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11번가, 해외직구 상품도 '선물하기' 서비스 진행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11번가, 해외직구 상품도 '선물하기' 서비스 진행 外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1.04.0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11번가
사진=11번가

11번가, 해외직구 상품도 ‘선물하기’ 서비스 진행

‘커머스포털’ 11번가가 해외직구 상품을 대상으로 ‘선물하기‘ 서비스를 시작했다. e커머스 업계 처음이다.

해외 브랜드 인기 패션잡화, 가전, 건강식품 등 11번가 내 2400만여개 해외직구 모든 상품을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게 돼, 고객들의 선택 폭이 대폭 넓어졌다.

보내는 이는 기존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 방식과 동일하게 선물을 골라 보내고, 받는 이가 배송지 입력 단계에서 관세청이 발급하는 ‘개인통관고유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개인통관고유번호가 없어도 입력단계에서 관세청 사이트가 연동돼 바로 발급이 가능하고, 한번 등록해 둔 개인통관고유번호는 자동으로 저장돼 재입력할 필요가 없다. 또 받는 이는 11번가 회원 여부와 관계없이 발송된 문자나 카카오톡의 링크에서 선물 받을 주소를 입력할 수 있어 회원가입이나 회원 로그인 등 번거로운 절차가 없어 편리하다.

11번가는 해외직구 선물하기 서비스 오픈을 맞아 4월 1일부터 30일까지 해외직구 상품 선물 시 적용 가능한 11% 할인(1만5,000원 이상 최대 5,000원)쿠폰을 매일 오전 9시에 선착순으로 발급한다. 문자와 카카오톡을 이용해 버버리 스카프, 일리캡슐, 딥티크 향수 등 해외직구 인기 상품을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다.

11번가 안승희 무형상품 담당은 “11번가 ‘선물하기’는 포장 서비스, 메시지 카드, 선물 추천 등 이용자들이 간편하게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기능들을 계속해서 업그레이드 중”이라며 “비대면 선물이 일상화되면서 다채롭고 차별화된 선물 품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해외직구 선물하기’ 기능을 많은 고객 분들이 선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오드리선
사진=오드리선

오드리선, 이마트24 편의점 입점… 유통망 확대 청신호

친환경 여성용품 브랜드 ‘오드리선’이 4월 이마트24 편의점 입점이 확정됐다. 이로써 오드리선은 3대 대형마트와 드럭스토어, 약국에 이어 편의점까지 진출하게 됐다.

이마트24를 통해 만나볼 수 있게 된 제품은 오드리선의 ‘TCF 더블코어 생리대’로 국내 제조 생리대로는 처음으로 유기농 순면과 천연압축펄프의 이중흡수체와 완전무염소(TCF) 공정을 적용했다. 또한 제품 내 친환경 및 바이오 소재의 비율을 측정해 부여하는 미국 농무부의 친환경 제품 인증(USDA Certified Biobased Product)을 세계 최고 수준인 94% 수치로 획득했다.

오드리선은 이번 이마트24 입점을 기념한 1+1 이벤트도 오는 4월 30일까지 한 달 간 진행한다. 이마트24 편의점에서 TCF 더블코어 생리대를 구매하면 동일한 제품을 1개 더 제공하는 이벤트다.

오드리선 관계자는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 철학에 따라 생산이 까다로운 완전무염소(TCF) 공정을 적용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친환경 인증까지 획득한 점이 높게 평가된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올랜드아울렛
사진=올랜드아울렛

올랜드아울렛, ‘양산점’ 오픈

국내 최대 리퍼브전문 업체인 올랜드아울렛이 경남 양산에 직영 17호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양산시 물금읍에 위치한 올랜드아울렛 양산점은 6600㎡(2000평) 규모로 전국 올랜드아울렛 점포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양산점에서는 단순 변심 상품, 포장상자 손상, 미세한 흠집 등 S급 리퍼브 상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50% 이상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올랜드아울렛 양산점은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오픈 축하 가전 제품을 선보인다. 해외 직구 리퍼브 상품으로 삼성전자 65인치 4K UHD는 55% 할인, LG 70인치 4K UHD는 50% 할인 판매한다.

냉장고와 김치냉장고도 대거 준비했다. 캐리어 418L 4도어는 56% 할인, 캐리어 566L 4도어는 35% 할인 판매한다. 이들 상품은 박스파손(박스없음) 리퍼브다. 또한, 김치냉장고는 위니아딤채를 용량별(330L 기준)로 마련해 30∼34% 할인 판매한다. 김치냉장고는 스크래치 리퍼브(제품에 스크래치가 난 리퍼브 제품)다.

위니아 드럼세탁기와 위니아 건조기도 최대 57% 저렴하게 선보인다. 이들 상품은 백화점 전시 상품이다. 이 밖에 밥솥과 전자레인지, 청소기 등 소형 가전들도 40∼60% 할인한다.

가성비를 앞세운 가구와 식탁도 선보인다. 아쿠아 리클라이너 소파는 60% 할인, 원목 4인용 식탁은 55% 할인, 원목 SS침대는 53%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오픈 특별 이벤트로 ‘1000원 행복’과 ‘반의반의반값’ 행사도 진행한다.

올랜드아울렛 정종배 대표는 “올랜드아울렛 양산점은 국내외 유명 가전과 가구 등을 최대 50∼70% 할인해 선보인다”며 “이들 리퍼브는 소비자의 단순 반품 제품이나 백화점 전시 상품 등으로 구성됐다”고 소개했다.

사진=유한킴벌리
사진=유한킴벌리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숨은 그린(Green)찾기’ 환경 캠페인

유한킴벌리의 친자연 기저귀 ‘하기스 네이처메이드’가 지구환경 보호를 위한 일상 속 작은 실천 사항들을 주제로 한 ‘숨은 그린(Green)찾기’ 환경 캠페인을 이달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미래 세대인 아이들을 위해 지구환경을 보호하자는 취지로 기획됐으며,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노력들을 살펴보고 다짐하는 내용들로 구성돼 있다.

‘숨은 그린찾기!’ 캠페인은 자사몰 맘큐 및 하기스 유튜브의 캠페인 영상을 시청하고, 내용 중 지구환경을 지키는 실천 사례를 찾아 개인 SNS에 화면을 공유한 후 캠페인 참가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LG전자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스토조 텀블러,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이 증정된다.

하기스 브랜드 담당자는 “하기스는 오는 2030년까지 지속가능한 소재를 사용한 제품 매출비중을 95% 이상 달성하여 지구환경에 기여하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며 “이미 적용하고 있는 사탕수수 바이오매스 소재, 오가닉 코튼 커버, FSC 인증 펄프 외에도 90% 이상 토양 생분해가 가능한 기저귀 개발 등을 통해 소비자의 기대에 적극 부응하겠다”고 밝혔다.

사진=휴테크산업
사진=휴테크산업

휴테크 안마의자, ‘함께 설렘’ 사연 공모 캠페인 전개

휴테크산업이 자사 사회 공헌 활동인 ‘온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4월 1일부터 16일까지 ‘함께 설렘’ 사연 공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휴테크는 5월 가정의 달과 어버이 날을 앞두고, 아버지상을 대변할 수 있는 직업 중 하나인 경비원을 이번 사연 공모 이벤트의 주인공으로 선정했다.

대도시 아파트 단지에서 발생한 입주민과 경비원의 갈등 등 그간 발생했던 사회 문제에 대해서도 함께 고민하고, 휴식이 필요한 곳에 나눔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휴테크 관계자는 전했다.

참여 방법은, 본인이 거주하거나 근무하는 건물의 경비원에게 감사했던 에피소드를 휴테크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 앞 메시지로 보내면 된다.

사연 심사 후, 최종 선정된 입주민 다섯 명에게는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미니 진동 마사지기를, 사연의 주인공인 경비원 다섯 명에게는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목·어깨 마사지를 증정한다. 휴테크는 추후 감동적인 스토리들을 모아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해 채널 구독자들과 따뜻한 이야기를 함께 공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