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제품 어때요?"... 화장품 업계, 소비자 접점 확대 총력
상태바
"우리 제품 어때요?"... 화장품 업계, 소비자 접점 확대 총력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10.07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이크, 명동 뷰티플레이에 팝업 오픈...바이어 초청
딥티크, 가로수길 전문점서 고객 초청 아트 마케팅
닥터포헤어 폴리젠 블랙샴푸, TV홈쇼핑 첫 출사표
바닐라코, 신제품 쿠션 론칭...네이버 지출광 라이브
마녀공장, 신예 강혜원 모델 발탁...메이크업 화보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인 10월이 시작되면서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들의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이 연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유이크 2.팁티크 3.닥터포헤어 4.바닐라코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인 10월이 시작되면서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들의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이 연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유이크 2.팁티크 3.닥터포헤어 4.바닐라코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인 10월이 시작되면서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들의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이 연일 이어지고 있다. 오프라인 행사는 물론, 새로운 유통 개척과 파격적인 할인 프로모션, 스타를 기용한 메이크업 화보 공개 등 형태도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다.

먼저 국내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지놈앤컴퍼니의 화장품 브랜드 유이크(UIQ)는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보건복지부 지원으로 명동에 운영 중인 K-뷰티 체험관인 뷰티플레이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2021년 론칭된 유이크는 지놈앤컴퍼니에서 독자 개발한 스킨 마이크로바이옴 효능 원료인 ‘큐티바이옴’과 ‘릴리프바이옴’ 등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인 '바이옴 베리어 에센스 인 파우더'는 가루 타입의 에센스로 지난해 1월 출시한 이후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신개념 아이템으로 주목받으며 3차 연속 완판을 달성하는 등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대세 배우 강태오와 함께한 뷰티 화보를 공개해 브랜드 인지도도 계속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등 6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이번 팝업 스토어 오픈과 함께 크로아티아 등 유럽과 동남아시아 바이어들을 초청해 미팅을 진행하기도 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딥티크(diptyque)는 10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 간 신사동 가로수길 플래그십스토어에서 라이브 재즈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딥티크의 예술적 신념인 아트 오브 리빙(Art of Living) 정신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라이브 재즈 행사는 가로수길 전문점 2층에 위치한 ‘거실’에서 진행된다. 딥티크 가로수길 전문점은 전세계 딥티크 매장 중 가장 큰 규모로 지난 3월 오픈 이후 가로수길을 대표하는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았다.

본점인 파리 생제르망 34번가 부티크를 연상시키는 다양한 요소가 곳곳에 녹아 있으며 거실, 화장실, 식당, 부엌 등 파리의 아늑한 가정집을 연상시키는 공간 구성과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현지 아티스트와 장인들이 작업한 독특하고 진귀한 예술품과 오브제, 삽화 등이 곳곳에 장식돼 있어 향기뿐만 아니라 시각과 촉각, 후각 등 모든 창조적인 감각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여기에 라이브 재즈 음악까지 더해 딥티크의 예술적 가치를 온전히 경험할 수 있게 됐다.

행사 첫날인 7일은 오후 7시부터, 8일과 9일은 각각 오후 1시부터 한 시간 가량 감미로운 재즈 5중주 라이브가 펼쳐진다. 라이브 재즈 공연은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행사 전 딥티크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사전 예약한 일별 선착순 10명씩 총 30명에게는 공연 전 전문 해설을 곁들인 매장 프라이빗 투어가 제공된다.

또한 딥티크는 이번 행사와 함께 브랜드의 예술적 감성이 그대로 투영된 생제르망 34번가 컬렉션의 신제품을 출시한다. 생제르망 34번가는 딥티크 최초의 부티크인 파리 생제르망 34번가 매장 분위기를 향으로 구현한 제품으로, 향수에 이어 이달 캔들과 디퓨저, 룸 스프레이 등 홈 프래그런스 제품을 추가로 선보이게 됐다.

최근 트로트 여제 장윤정을 모델로 기용하며 공격적인 광고에 나선 닥포포헤어의 첫 새치커버 샴푸 ‘폴리젠 블랙샴푸’는 7일 오전 7시 15분 CJ온스타일을 통해 첫 TV홈쇼핑 방송을 진행했다.

닥터포헤어의 폴리젠 블랙샴푸는 화제의 폴리페놀 성분을 모발보다 770배 작은 캡슐에 담아 전달력을 높였으며, 두피 걱정 성분 28종을 전혀 포함하지 않은 저자극 새치케어 제품으로 민감한 두피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4060세대의 고민인 탈모를 함께 관리할 수 있는 식약처 보고 완료 ‘탈모증상완화’ 기능성을 갖추고 있어 탄력있는 두피와 정수리 뿌리볼륨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이번 론칭 방송에서는 폴리젠 블랙 샴푸(300ml) 3개로 구성된 싱글 세트와 6개로 구성된 더블 세트로 최대 42% 할인된 가격에 판매를 진행했다.

바닐라코(BANILA CO)는 오랜 시간 내 피부인 듯 맑고 화사한 피부를 선사하는 ‘커버리셔스 얼티밋 화이트 쿠션’ 론칭을 기념해 6일, 네이버 쇼핑 라이브 ‘지출광’과의 협업을 통해 푸짐한 혜택을 증정 하는 프로모션을 전개했다.

‘커버리셔스 얼티밋 화이트 쿠션’은 화이트 트러플 에센스와 화이트 플라워 콤플렉스를 블렌딩해 담아낸 토닝커버 포뮬라가 어떤 피부 톤이라도 균일하게 화사한 피부로 커버해주는 제품이다.

오일을 머금은 듀얼 멜팅 파우더가 피부에 촘촘하게 밀착되는 얼티밋 피팅 시스템으로 시간이 지나도 흐트러짐 없이 매끄러운 피부를 완성해 준다.

6일 라이브에서는 ‘커버리셔스 얼티밋 화이트 쿠션’을 비롯해 ‘글로우 베일 틴트’, ‘워터 드롭 베일 틴트’ 등을 최대 38%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했으며, 라이브를 진행하는 동안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프리미엄 쇼핑백과 ‘클린 잇 제로 클렌징밤’ 7ml 3종을 증정했다.

마녀공장은 탄력 스킨케어 라인인 ‘브이 콜라겐’과 색조 라인 ‘노 머시’의 론칭과 함께 앰버서더로 강혜원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사진=마녀공장
마녀공장은 탄력 스킨케어 라인인 ‘브이 콜라겐’과 색조 라인 ‘노 머시’의 론칭과 함께 앰버서더로 강혜원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사진=마녀공장

한편 스타들을 앞세운 화장품 업계의 마케팅 열기도 한층 더 뜨거워지고 있다. 마녀공장은 탄력 스킨케어 라인인 ‘브이 콜라겐’과 색조 라인 ‘노 머시’의 론칭과 함께 앰버서더로 강혜원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강혜원은 최근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청춘블라썸’에서 윤보미 역을 맡아 섬세한 표정 연기와 감정 표현으로 배우로서 입지를 다지며 활발히 활동 중이다.

10월부터 노 머시 신제품 출시와 브이 콜라겐 라인 론칭에 맞춰 마녀공장 공식몰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강혜원의 다양한 이미지와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마녀공장의 색조 라인 ‘노 머시’는 오는 7일 가을 메이크업에 꼭 필요한 멀티 유즈 스틱 신제품을 출시한다. 또한 14일에는 프랑스 이브 비건 인증을 받은 비건 콜라겐 추출물 함유한 마녀공장의 ‘브이 콜라겐’ 라인도 새롭게 론칭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