 ‘마이 베스티스(MY BESTIES)’, 부드러운 브라운 레드 ‘칠링 칠리(CHILLING CHILI)’, 모브 빛이 감도는 플럼 레드 ‘위티 플럼(WITTY PLUM)’, 딥 한 로즈 빛이 감도는 MLBB 컬러 ‘로지 코지(ROSY COSY)’로 계절의 분위기와 어우러지는 부드러운 브라운과 차분한 레드 컬러를 베이스로 한 클리어 뮤트 톤의 4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라카는 환절기 입술 케어를 위한 신제품 ‘수딩 비건 립 오일’을 출시했다. 피부 중 가장 연약한 입술을 위해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담아낸 케어용 제품으로, ‘식물성 오일이 가진 건강한 힘’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두 가지 호수로 구성됐다.

투명한 보라빛 컬러가 특징인 ‘카밍 퍼플’은 산뜻한 보습 케어에 최적한 된 제품으로, 건조하고 거친 입술을 촉촉하고 매끄럽게 달래준다. 블루베리추출물, 가지열매추출물, 홀리바질잎추출물, 호호바씨오일이 함유됐다.

오렌지껍질오일, 해바라기씨오일 등이 함유된 ‘너리싱 옐로’는 보다 깊은 영양 케어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환경과 열감에 스트레스 받은 입술을 부드럽게 케어하는데 효과적이다.

두 제품 모두 동물 실험을 거치지 않고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제품으로, 프랑스 비건인증기관 이브(EVE)로부터 인증을 받았다.

비건 색조 외에도 안나수이 코스메틱(안나수이 뷰티)은 첫 톤업 쿠션 제품인 ‘일루미네이팅 쿠션 컴팩트’와 크림 타입의 파운데이션 ‘메이크업’을 출시해 눈길을 끌었다.

일루미네이팅 쿠션 컴팩트는 피부에 닿으면 느껴지는 청량한 사용감의 포뮬러가 매끈하고 촉촉한 수분빛 톤 업 스킨을 연출해 준다. 브랜드 시그니처인 퍼플 컬러와 장미 양각이 담긴 럭셔리한 케이스가 소장하는 것만으로도 특별함을 선사한다.

‘메이크업’은 크림 타입의 파운데이션으로 트리플 커버 효과로 피부 결과 톤을 한 번에 보정해 인형 같은 피부를 연출해주는 고밀착 하이-커버리지 파운데이션이다. 크림 타입이지만 오일리함이 적고 지속력이 좋아 오랫동안 고급스러운 피부를 연출해 준다.

사진=1.안나수이 코스메틱 2.포인트앤
사진=1.안나수이 코스메틱 2.포인트앤

한편 가을 시즌 화장을 간편하게 지우며 피부 케어에도 도움을 주는 약산성 클렌징 티슈가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애경산업의 포인트앤이 내놓은 ‘딥 클린 올인원 클렌징 티슈’는 한 장으로 메이크업은 물론, 모공 속 노폐물과 블랙헤드까지 확실하게 세정해주는 산뜻한 약산성 클렌징 티슈다.

미세먼지 모사체, 워터프루프 메이크업, 모공 속 노폐물, 블랙헤드, 각질 등 5가지 세정력 테스트를 완료해 1회 사용으로도 효과적인 세정 효과를 확인 받았다.

또한 건강한 피부 표면과 유사한 약산성 처방 제품으로 피부 정화와 보습에 도움을 주는 ‘모링가 씨드 오일’을 1,000ppm 함유해 세정 후에도 촉촉한 피부를 오래도록 유지해준다. 이와 함께 피부자극 및 안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한 피부는 물론 눈시림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이 제품은 포인트앤이 추구하는 ‘클린 케어’에 맞게 제조 등의 과정에서 동물성 성분을 배제한 '비건 처방'을 적용해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뿐만 아니라 피부뿐만 아니라 환경까지 생각해 파우치 부분에 환경 친화적 잉크를 적용한 녹색 인증 포장재를 사용했으며, 캡 부분에는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PIR PP’(Post Industry Recycled Polypropylene)를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