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롯데마트, 홈파티용 스테이크 모음전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롯데마트, 홈파티용 스테이크 모음전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12.24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본스테이크 참고 이미지. 사진= 롯데마트
티본스테이크 참고 이미지.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홈파티용 스테이크 모음전

롯데마트가 31일까지 전 점에서 '홈파티용 스테이크 모음전'을 진행해 다양한 스테이크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대표 제품으로 뼈가 있는 부위의 고기로 고소하고 깊은 풍미가 있는 '본-인 스테이크(Bone In Steak)'를 준비, '토마호크 스테이크'와 '티본 스테이크' 등 다양한 스테이크를 부담 없는 가격에 판매한다.

'토마호크 스테이크’는 돌도끼 모양의 스테이크로 거대한 사이즈에서 나오는 등심, 갈비살, 새우살 등 다양한 부위를 먹을 수 있다. 1팩 기준 400g 내외 중량으로 간편하게 파티 분위기도 연출할 수 있다. '티본 스테이크'는 T자 모양의 뼈를 중심으로 채끝, 안심이 양 옆에 붙어 있으며, 담백한 맛을 원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스테이크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코로나로 외식을 못하는 고객들이 가정에서 연말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이색 스테이크 행사를 기획해 선보이게 됐다"며 "고급 레스토랑에서 맛보던 스테이크를 롯데마트에서 다양하게 만나 보시고 즐거운 연말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쿠팡 플레이 로고. 사진= 쿠팡
쿠팡 플레이 로고. 사진= 쿠팡

"무제한으로 즐긴다"... 쿠팡, '쿠팡플레이' 론칭

쿠팡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Coupang Play)'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쿠팡플레이'는 인기 영화, 국내외 TV시리즈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시간과 장소 제약없이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다. 쿠팡의 와우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라면 추가 비용 없이 멤버십 비용만으로 '쿠팡플레이'의 무제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이용 방법도 간편하다. '쿠팡플레이' 앱을 다운로드 받고 쿠팡 앱과 연동만 하면 별도 가입 절차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 공식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iOS, 태블릿 PC, 스마트 TV, PC 버전도 순차적으로 출시 예정이다. 

고객들이 취향에 따라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선택의 폭도 넓혔다. 와우 회원은 '쿠팡플레이'를 통해 영화, 국내외 인기드라마/예능, 다큐멘터리, 시사교양, 애니메이션, 어학, 입시 강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오리지널 스파이더맨 시리즈 ▲밤쉘: 세상을 바꾼 폭탄 선언 등의 각종 할리우드 영화와 ▲맛있는 녀석들 ▲금쪽같은 내 새끼 등 인기 국내 예능 그리고 ▲YBM ▲대교 등 교육 콘텐츠까지 선보인다. 추후 브라이언 크랜스톤 주연의 최신 미국 TV 시리즈 '존경하는 재판장님(Your Honor)', 교육형 뉴스 콘텐츠 'CNN10' 등 다른 OTT 서비스에서는 볼 수 없는, 오직 쿠팡플레이에서만 시청 가능한 콘텐츠들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쿠팡플레이 계정 1개로 최대 5개까지 프로필을 만들 수 있어, 가족들과 즐거움을 나눌 수 있다. 서로 다른 프로필을 통해 가족들이 각자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검색하고 추천 받는 것도 가능하다. 여기에 자녀의 올바른 시청 습관을 위해 아동·청소년 이용 콘텐츠를 한 곳에 모은 키즈모드와 안전PIN 비밀번호 입력 기능도 갖췄다. 

쿠팡플레이에 있는 대부분의 콘텐츠는 다운로드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감상할 수 있다. 장거리 이동 중에도, 인터넷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곳에서도 미리 다운로드 받은 영상으로 재미있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랜선 콘서트 이미지. 사진= 신세계프라퍼티
랜선 콘서트 이미지. 사진=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크리스마스 '랜선 콘서트'

스타필드를 운영하는 신세계프라퍼티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랜선 콘서트 '신델라와 친구들의 Merry Christmas' 공연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신델라와 친구들의 Merry Christmas'라는 주제로, 소프라노 신델라와 성악가 김현호(테너), 염현준(바리톤), 이효범(바리톤) 등이 무대에 선다. 맑고 청아한 목소리로 클래식과 대중음악을 넘나들며 '크로스오버의 디바'로 불리는 신델라는 2017년부터 매년 스타필드 연말 콘서트에 참여해 즐거운 공연을 선사해왔다. 올해는 특히 국내 최정상급 음악가인 그녀의 친구들과 함께 공연을 꾸밀 예정이다.

흥겨운 크리스마스 캐롤 메들리로 시작해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 수록곡 Largo al factotum(라르고알팍토툼)과 오페라 '라트라비아타' 수록곡 Libiamone'lieticalici(축배의 노래) 등 캐롤, 영화 OST, 뮤지컬, 오페라 수록곡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풍성하게 꾸며진다.

'신델라와 친구들의 Merry Christmas' 콘서트는 24일 오후 5시부터 스타필드 공식 유튜브 채널과 홈페이지, 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온택트 하우스. 사진= 롯데온
온택트 하우스. 사진= 롯데온

집콕 인기 상품 할인... 롯데온, '온택트 하우스'

롯데온(ON)이 24일부터 '온(ON)택트하우스' 행사를 진행해 약 100여 개 상품을 할인 판매하며, 매일 6가지 상품은 특가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집콕 생활을 응원하는 의미에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 될 때까지 계속 유지할 계획이다.

롯데온은 크리스마스인 25일부터 27일까지 연휴 기간 야외활동 제한으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질 것을 예상해 신선식품, 가공식품, 안주류, 밀키트 등 먹을거리와 마스크, 샴푸, 염색약 등 생활용품을 저렴한 가격에 준비했다. 또한 MD(상품기획자)들이 직접 뽑은 베스트 집콕 상품들을 매일 6개씩 선정해 특가에 선보인다.

먼저, 식사로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쟁여 두면 든든한 식품’이라는 테마로 라면, 햇반, 생수, 김치 등을 할인 판매한다. 더불어 유가네 닭갈비, 크라제버거, 청년푸줏간, 더반찬 등 인기 밀키트 및 반조리 상품도 판매가 대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연휴를 맞아 집에서 가족들과 갖는 소소한 술자리를 위한 간단한 안주류와 연휴를 이용해 코로나로 인해 미용실이 아닌 집에서 셀프로 헤어 케어를 하는 고객을 위한 제품을 준비했다.

SSG닷컴 물류센터 NEO 내부 전경. 사진= SSG닷컴
SSG닷컴 물류센터 NEO 내부 전경. 사진= SSG닷컴

SSG닷컴, RPA도입... 상품정보 검토 300↑

SSG닷컴은 RPA 시스템 적용을 통한 올해 품질관리 업무 개선 성과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보다 상품 정보 검토 속도가 300배 이상 빨라진 것으로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RPA는 사람이 처리해야 하는 규격화된 반복 업무를 로봇(시스템)이 자동으로 처리하는 기술을 뜻한다.

현재 SSG닷컴이 취급하고 있는 상품 수는 약 1000만 종으로, 모든 상품의 정보를 면밀히 검토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2개월이 채 안되는 것으로 분석됐다. RPA 도입 시점인 지난해 7월 이전 700만 종에 달하는 상품을 검수하는 데 51년 정도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했던 것과 비교하면 주목할 만한 성과다.

속도 외에 품질관리 정확성도 크게 높아졌다. RPA 도입 이후 SSG닷컴이 상품정보 수정 등 개선 작업을 거친 경우는 지난해 대비 18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사람이 일일이 확인했을 때 쉽게 눈에 띄지 않는 사소한 오류까지 잡아낼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SSG닷컴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기반 솔루션을 통해 판매 상품의 법규 위반 여부나 허위 정보 등을 효율적으로 점검, 소비자 신뢰를 확보하기 위해서 지난해 7월 처음으로 RPA 기술을 품질관리에 도입했다. 올해는 해당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품질관리 수준을 높일 예정이다.

SSG닷컴은 사전에 정해진 기준을 시스템에 입력해 판매 상품의 잘못된 표현이나 금지단어, 인증정보 및 원산지 오류, 비정상 페이지 등을 자동으로 찾아내고 있다. 고객의 청약철회를 방해하는 문구 등 소비자 권리를 침해할 수 있는 키워드를 사전 차단하는 데도 주력하고 있다.

여기에는 그림이나 이미지로부터 글자를 인식하는 OCR(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기술이 적용됐다. 지난 2018년 첫 선을 보인 딥러닝(Deep Learning) 기반의 상품 추천 서비스 ‘쓱렌즈’와 같은 원리다. 단순히 이미지에서 텍스트를 인식하는 기능을 넘어 담당자가 실무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점이 특징이다.

향후에는 판매자가 SSG닷컴에서 상품 판매를 원할 경우 필수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의 적합성까지도 AI가 판단해 자동으로 승인하는 기능도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