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왈라뷰, 마이크로 풀필먼트 서비스 '왈라비' 셀러 모집 프로모션 진행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왈라뷰, 마이크로 풀필먼트 서비스 '왈라비' 셀러 모집 프로모션 진행 外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0.12.29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세종텔레콤
사진=세종텔레콤

왈라뷰, 마이크로 풀필먼트 서비스 ‘왈라비’ 셀러 모집 프로모션 진행

V커머스 뷰티 플랫폼 왈라뷰(wallaVU)가 물류 브랜드 ‘왈라비(Wallaby)’의 공식 론칭을 기념해 신규 셀러를 모집하고 내년 3월 말까지 서비스 요금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11월 론칭한 왈라비는 대형 유통 플랫폼을 거치지 않고 자사몰이나 오픈마켓에서 상품을 직접 판매하는 중소상공인을 위해 상품 입고부터 보관, 피킹, 포장, 배송 등 유통 전 과정을 일괄 대행해주는 서비스다. 이용 셀러의 자사몰이나 오픈마켓의 시스템(API)을 연결하고, 주문정보를 창고관리시스템(WMS)과 연동해 재고관리, 배송관리 등 온라인 유통에 필요한 물류 데이터를 확보해 체계적인 서비스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내년 3월 31일까지 새롭게 왈라비를 이용하는 셀러를 대상으로 한다. 기존 서비스 이용요금에서 최대 10~15% 할인 혜택을 제공해 월 발송물량에 따라 합리적인 요금으로 배송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왈라비의 주요 취급 상품은 택배상자 규격으로 가로, 세로, 높이 등 세 변의 길이를 합쳐 100Cm 미만, 무게 10kg 미만의 상품이다. 식품(신선식품 제외), 생활용품, 뷰티 제품, 소형가전 등 중소형 제품을 판매하는 셀러들이 이용하기 적합하다.

왈라비는 지난 8월부터 서울 강남구에 물류센터를 시범 운영하며 왈라뷰에서 판매 중인 뷰티 제품(사입) 일부와 PB상품을 통해 사입 관리, 검수·검품, 재고 관리, 포장 및 발송 등 전 과정에 대한 오차 범위를 줄이는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 기존 교외 중앙물류센터 대비 배송시간을 단축하고 재고운영 관련 정확성을 제고하는 한편 물류비용을 약 10% 절감하는 효과를 거뒀다.

앞으로 왈라비는 도심형 물류창고를 서울 각 구마다 오픈하되 경쟁 업체와의 중복 거점을 제외하고 소외 지역을 커버하는 전략을 펼쳐 보다 빠르고 신속하게 물동량을 처리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셀러들이 인건비 부담 등 불필요한 수고를 덜고, 상품 선정과 판매 전략, 마케팅 및 홍보에 더욱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왈라뷰를 포함한 커머스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김성훈 세종텔레콤 이사는 “1인 사업자 등 중소셀러나 브랜드사들은 여전히 대형 유통 플랫폼과 비교해 배송 경쟁력이 약한 것은 물론 높은 비중의 물류비용을 부담하고 있다”며 “앞으로 왈라비는 규모의 경제를 통해 물류비용에 대한 고객사의 부담을 줄이고 고객사에게 빠른 배송 경쟁력을 제공해 중소상공인들과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리본카
사진=리본카

프리미엄 중고차 리본카, 올해 판매량 작년 대비 105% 성장

오토플러스의 프리미엄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Re:BORN Car)가 올해 비대면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전개한 결과 올 한 해 리본카 판매량이 작년 대비 약 105% 성장했다고 29일 밝혔다.

리본카는 온라인상에서 차량 확인부터 계약, 결제 및 배송까지 완벽하게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는 비대면 원스탑 중고차 브랜드로서, 올 한 해 다양한 비대면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으로 소비자 접점을 넓히는 데 주력해왔다.

특히 올해에는 업계 최초의 온라인 경매 프로젝트 ‘리:본 옥션’을 시작으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실시간 자동차 방송 ‘리본쇼’까지 참신한 비대면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왔다. 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한 결과, 하반기에는 상반기 대비 2배 이상의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판매량도 눈에 띄게 끌어올렸다.

오토플러스 온라인사업본부 양경덕 본부장은 “다양한 비대면 마케팅을 통한 소비자 접점 확대로 비대면 중고차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판매 실적에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내년에도 리본카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다양한 비대면 채널과 마케팅을 통해 알리며, 비대면 중고차 판매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리본카는 실시간 자동차 방송 ‘리본쇼’를 29일 저녁 8시에 공식 유튜브 채널 AUTOPLUS(오토플러스)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모닝 어반’과 ‘EQ900 리무진’을 함께 소개하며, 실시간 상담 및 시청 인증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피죤
사진=피죤

피죤, 트로트 대세 ‘영탁’ 모델 선정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이 트로트 가수 영탁과 브랜드 광고 모델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6월 피죤 광고모델로 선정된 영탁은 특유의 성실한 에너지로 광고 화보 및 영상, 굿즈 출시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피죤을 알리는 데 일조해왔다.

피죤은 브랜드에 대한 애정과 함께 다양한 연령층에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영탁 효과’를 톡톡히 보여준 영탁에 대한 신뢰를 기반으로 재계약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지난 여름 공개된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와 ‘피죤 리치퍼퓸 스프레이’, ‘스프레이 피죤’ 영탁 광고는 유튜브 조회수 243만 뷰를 달성했다. 특히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는 영탁이 광고하는 대표 제품으로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 수량 80만 개를 돌파하며 ‘영탁 효과’를 증명한 바 있다.

영탁은 이번 재계약을 기점으로 기존의 ‘피죤’, ‘액츠’ 브랜드와 더불어 ‘무균무때’ 브랜드 전속 모델로 활동하게 됐다. 피죤은 내년 1월 TV 광고 온에어를 시작으로 2021년에도 영탁과 함께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의 브랜드 위상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 중이다.

사진=유한킴벌리
사진=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 배우 박신혜 ‘좋은느낌’ 새 모델로 발탁

유한킴벌리의 여성용품 브랜드 '좋은느낌'이 배우 박신혜를 새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또한 새 모델 발탁과 동시에 모델의 뜻 깊은 연말 선행에도 동참한다.

22일, 소속사 솔트 엔터테인먼트 측은 “배우 박신혜가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팬들과 함께하는 ‘별빛천사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 저소득 가정 아동, 청소년을 위해 생리대 약 90,000패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성탄절을 앞두고 ‘별빛천사 프로젝트’에 모인 기금 2천만 원을 경제적 사정이 어려운 아동을 위한 생리대를 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한킴벌리는 좋은느낌의 새 모델 박신혜의 선행에 동참하기 위해 좋은느낌 생리대 5만7,000패드를 박신혜가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기아대책 지역아동센터에 추가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신혜의 기부로 마련된 생리대는 기아대책 지역아동센터 ‘행복한홈스쿨’ 38개소와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추천한 센터 24개소 등 서울, 광주를 포함한 전국 총 62개 지역아동센터의 아동에게 지원됐으며, 유한킴벌리의 동참으로 마련된 생리대는 기아대책에서 추천한 광주지역 청소년상담센터 6군데의 690명에게 추가로 보내졌다.

유한킴벌리 담당자는 “여성용품 대표 브랜드인 좋은느낌은 새 모델인 박신혜씨와 함께 여성에게 더 편안함을 줄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고 싶다.”며 “새 광고 캠페인과 함께 고객들께 보다 편안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이노베이션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