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치매 이겨낸 경험 함께 나눠요... 영상·수기 공모전
상태바
[제주+] 치매 이겨낸 경험 함께 나눠요... 영상·수기 공모전
  • 유지홍 기자
  • 승인 2019.06.13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제2회 치매극복 영상 및 수기 공모전' 개최... 7월 19일 접수 마감
중학생 이상 도민이면 누구나... 영상은 팀 단위로도 응모 가능
안내 포스터. 사진=제주도
안내 포스터. 사진=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가 광역치매센터와 함께 '제2회 치매극복 영상 및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공모전은 치매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치매 친화적인 사회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영상과 수기 부문으로 나눠 작품을 접수ㆍ선정하며, 중학생 이상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영상 부문은 치매예방 및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성 영상, 치매관리사업 홍보 영상 등을 대상으로 하며, 수기 부문은 치매와 관련된 직ㆍ간접적 경험을 주제로 한 수기 등 치매와 관련된 수기를 대상으로 한다.

공모전에 참여를 희망하는 제주도민은 제주특별자치도광역치매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방문ㆍ이메일ㆍ우편 등으로 작품을 첨부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마감은 오는 7월 19일이다.

공모전 참여는 개인 또는 팀으로 응모가 가능하며, 2개 부문에서 총 9개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대상작에는 1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작품 선정 결과는 오는 7월 25일 제주특별자치도 광역치매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오는 9월 20일 '제12회 치매극복의 날 행사'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임태봉 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참신함과 진정성이 담긴 공모작이 많이 접수되길 기대한다"면서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품들은 도민의 치매인식개선을 위해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며, 특히 치매 친화적 제주를 만드는 데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