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호텔] 롯데호텔, 'GBAC STAR 인증' 획득 外
상태바
[시경Today-호텔] 롯데호텔, 'GBAC STAR 인증' 획득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12.30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롯데호텔
사진= 롯데호텔

롯데호텔, 'GBAC STAR 인증' 획득

롯데호텔은 국내 운영 중인 모든 5성급 호텔(시그니엘 서울/부산, 롯데호텔 서울/월드/제주/울산)이 ISSA(세계청결산업협회)가 주관하는 ’GBAC STAR(Global Biorisk Advisory Council)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GBAC STAR인증 제도는 호텔, 레스토랑 등을 대상으로 철저한 위생 규정과 방역 기술 등을 갖춘 시설에 부여하는 인증 시스템이다. 세계적 권위의 생물학적 위험관리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글로벌 바이오리스크 자문 위원회(Global Biorisk Advisory Council)가 청소, 소독 및 감염병 예방 프로그램에 대한 20가지 핵심 요소를 체계적으로 평가해 인증 심사를 진행한다.

김현식 롯데호텔 대표이사는 "업계 최초 열화상 카메라 감지 시스템 구축,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 도입 등을 비롯해 앞으로도 롯데호텔은 40여년 간 쌓아온 풍부한 업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코로나 속 호텔 서비스의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부금 전달식 기념 촬영. 사진= 인터컨티넨탈 서울
기부금 전달식 기념 촬영. 사진=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호텔, '사랑의 열매' 자선행사 기부금 전달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를 소유 및 운영 중인 파르나스호텔이 연말 자선행사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을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윤영석, 이하 서울 사랑의 열매)에 28일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인터컨티넨탈 서울 브라이언 해리스 총지배인, 파르나스호텔 권익범 대표이사,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용주 부회장 등이 직접 참석해 기부금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파르나스호텔은 2003년부터 18년째 매년 '희망의 크리스마스 트리(Christmas Tree of Hope)'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로비 입구에 전시하고 자선 모금 행사를 진행해, 기부금 전액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기부하고 있다. 올해 희망의 크리스마스 트리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재개관을 맞아 선보인 인터컨티넨탈 시그니처 아이베어 160개로 특별 제작했다. 각 곰인형에는 기부금을 낸 후원사의 로고 또는 후견인이 원하는 '사랑의 카드'를 부착해 내년 1월 초까지 호텔 로비에 전시된다. 이번에 기부된 희망의 크리스마스 트리 기부금은 강남구와 서울 사랑의 열매에서 진행하는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행사의 일환으로, 모두 강남구 저소득층 주민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파르나스호텔 관계자는 "2021년에도 이웃과 함께 상생하는 호텔로서 진정한 럭셔리를 실천하기 위해 강남구 지역사회와 사회복지단체 등에 CSR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글래드 트렌드 리포트 이미지. 사진= 글래드호텔
글래드 트렌드 리포트 이미지. 사진= 글래드호텔

글래드 호텔, HMR·구독 서비스 서베이 이벤트

글래드 호텔앤리조트에서는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트렌드 중에서 분기별로 주제를 정해 고객 설문 조사 및 분석 결과를 발표하는 글래드 트렌드리포트의 6번째 주제 "가정 간편식(HMR)도 '구독'과 '좋아요'!" 서베이 이벤트를 내달 17일까지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글래드 호텔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 또는 글래드 호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총 30명의 당첨자가 내달 20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추첨을 통해 주니어 스위트 객실인 글래드 하우스 숙박권과 글래드 여의도의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그리츠(Greets)의 식사권과 가정 간편식 제품인 글래드 셰프’s 에디션의 신제품 '글래드 잇츠앳홈 볶음밥'을 비롯해 청정 삼겹 제육구이, 닭다리살 구이 등 푸짐한 경품이 준비된다. 

이번 서베이는 '코로나 본격화 이후부터 현재까지 가정 간편식 제품을 구매하는 횟수', '주로 구매하는 제품의 종류', '호텔 뷔페, 레스토랑 메뉴 중 가정 간편식으로 출시되면 좋을 메뉴' 등 가정 간편식 제품의 구매 성향에 대한 질문으로 진행된다. 또 '가정 간편식 제품을 구독 서비스로 이용 시 적절한 이용 횟수 및 가격대', '구독 서비스로 받아보고 싶은 제품' 등 구독 서비스에 대한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질문들로 구성된다. 

글래드 호텔 관계자는 "이번 서베이 결과는 글래드 호텔의 가정 간편식 브랜드인 글래드 셰프’s 에디션의 라인업을 확대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