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해진 날씨... 화장품 업계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 진행
상태바
선선해진 날씨... 화장품 업계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 진행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9.29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니모리, 지파운데이션과 재능기부 행사
아비노, 오트밀 미라클 하우스 팝업 이벤트
러쉬코리아, 20주년 기념 브랜드 쇼케이스
올리브영, 10월에 '모두(毛頭) 올영' 캠페인
선선해진 날씨와 함께 화장품 업계의 오프라인 행사들이 다양하게 전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토니모리 2.아비노 3.러쉬코리아 4.올리브영
선선해진 날씨와 함께 화장품 업계의 오프라인 행사들이 다양하게 전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토니모리 2.아비노 3.러쉬코리아 4.올리브영

선선해진 날씨와 함께 화장품 업계의 오프라인 행사들이 다양하게 전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토니모리는 최근 국제개발협력 NGO 지파운데이션과 함께 미혼한부모 세 가정을 대상으로 특별한 추억을 담은 가족사진 촬영을 지원했다.

이번 가족사진 촬영은 지파운데이션과 토니모리 양사간의 MOU 체결 이후 첫 번째로 진행된 프로젝트다. 평소 경제적 어려움과 육아의 부담감으로 인해 스스로를 돌볼 시간이 없는 미혼한부모에게 뜻깊은 하루를 선물하고, 더 나아가 미혼한부모 가정에 희망과 용기를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프로젝트를 위해 토니모리는 본사 소속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 및 포토그래퍼의 재능기부와 더불어, 본사에 자리한 스튜디오를 촬영장소로 제공했다. 지파운데이션에서는 후원을 진행하는 미혼한부모 가정 3곳을 선정해 원활한 촬영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아비노는 완전히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스킨 릴리프’ 제품을 선보이는 ‘오트밀 미라클 하우스’ 팝업 이벤트가 10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사전 예약 및 현장 방문 고객 대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장에 들어서자마자 보여 지는 오트를 활용한 미라클 로드와 자이언트 오트가 분위기를 압도하며 동시에 호기심을 자극한다. 터치스크린으로 진행되는 트리플 오트 게임을 통해 아비노의 주원료인 오트에 대해 재미있고 쉽게 알아보며 오트밀이 담긴 아비노 제품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후 연결된 하우스 존에 들어서면 고품질 오트밀과 아비노의 과학이 만나 탄생된 ‘스킨 릴리프’부터 아비노의 다양한 제품들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또한 행사장 곳곳에는 오트밀을 활용한 다양한 포토스팟을 구성하여 다양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그 외에도 방문한 고객들은 간단한 이벤트를 통해 오트밀 바에서 ‘미라클 에너자이저’, ‘데일리 모이스춰라이저’, ‘스트레스 릴리프’, ‘메가 프리바이오틱스’ 등 4가지 중 원하는 오나오(오버나이트 오트밀) 레시피를 직접 먹어볼 수 있고, 7일간 사용 가능한 ‘스킨 릴리프 모이스춰라이징 로션’ 샘플키트도 받아볼 수 있다.

러쉬코리아는 20주년을 맞아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 레이어57에서 ‘러쉬코리아 20주년 쇼케이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VIP 프리뷰 데이는 10월 13일이다.

이번 쇼케이스는 러쉬코리아의 과거, 현재, 미래를 한 공간에 담아 브랜드를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선보인다. 브랜드 철학과 신념을 엿볼 수 있는 작품 전시부터 미디어 아트,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신제품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구성해 새로운 문화 복합 공간을 찾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또한 ‘제1회 러쉬 아트페어’에 참여한 발달 장애 예술가들부터 일러스트레이터 샘바이펜, 시각예술가 이대철, 드랙 아티스트 나나영롱킴, 아트 컬러리스트 김민경, 음악감독 전수경,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한젬마 등까지 각 분야 아티스트와 협업해 작품 전시 및 라이브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반응도 벌써부터 뜨겁다. 9월 19일 판매를 시작한 러쉬코리아 20주년 쇼케이스 사전 입장권은 하루 만에 매진되며 행사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9월 29일부터 네이버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한편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10월 한달 간 두피, 탈모를 필두로 각종 헤어 솔루션을 제안하는 ‘모두올영’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모발부터 두피까지 헤어의 모든 것을 올리브영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의미다. 헤어 상품 큐레이션(추천)을 기능별로 강화하고, 가격 혜택과 체험 요소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 10월 한 달간, ‘탈모’ ‘두피’ ‘손상모’ ‘새치’ 등 주요 헤어 고민을 중심으로 대표 상품을 선별해 최대 41% 할인한다. 10월 1일부터 4일까지는 인기 상품을 최대 45% 할인가에 선보이는 ‘4일 특가’ 행사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14일부터는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헤어 루틴을 한눈에 체험할 수 있는 ‘모두올영 키트’를 선착순 증정한다. 인기 상품 최대 16종 체험분으로 구성했으며, 전국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에서 헤어용품 2만 5,000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 한해 받아볼 수 있다.

본격적인 가을에 들어선 9월 1일부터 28일까지 두피/탈모케어 용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28%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는 특히 두피/탈모 기능성에 손상모(毛) 개선 기능을 추가한 상품이 출시되는가 하면, 두피 스케일러 등이 인기를 끄는 등 관련 상품군도 다양해지는 추세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