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롯데마트, 올해 마지막 농가돕기 '청정 제주 물산전'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롯데마트, 올해 마지막 농가돕기 '청정 제주 물산전'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12.28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롯데마트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올해 마지막 농가돕기 '청정 제주 물산전'

롯데마트가 이달 말까지 전국 모든 점포에서 동절기 채소 최대 산지인 제주도산 농산물을 선보이는 '청정 제주 물산전'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약 255톤 가량의 감자, 무, 당근, 브로콜리, 한라봉 등 제주도의 우수 농산물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제주 감자(900g/봉/국산) ▲제주 무(1개/국산) ▲제주 당근(800g/봉/국산) 등을 준비했다.

롯데마트는 올해 마지막 농가 돕기 행사를 포함해, 2020년 한 해 동안 전국 37여개 기관 및 지자체와 40여회, 200억 원 규모의 협업을 진행했다.

지자체가 살아야 대형마트 신선이 살아난다는 점을 기반으로 최장 6개월 전부터 출하량을 예측, 소통과 협업을 통한 농가의 판로 개척을 진행했다. 또한, 생산량과 수요량의 정밀한 예측이 가능한 산지 전문 MD(상품기획자)를 구성해, 갑작스런 변수에도 대응할 수 있는 상생 모델을 구축했다.

이렇게 준비한 사전 협업 상품으로 농가는 안정적인 수입을 확보하고 고객들은 시세 대비 20% 가량 낮은 수준으로 구입할 수 있었다. 

실제로 롯데마트는 지역 축제 취소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농가부터 태풍 피해의 영향을 받은 농가까지 다양한 농가 돕기 행사를 진행, 행사 기간 안에 해당 제품들의 완판을 이어왔다. 

특히 2020년은 코로나 영향으로 학교 및 공공 급식 납품이 중단되는 현상이 지속되며 급식을 납품하는 친환경 농가들의 어려움이 컸던 시기다. 이에 롯데마트는 지역별 지자체들과 협업해 올 한 해 4회에 걸친 '친환경 급식농가 돕기' 판촉전을 통해 친환경 양파, 마늘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선보였으며, 400톤 가량의 친환경 농산물 소비를 촉진할 수 있었다.

롯데마트 정재우 상품본부장은 "올 한 해 동안 어려움에 처한 농가들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을 선보여 왔다"며 "추후에도 지속적으로 농가 돕기 행사를 진행해 농가는 물론 고객의 가계 부담 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이랜드리테일
사진= 이랜드리테일

이랜드몰, 2020년 총결산 이벤트 진행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이랜드몰이 올해를 총결산하며 '베스트어워즈 2020' 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31일까지 카테고리별로 올해 가장 사랑받은 최고의 상품을 엄선해 특별 할인가에 제공한다.

패션 부문 최고의 상품에는 후아유의 리버서블 보아 숏푸퍼가 선정됐으며, 재입고를 진행함과 동시에 이벤트 기간 동안 정상가에서 2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잡화 부문에서는 슈펜의 슈탠다드 스니커즈가 선정됐으며, 이벤트 기간 동안 2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모던하우스의 전면책상세트, 로토토베베의 역류방지쿠션, 오프라이스의 3겹 천연펄프 화장지, 이경제원장의 황제천용단 등 다채로운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이랜드몰은 다채로운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베스트어워즈 2020에 선정된 상품마다 고유의 배지를 부여하고, 해당 배지 적용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200분을 선정해 '아웃도어 프로덕츠'의 프리미엄 다운 블랑켓을 선물로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페이지에 2021년 새해 다짐을 작성한 고객 중 200분을 추첨해 '나인웨어' 올디너리 브런치세트를 제공한다.

사진= sk네트웍스
사진= sk네트웍스

타이어픽, 연말 맞이 '타야 캘린더' 제작 증정

SK네트웍스의 온라인 타이어몰 타이어픽이 연말을 기념해 타이어픽의 캐릭터인 '타야 패밀리'를 활용한 '2021 타야 패밀리 굿즈'를 제작해 구매 고객 및 퀴즈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우선, 타이어 및 배터리 구매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 500명에게 타야 패밀리 굿즈를 제공하며, 내년 1월 10일 까지 '타야 패밀리 굿즈 증정 이벤트'도 기획해 관련 영상을 시청하고 퀴즈를 맞춘 고객들 600명에게 굿즈 및 기프티콘 등을 무료로 증정한다. 이번 타야 패밀리 굿즈는 캘린더∙할인 쿠폰∙스티커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제작해 캘린더는 유튜브 채널 '할명수'를 통해 뛰어난 사진 실력을 보여준 박명수와 함께 작업해 눈길을 끌었다. 이달 초 진행된 달력 촬영 현장에서 박명수는 4계절과 타야 패밀리 각 캐릭터에 맞는 컨셉을 즉석에서 제시해 촬영에 나섰으며 시종일관 촬영 현장을 리드하며 완성도 높은 사진을 완성해냈다. 이번 달력 촬영 현장을 담은 할명수 유튜브 영상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