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롯데百, '메종아카이브' 오픈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롯데百, '메종아카이브' 오픈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4.01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마콤마 브랜드 대표 이미지. 사진= 롯데백화점
마마콤마 브랜드 대표 이미지.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百, '메종아카이브' 오픈

롯데백화점이 홈스타일링 큐레이션숍 '메종아카이브(MAISON ARCHIVE)'를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메종아카이브는 최근 리빙 상품군에 대한 높은 수요를 반영해 롯데백화점이 1년여 준비 끝에 새롭게 선보이는 매장이다. 2일 본점을 시작으로 동탄점, 잠실점까지 올해 안에 3개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홈스타일링에 관심이 많은 30~40대 여성을 타깃으로 SNS등에서 셀프 인테리어 소품으로 각광받는 브랜드를 유치하는데 집중했다. 가구, 홈데코, 주방용품, 식기 뿐만 아니라 아트 소품까지 폭 넓은 라이프 상품군을 선보인다.

메종아카이브에 모인 총 70여개 브랜드 중 40% 이상을 기존 백화점 리빙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던 신규 브랜드와 SNS 이슈 브랜드로 채웠다. 대표적으로는 ▲디자이너 조명 브랜드 '아고' ▲이태리 디자인 소품 브랜드 '셀레티'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의 굿즈를 판매하는 '마마콤마' ▲북유럽 컨템포러리 디자인 브랜드 '펌리빙' ▲타이포그래피 소품 브랜드 'TW 레터' ▲스페인 핸드메이드 시계 브랜드 '노몬' 등이 있다. 덴마크 친환경 주방 용품 브랜드 '스칸팬'과 칼 전문 브랜드 '글로벌나이프'는 백화점 업계 단독으로 유치했다.

또한 매장 내 별도의 공간을 구성해 리빙·다이닝·키친·테라스 등 테마별 쇼룸을 만들어 연출하고 상품이 가장 잘 어울릴 수 있는 '홈스타일링'을 제안한다. 연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별 맞춤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오픈 기념 행사로는 우선 2일부터 18일까지 셀레티, 사브르, 노몬, TW레터, 마멜(4월 2일~4월 4일), 칠리위치 등 신규 브랜드 일부 품목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아고 조명 구매시 에코백을(4월 2일~4월 4일), 글로벌나이프 구매시 미니어처 가위 키링을, 스칸팬 구매시 미니 파에야펜을 선착순 증정한다. 또한 구매 금액대별 5% 상당의 롯데상품권도 증정한다.

SSG닷컴, W컨셉 CI. 사진= SSG닷컴
SSG닷컴, W컨셉 CI. 사진= SSG닷컴

SSG닷컴, 'W컨셉' 경영권 인수

SSG닷컴이 'IMM프라이빗에쿼티와 '㈜아이에스이커머스'가 각각 보유한 W컨셉의 지분 전량을 양수하는 주식매매 본계약(SPA)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SSG닷컴은 공정거래위원회의 기업결합심사 승인을 거쳐 W컨셉을 공식 편입할 예정이다.
 
W컨셉은 지난 2008년 10월 설립된 회원수 500만에 육박하는 온라인 패션 플랫폼이다. W컨셉은 자체 브랜드인 '프론트로우' 등의 육성에도 힘쓰는 한편, 명품이나 뷰티 등 관련 카테고리로도 외연을 확장해 매년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SSG닷컴은 인수 후에도 핵심 경쟁력 유지를 위해 기존 전문 인력을 승계하는 등 현재와 같이 플랫폼을 이원화 해 별도 운영한다. 뿐만 아니라 신세계그룹이 갖춘 인프라를 활용해 W컨셉을 전략적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향후 체계적인 물류시스템을 접목해 배송 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검토하는 한편, 입점 브랜드들이 스타필드를 비롯해 신세계그룹이 보유한 오프라인 채널에도 선보일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을 추진하는 것도 고려 중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이번 W컨셉 인수는 2030세대가 선호하는 독창적인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로 패션 라인업을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백화점 중심의 고급 명품 브랜드 외에도 독보적 패션 경쟁력을 갖춤으로써 시장 내 지위를 높이고 고객과 판매자 모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귀리를 입힌 동물복지 치킨 제품 이미지. 사진= 롯데마트
귀리를 입힌 동물복지 치킨 제품 이미지.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귀리를 입힌 동물복지 치킨' 선봬

롯데마트가 1일 창립일과, 롯데 자이언츠의 정규시즌 개막전(4월 3일)을 기념해 동물복지 계육을 원재료로 한 '귀리를 입힌 동물복지 치킨'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동물복지란 동물의 고유한 습성을 최대한 유지해 건강을 증진시키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등 복지적인 환경을 제공해 키운 동물을 말한다. 

'귀리를 입힌 동물복지 치킨'은 동물복지 계육을 사용했을 뿐 아니라,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 푸드로 뽑히는 '귀리'를 튀김 옷에 사용했다. 치킨의 느낌함을 잡고 바삭함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곡물로 적합성을 테스트한 결과 볶은 귀리를 튀김 옷에 통째로 넣었을 때 고소함과 바삭함이 가장 우수했다. '귀리를 입힌 동물복지 치킨'는 롯데마트의 전문 셰프가 이러한 테스트 과정을 거치며 3개월 동안 레시피를 설계한 상품이다.

롯데마트의 즉석조리코너에서는 상품뿐 만 아니라 포장재도 환경과 사회적 가치를 고려하고 있다. '귀리를 입힌 동물복지 치킨'의 용기도 옥수수 전분에서 추출한 원료로 만들어 미생물에 의해 100%생분해 되는 PLA(Poly Lactic acid) 재질이다. 현재 즉석조리코너의 친환경 포장재 구성비는 90.2%로, 연내 100%로 환경친화적인 펄프와 PLA재질의 용기로 전환할 계획이다.

4월 패션위크 배너 이미지. 사진= 쿠팡
4월 패션위크 배너 이미지. 사진= 쿠팡

쿠팡, 봄맞이 '4월 패션위크' 진행

쿠팡이 7일까지 '4월 패션위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봄을 맞이해 총 1,300여개의 패션 필수 아이템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패션위크는 쿠팡이 매달 첫 주 테마를 선정해 일주일간 패션 트렌드 및 할인 상품을 제안하는 패션 주간 할인 이벤트로, 이달의 테마는 '티셔츠& 셔츠 페스티벌'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티셔츠, 셔츠는 물론 티셔츠나 셔츠 함께 코디하기 좋은 상품을 제안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티셔츠, 맨투맨, 후드티 등 전 연령층의 봄 패션 필수 아이템을 1만 원대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인기 패션 브랜드별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해지스&닥스, 엘라모 등 유니섹스 캐주얼 브랜드와 로라로라, JJ지코트 등 여성 패션 브랜드, 블랙야크 등의 키즈 패션 브랜드가 참여하며 최대 70% 할인으로 폭넓은 혜택을 제공한다.

'미쏘닷컴' 이미지. 사진= 이랜드
'미쏘닷컴' 이미지. 사진= 이랜드

이랜드 미쏘, '미쏘닷컴' 그랜드 오픈

이랜드가 운영하는 '미쏘(MIXXO)'가 첫 공식 온라인 스토어 '미쏘닷컴'을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미쏘는 단독 온라인 스토어 '미쏘닷컴' 론칭을 통해 2030 여성 고객들이 원하는 미쏘만의 단독 멤버십 혜택을 대폭 강화했다. 미쏘닷컴 회원 등급은 White부터 Black까지 총 5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10,000원 이상 구매 즉시 White 레벨로 진입해 5% 할인 쿠폰팩과 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게 된다. 

또한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체형별 맞춤 사이즈 제안', 고객별 사이즈에 맞는 리뷰를 필터링해주는 기능도 탑재했다. 개인별 맞춤 상품 제안을 강화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안한다. 

미쏘는 공식 온라인 스토어 론칭을 기념해 1일부터 총 11일간 아이템별 20% 할인과 전품목 무료배송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일에는 오전 9시부터 시간대별로 총 400명에게 '반값 쿠폰'을 증정하고 신상품 20% 할인과 990원 특가 세일을 진행한다. 

특히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은 '미쏘 첫 패밀리세일'을 열어 멤버십 고객 대상으로 '1·2·3·4만원 균일가 기획전'을 진행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